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리산은 전형적인 육산으로 1,2,3봉 만 제외하고는 모두 편안한 길이 이어진다. 홍천 9경 중 2경으로 꼽히는 곳이다.
가리산은 오대산에서 남서로 뻗은 능선에 거대한 계방산, 응봉산,백암산, 가마봉을 만들어 놓고, 북서쪽으로 유순한
능선을 이루다가 홍천의 북동편 27km 지점에 소양호를 내려다보며 웅장하게 솟아 오른 한국 100대명산에 선정된 산이다.
산정의 거대한 암봉에 오르면 발아래로 펼쳐진 울창한 수림의 바다와 소양호 풍경이 발걸음을 잡는다.
남쪽 암벽에는 사계절 끊이지 않는 석청수가 400리 홍천강으로 발원하고 있으며, 등산 들머리에는 1995년 홍천군이 개장한
자연휴양림이 있어 등산과 더불어 4계절 가족휴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사진출처 : 약수의 산행 스케치)
가리산 정상에서 바라본 파노라마 전망 ( 사진출처 : 약수의 산행스케치)
등산 코스:
가리산자연휴양림 - 큰장구실골 - 가섭고개 - 가리산정상 - 무쇠말재 - 큰장구실골 회귀 - 가리산자연휴양림 하산 (약 3시간30분)
(당일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필수 유의사항
1. 참가신청 & 차량 대여 개인 분담금
- 참가신청은 본인과 가족만 가능합니다.
- 대리 신청은 죄송하지만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협조 부탁드립니다.
- 쾌적한 산행과 적당한 운영을 위하여 총 40석까지 참가신청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 산행 차량 대여 개인 분담금는 10,000원이며, 산행후 귀성길(서울로 출발 후)에서 수령하도록 하겠습니다.
( 차량을 탑승하지 않고 현지에서 합류하는 클린마운틴 참가자는 차량분담금 제외 )
- 산행 후 뒤풀이를 하는 경우에는 식비와 기타비용은 별도로 그 비용의 1/N을 받아 정산하겠습니다.
2. 준비물
- 간식과 음료수
- 보온용 상의 및 모자, 장갑류등 유사시에 필요한 옷가지등...준비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 겨울 산행의 경우, 아이젠 및 스틱, 우의 및 보온용 따뜻한 물과 음료가 도움이 됩니다.
- 1회용품 절대 불가^^, 1회용품 이제는 아무도 안가져 오시죠~~^^ 안됩니다.^^
- 음식 중 , 라면과 어묵 같은 물을 끓여 먹어야 하는 것들도 자제해주세요
- 쓰레기가 불가피하게 만들어지더라도 최대한 절제해서 최소화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시간 엄수
- 출발시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12월 산행은 목적지가 근거리 이므로 8시 출발 예정 )
- 출발시간이 늦어지면...곤란해지므로 꼭 지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4. 산행 중 간식
- 점심식사는 산행 종료 후, 점심식사 겸 송년식을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 산행시에는 휴식 중에 간단한 행동식 (간식)으로 준비바랍니다.
- 간단히 본인이 먹을 것을 준비해주시면 좋겠습니다. ( 적은량이라도 동행자와 함께 나눠 먹을 수
있는 간식은 함께 하는 두 배의 맛있는 복이라 여깁니다.)
5. 안전주의 사항
'한왕용의 클린마운틴'은 자발적인 환경보호 운동을 하는 비영리산악회로 운영진 등은 산행코스 안내만 할뿐,
산행시 발생한 사고는 각자 개인의 책임으로 어떠한 법률적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가브리엘님 죄송 합니다ㅎ
다음 산행으로 대신할까 합니다.
네 14년도에 뵙지요.
대군님
내년엔 꼭 뵙겠죠
늘 건강하시구요
함께 하겠습니다. 19번.
ㅎㅎ 오랜 숙고 끝에 함께 하시는군요. 감사합니다.
역시
소인 마음을 한시름 내려 놓습니다.
갑자기 일이생겨서참석 하지못하게되어 죄송합니다 즐거운산행 하세요
네, 2분 모두 취소인가요? 그럼, 현재 신청은 17명입니다.
향기,백곰도 일이 생겨 이번 산행 취소합니다
함께 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송년산행 마무리 잘 하시고 새해에 뵙겠습니다 . 안산,행산하세요~^^
네, 아쉽네요. 금일 기준 총 산행 참가예정자는 15명입니다.
12월10일 현재, 산행예정자현황 : 1. 가브리엘, 2-3, 스누피님 & 옆지기, 4.강물님, 5.산구름님, 6, 이강원님, 7.깜장콩님, 8. 월콩님, 9. 곰바위님 10. 곰순이님, 11.분꽃님, 12. 올림픽조님, 13-14. 깐깐징어님 & 옆지기, 15. 수채화님 이상입니다.
수고 많으십니다. 아마 연말이라 다들 바쁘신가 봅니다.
이번주 토요일에 뵙겠습니다.
12월 산행지 변경합니다. 산행참여자가 저조하여 수도권 근거리, 대중교통 이용 산행지로 변경합니다.
공지를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