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정부, 무디스의 신용 전망 하향 조정 거부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65306#Hong-Kong-govt-rejects-credit-outlook-cut-by-Moody's
왕잔(Wang Zhan)
2023년 8월 21일 우뚝 솟은 고층 빌딩을 배경으로 사람들이 센트럴 워터프론트 산책로를 따라 걷고 있습니다. (샤밈 아쉬라프 / 차이나 데일리)
홍콩 - 홍콩 정부는 홍콩의 신용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바꾸겠다는 무디스 투자 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 )의 발표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무디스는 홍콩의 상당한 신용도, 재정 완충 장치, 탄력성과 날씨 충격에 대한 상당한 완충 장치를 제공하는 대규모 외환 보유고를 고려하여 홍콩의 장기 발행자 등급을 네 번째로 높은 Aa3로 확인했습니다.
그러나 신용평가업체는 신용 프로필이 중국 본토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고 본토 발전으로 인한 잠재적 파급효과를 이유로 홍콩의 신용 전망을 부정적으로 변경했습니다 .
“홍콩과 본토와의 경제적, 재정적 관계가 심화되고 확장되고 있다는 것이 등급 제한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오히려 이러한 관계는 홍콩의 장기적인 발전을 위한 힘의 원천입니다”라고 정부는 수요일 밤 성명 에서 말했습니다 .
더 읽기: 피치(Fitch): 홍콩 경제는 2023년에 4% 반등할 것입니다
본토 경제는 엄청난 발전 탄력성과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밝은 전망은 변함이 없다고 정부는 말했습니다.
본토와의 경제적, 재정적 관계를 심화하고 확장하는 것은 장기적인 경제 성장을 지원하는 긍정적인 원동력이 되어 도시에서 운영되는 지역 및 국제 기업에 혜택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홍콩특별행정구 정부
중국 본토의 지속적인 높은 수준의 양방향 개방과 녹색 전환, 디지털 경제, 혁신 및 기술 추구는 홍콩 특별행정구에 무한한 비즈니스 및 투자 기회를 계속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본토와의 경제적, 재정적 관계를 심화하고 확장하는 것은 우리의 장기적인 경제 성장을 지원하는 긍정적인 원동력이 되어 도시에서 운영되는 지역 및 국제 기업에 이익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라고 성명서는 밝혔습니다.
정부는 무디스가 홍콩의 높은 수준의 자치권, 정치 및 사법 기관, 국가보안법 시행, 선거제도 변화에 대해 근거 없는 발언을 했다고 밝혔다.
중앙 당국이 장기적으로 '일국양제'를 수호하겠다는 약속을 거듭 강조한 만큼, 국제 금융 및 무역 중심지로서 홍콩의 핵심 강점은 그대로 유지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무디스가 평가에서 제시한 것과는 달리 NSL의 시행으로 2019년 6월부터 2020년 초까지 발생한 혼란스러운 상황과 심각한 폭력사태가 종식되고 홍콩의 안정이 회복되고 신뢰가 높아졌습니다. 시는 조속히 정상적인 운영을 재개하고 발전의 길로 복귀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읽으세요: 홍콩은 세계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경제 중 하나라고 보고서는 말합니다.
SAR의 선거 시스템이 개선됨에 따라 정치 시스템에서 '애국자가 홍콩을 관리한다'는 원칙을 시행하여 HKSAR의 통치가 애국자의 손에 있음을 보장하고 이를 통해 홍콩의 안정과 발전을 보장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홍콩의 금융 시장과 은행 시스템은 회복력에 대한 강력한 기록을 가지고 있다고 정부는 말했습니다. “연동환율제도가 원활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은행은 건전한 유동성 관리를 통해 충분한 자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은행의 전반적인 자산 건전성은 국제 기준에 따라 양호하게 유지되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정부는 5월에 발표된 국제통화기금(IMF) 직원 보고서를 통해 홍콩이 강력한 제도적 틀, 상당한 자본 및 유동성 완충 장치, 고품질 금융 부문 규제, -LERS 작동.
더 읽어보기: IMF, 주요 글로벌 금융 허브로서 홍콩의 위상을 재확인
“홍콩의 강점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한 테스트를 견뎌왔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 것입니다.”라고 성명서는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