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미로찾기 폰트 작성중
미로를 지나간 길이 글자가 되는 미로를 만든지 오래됐다고 했는데 이미 30년 그 작업을 폰트에 적용해보기로 했습니다. (폰트 제작 초기부터 생각)
한글의 초성, 중성, 종성을 미로로 만들고 (벌수가 꽤 많음) 그걸 다시 조각내서 연결하는 방식으로 테스트해서 먼저 작성해봤습니다.
그러면 대충 이런식의 결과물이 나오는데... 제작에 대해서는 약간 다른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현재 이 버전은 프로토타입이라고 보면 됩니다. 왜냐면 직결식으로 만들면 안예쁘고 미로찾기가 재미없습니다. 맨날 똑같은 길을 지나가는 것이 목적이 아니고 새로운 길을 생성하는 방식을 찾으려고 하는 과정이기 때문입니다.
쥐도 아닌데 똑같은 길만 찾아다니면... 응?!?
하여간 길을 만들고 그 길의 패턴대로 최대한 글자를 채울수 있는 길을 만들 템플릿 제작이 우선이라서 그 다음은 조합하면 111,72자 만큼의 미로가 생성됩니다.
현재 사이즈별로 제작해야해서 18x32 로 하나 만들고 그 다음 비율별로 사이즈를 늘려갈 생각입니다. 사각형으로 만든 것도 다르게 표현할 예정입니다.
누더기를 깁어놓은 거 같은 모양이지만 테스트를 위한 것임을 보여드리기 위한 샘플입니다. 어디를 뚫고 연결하느냐에 따라 다른 미로찾기가 됩니다. 그러니까 배수관 같은 것을 틀고 닫고 하는 것에 따라 다른 미로찾기가 됩니다. 응?!?
1차 완성
이렇게 저렇게 뭔가를 하고 있는데... 정작 책만들어야 하는데 엉뚱한 일에 매진하는...
https://bombomschool.com/archives/360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