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을 국회의원 윤건영입니다.
11월 활동을 보고드립니다.
■ <한반도 평화외교> 민주당 대표단 일원으로 미국을 방문해 바이든 당선자측 주요 인사와 국무부 부장관 등을 만났습니다.
○ 바이든 당선자측 면담 인사 : 브래드 셔먼 의원(차기 하원 외교위원장 후보), 앤디 김 의원(외교,안보전문가), 커트 캠벨(전 국무부 차관보) 등
○ 한미동맹 결의안 관련 미국 하원의원들과 공동기자회견을 하였습니다.
○ 스티브 비건 미국 대북특별대표, 11명의 미 하원의원 등을 접촉하여 한반도 평화프로세스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 <지역사업 상황> 13곳의 초,중등학교(신미림초, 신도림초, 신도림중, 구일초, 구일고, 구로초, 영서초, 영서중, 구로남초, 구로중, 동구로초, 신구로초, 영일초)에 교육특별교부금 6억원을 확보했습니다.
○ 매주 민원의날에 주민 의견을 듣고 있습니다. 특히 3차례의 구로1동 주민간담회를 통해 유수지 개발 등에 대한 주민의견을 구청으로 확실히 전달하였습니다.
■ <예산안 심사> 외교부, 통일부, 국가정보원, 대통령 비서실, 국회사무처 등의 예산안을 국민 눈높이에서 심사했습니다.
○ <법안심사> 3개 상임위(외통위, 정보위, 운영위)에서 국정원법 전면 개정안 등 주요 법안을 심사했습니다.
○ <입법 활동> 보험약관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하는 약관법 개정안 등 9개 법안을 발의했습니다.
■ <방송 출연> KBS TV (여의도 사사건건), KBS 라디오(김경래의 최강시사/주진우 라이브), MBC라디오(김종배의 시선집중/표창원의 뉴스하이킥), MBN (뉴스와이드) 등에 출연했습니다.「시사IN」 단독 인터뷰를 했습니다. https://bit.ly/3fFHCc9
■ <민주당 원내부대표>로 매주 원내대책회의, 정책조정회의에 참가해 내년도 정부예산과 입법과제,주요현안 등을 살펴봤습니다.
■ <대외활동> ‘서울대 의과대학 정책과정’, ‘주한유럽상공회의소’ 등에서 강연과 토론회를 했습니다.
○ 이영훈 목사님등 주요 교회에서 참여하는 남북 평화경제포럼과 한국노총 토론회 등에서 축사를 했습니다.
○ 중국 외교부 수장인 ‘왕이’ 부장을 만나 한중관계 현안에 대해 심도깊은 논의를 하였습니다.
코로나 확산으로 어려운 시기입니다. 지금까지 잘 해왔던 것처럼 방역수칙을 지키며 한마음으로 함께 한다면 반드시 극복할 것입니다. 저 또한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국회의원 윤건영 드림
첫댓글 오 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