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배추는 한 마리에 몇 센트 이하로 떨어졌고, 채소 농민들은 이를 으깨어 땅에 묻어버릴 수밖에 없다
https://cn.ntdtv.com/gb/2023/12/06/a103832193.html
배추는 한 마리에 몇 센트 이하로 떨어졌고, 채소 농민들은 이를 으깨어 땅에 묻어버릴 수밖에 없다.
2021년 10월 25일, 중국 랴오닝성 선양시의 야채 상인들이 배추를 진열하고 있다. (게티 이미지를 통한 STR/AFP)
베이징 시간: 2023-12-07 08:36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 2023년 12월 7일] 중국 경제가 불황에 빠지고 , 밑바닥 사람들은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많은 농산물의 구매 가격이 터무니없이 낮고, 많은 야채와 과일이 버려지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 언론은 북부 지역에서 양배추, 무, 감자 등 제철 야채가 대거 시판되고 있다고 보도했지만, 풍작을 거둔 야채 농민들은 먼저 '냉기'를 느꼈다.
베이징 신파디 시의 시장 가격을 조사한 결과, 11월 내내 배추 도매 가격은 1마리당 최저 2센트(위안, 이하 동일), 최고 45센트에 불과했고, 셀러리 가격도 200만 원대로 떨어졌다. 최근 몇 년간 최저점.
산지에서는 배추, 무 등 채소 구입 가격이 파운드당 몇 센트에 불과할 정도로 저렴하다.
공급 과잉으로 인해 야채 가격이 폭락하여 농민들에게 큰 손실을 입혔습니다. 산둥성, 허베이성, 내몽골 등지에서는 일부 야채를 헐값에 팔고 심지어 수확도 하지 않은 채 밭에 방치되어 농민들이 직접 땅을 갈아 밭에 돌려보내도록 강요받고 있다.
본토 소셜 미디어에 게시된 정보는 더욱 놀랍습니다.
산둥성 빈저우시의 일부 네티즌들은 온실에서 재배한 지역 가지, 토마토, 고추가 파운드당 몇 센트에 불과해 농사 비용을 감당하기에도 부족하고 길거리 채소를 재배하는 것도 수익성이 없다고 폭로했습니다. . 한 이웃이 400에이커에 셀러리를 심었는데, 야채를 팔아서 야채를 자르는 데 돈이 부족하여 결국 야채를 으깨서 땅에 묻어 100만 위안 이상의 손실을 입었습니다. .
재배자 뿐만 아니라 지역 농민도 닭, 오리, 돼지, 양, 소 농가 모두 손해를 보고 있으며, 큰 농가는 수백만 달러를 잃고, 작은 농가는 수십만 손실을 보고 있습니다.
산둥의 네티즌들은 지역 재배자 와 농부들이 심각한 손실을 입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 (웹페이지 스크린샷)
로이터 통신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의 돼지 산업은 부동산 개발, 전기 자동차 및 기타 산업과 마찬가지로 중국 공산당 당국의 지도 하에 이익보다 산업 성장과 시장 점유율을 우선시하여 공급 과잉과 돼지 가격 하락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돼지산업 역시 심각한 손실을 입고 있다.
(편집자 : Zhou Guih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