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어다그온
메인메카(흐미..)파이어폴리스와(파이어폴리스가 없으면 로봇이 아닌 그냥 고철덩어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님)서포트메카 파이어리저드가 합체한 용자입니다.
화이어다그온은 제 소설에서 언젠가 나올텐데요.(이건 확실한 횟수가 결정안됬으니......)
용자사이의 밸런스를 맞추기위해 화이어다그온은 다른보조무기를 얻기전까지 매우 약해집니다.
파이어폴리스 무장
+파이어셔팅-파이어블래스터를 강화시킨무기로서, 에너지를 한곳에모아 발사해야하기때문에, 장전시간이 약3초가량 필요하다.
평소때는 손목에 잇는 총 보관함에보관되어있다.
파이어리저드 무장
+마그마셔팅-파이어셔팅을 몇백개씩 내뿜는 초엽기 기술..단 사거리가 매우 짧아서 파이어셔팅의 3분의1도 채 안된다.
+리저드미사일-양 어깨에 장비된 미사일로서, 파괴력은 약하나 폭팔력이 강하여 상대의 시야를 가릴때 매우 유용한 무기이다.
+리저드붐-파이어리저드일때만 쓸수 잇는 무기로서, 입에서 초강력 폭탄을 발사하는 무기다. 단..이건 폭팔력이 장난이 아니기때문에 사용한적은 거의 없다고 생각하면 될것이다.
파이어다그온 무장
+리져드릭소드-파이어리저드의 꼬리이다......(..ㅡ_ㅡ;;)
그렇기 때문에 매우 두꺼운 검이며....그겄때문에 한번 휘두를때마다 주변에 강풍이 몰아친다..헤헥..(강풍에 휩쓸려 죽는 적도 있습니다.)
-아쿠아다그온
3가지의 다그빅클이 합체하여 탄생합니다..
우선 초대형 잠수함형태의 아쿠아아스
대형 전함형태의 아쿠아파이터
아쿠아팀의 리더인 대형항공모함 형태인 아쿠아비클(이놈들은 다 대형만 모였나....ㅡ_ㅡ;)
이번 다그온2에서는 해양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기때문에...
대충밸런스가 맞춰집니다.
하지만 아쿠아다그온은 대공공격을 아예못하며...(대공무기라고는 아쿠아파이터의 스카이빔 밖에 없습니다.그나마 이것도 합체했을때는 사용불가 너무 작기때문에...)
중량이 엄청나서 이동속도가 느립니다.
중반부에 아쿠아리버(해양탐사선)가 나타나기 전까지는 아쿠아다그온이 하늘나는것을 기대하지 않으시는게 좋을겁니다.
아쿠아아스 무장
+수중어뢰-어뢰를 설치하여 수중의 적에게 치명적 타격을입힌다.
+아스건-엄청난 발사속도의 총이다...
+플레이트셔터-바다에서의 시야확보를 거의 불가능하게 만드는 무기.
+윙거트레인-빠른속도로 원형톱날이 회전하며 적을 갈라버린다.
아쿠아파이터 무장
+스카이빔-대공공격이 가능한 아쿠아팀 유일의 무기
+트랜서트로우-연사력은 매우 느리지만, 파워로는 윙거트레인의 100배나 되는 초 대형 대포.
+가이드릭빔-수상,수중에 파장을 발사하여 퍼지는 파장으로 적을 공격하는 꽤 위협적인 무기.
+아쿠아클리터린-강력한 호박빛의 에너지를 내뿜는 무기.
아쿠아 다그온으로 합체한후에 트랜서트로우와 합체하여 상대방에게 치명적 타격을 주는 아쿠아트로우가 된다.
아쿠아비클 무장
+미니젯 셧-탑재되어 있는 소형비행기들을 적에게 날려 폭격을 가한다. 지상에만 공격가능하나, 위력은 가이드릭빔보다 좀더 높은 정도로, 상당한 공격력을 자랑한다.
+클러우디크-초대형원자광선포로 아쿠아비클이 두개 장착하고 있다.
전 다그온팀에서 후반부 보조무기등장전까지 최고의 무기가 됨.(두 포중 왼쪽포에 아쿠아트로우를 장착하여 초 엽기 파워를 자랑하기도 함.)
아쿠아다그온 무장
+아쿠아트로우-트랜서트로우, 아쿠아클리터린이 합체된 무기로서....엄청난 파괴력을 자랑한다.
+슈퍼아쿠아트로우-클러우디크 왼쪽발사대에 아쿠아트로우를 장착시켜 아쿠아트로우3배의 위력을 내는 무기.
+아쿠아커터-강력한 수압을 이용하여 상대를 갈라버리는 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