국토해양부의 울산신항철도 지도상 노선도 입니다.
클릭하면 조금 커집니다
왼쪽의 덕하차량기지가 바로 동해남부선 복선전철의 전동차 차량기지입니다
첫댓글 귀중한 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철로가 완공되면,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망양역과 덕하역이 각각 신항철도 진입을 위한 남측/북측 신호장 역활을 겸하게 되는건가요??
덕하기지면 온산선이 있는곳 아닌가요? 그럼 기존항구에 있던 장생포선이나 울산항 화물선은 어떻게 되나요?
동해선에 부속되는 화물지선이 엄청나게 늘어나는군요. 지금 있는 장생포선, 울산항선, 온산선에 이어 울산신항선에 영일신항선까지 붙으니 정말 엄청나게 깔리기는 합니다. 단지 좀 우려되는건 선은 많이 까는데, 그 사용빈도나 운용 효율성에 대해서 좀 고민이 있어야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또 화물이 안그래도 적자인데 저렇게 깔아서 수지개선 효과가 나오지 않는것도 문제가 될거고요.
첫댓글 귀중한 자료입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철로가 완공되면,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망양역과 덕하역이 각각
신항철도 진입을 위한 남측/북측 신호장 역활을 겸하게 되는건가요??
덕하기지면 온산선이 있는곳 아닌가요? 그럼 기존항구에 있던 장생포선이나 울산항 화물선은 어떻게 되나요?
동해선에 부속되는 화물지선이 엄청나게 늘어나는군요. 지금 있는 장생포선, 울산항선, 온산선에 이어 울산신항선에 영일신항선까지 붙으니 정말 엄청나게 깔리기는 합니다. 단지 좀 우려되는건 선은 많이 까는데, 그 사용빈도나 운용 효율성에 대해서 좀 고민이 있어야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또 화물이 안그래도 적자인데 저렇게 깔아서 수지개선 효과가 나오지 않는것도 문제가 될거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