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288회 비행
오전에는 사무실에서 일하고 점심먹고 나서 오후에라도 한비행 해볼까 싶어 뒤늦게 청도 원정산으로 합류했다.
태만형님과 전화 통화 결과 방금 점심 먹고 이륙장 올라 왔는데 제피로스 띄워 착륙하면 착륙장에 있다가 같이 올라 오라 한다.
3착륙장 고가교각 아래 차를 세우고 있으니 텐덤 몇대가 착륙 들어 온다.
처음에 텐덤 조종사가 누군지 몰랐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빅버드클럽 김도온회장과 일두씨다.
올라가는 차량은 확보 되었고 제피로스만 내려 오면 되는데 이륙하다 매미 되었다 한다.
한참을 기다려도 해결이 안되나 보다.
어쩔 수 없이 일두, 도온씨 올라 가는 차에 실려 이륙장에 올랐다.
제피로스 매미 막 구조 하고 올라 오는 중이었는데 고문님, 병철씨는 이륙하시라 하고 태만형님이랑 산줄 정리 후에
제피로스 재 이륙 준비 시켰다.
청도는 산줄기 능선길이 방향이라 이륙이 쉽지 않다.
게다가 오늘은 바람도 동자끼가 있어서 더 더욱 쉽지 않다.
북동풍이라 활주로 하단 부에 기체를 북으로 깔고 제피로스 재 이륙
기체는 제대로 올라 왔는데 견제를 많이 하고 있으니 양력을 받지 못하고 이륙장 우측 동사면쪽에 매미
태만형님은 두번째 매미 구조다. 내게는 첫번째
땀 좀 흘리고 나서 매미 구조
조금 쉬었다 하면 좋으련만 바로 이륙 준비 시킨다.
산줄 정리 후 바료 이륙
어이쿠... 또 매미
이번에 동쪽 사면 좀더 아랫쪽이다.
두번이나 매미 구조 하고 나니 힘이 너무 빠져 뒷쪽에서 산줄 정리하려고 앞쪽에 기체 깔고 대기 하던 타팀 파일럿 먼저
이륙하라 했는데 바람이 좋지 않으니 오히려 우리 보고 먼저 하라고 양보하신다.
산줄정리 후 태만형님이 혼자 제피로스 이륙 시킬테니 내게 이륙준비 하라 해서 장비 셋팅하고 활주로에 대기하고 있는 중에
제피로스 이륙 이번에도 아슬 아슬 했지만 무사히 이륙
내가 혼자 기체 깔고 이륙 준비 하는 동안 태만형님도 이륙 준비
저번 주 불안했던 이륙을 말끔히 씻어 내릴 정도로 이번에는 깔끔하고 기분좋게 이륙 했다.
이륙은 잘했지만 시간이 3시 반 가까이 된 시간
마지막 열 포인터인 남사면 즉 이륙장 좌측 골쪽으로 들이 밀었다.
아니나 다를까 바람은 북동풍이라 리사이트 열이다.
능선보다 아랫쪽에서는 많이 흔들리지만 그래도 올라 간다.
하지만 너무 약하고 거품성 열이라서 한번 빠져 버리니 다시 찾아 올리지를 못하겠다.
눈물을 머금고 포기하고 착륙장으로 와서 가벼운 윙오버 연습을 하면서 착륙
기체 개고 있으려니 차량 회수도 하고 제피로스 이륙 한번 더 시킨다고 차좀 빌려 달래서 차키 내 줬는데
급하게 올라 간다고 기체를 개지 않고 차량 뒷좌석에 쑤셔 넣는 바람에 나중에 차 뒷좌석 청소 하는데 애를 먹었다.
말구로 이륙한 태만형님은 동사면에 붙어 릿지로 좀 버텼다 한다.
다들 착륙하고 난 경산으로 바로 오고 나머지는 뒷풀이 하러 대구로 들어 갔다.
<< 비행요약 >>
1. 비행횟수 : 288회
2. 일자 : 2014년 11월 15일(토요일)
3. 글라이더종류 : Gin Sprint EVO S size
- Edel Confidence M size 16회
- Edel Live S size 106회
- Gin Bolero Plus M size 7회
- Gin Zulu M size 1회
- Gin Beetle 41 3회
- Gin Fuse 41 2회
- Gin Sprint EVO S size 153회
4. 기상
- 평균풍속(최대풍속) 및 풍향 : 0.8m/sec(Max 1.4m/sec), 북북동/북서~북동
- 기온 및 습도 : 11도, 습도 16%
5. 이륙장, 및 고도 : 청도 원정산(북서방향), 약 532m(아센 755GPS 측정수치)
6. 착륙장, 및 고도 : 청도 원정산 제3착륙장(청도천 둔치) 약 54m (아센 755GPS 측정수치)
- 이륙장과 착륙장 표고차 478m
7. 비행 중 기록
7-1. 최고고도 : m(이륙장 대비 m 상승)
7-2. 최고속도 : 40.6km/h
7-3. 최대상승 : 0.9m/sec
7-4. 최대하강 : -2.9m/sec
8. 비행시간 : 11분 03초(총누계 비행시간 : 128시간 31분 24초)
8-1. 이륙시간 : 15시 23분 38초
8-2. 착륙시간 : 15시 34분 41초
9. 비행거리
9-1. 총비행거리 : 약 4.9km
9-2. 직선거리 : 1.93km
10. 특기사항

고속도로 교각 아래 차를 이쁘게 주차

몇대의 텐덤 기체가 내리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도온씨와 일두씨
지금 내리는 기체는 일두씨

일두씨 차에 얹혀 이륙장에 올라와 보니
제피로스 매미 구조 후 막 올라와서 산줄 정리 하려던 참이다.
고문님, 병철씨는 먼저 이륙하시라 하고 나랑 태만형님이랑
제피로스 재이륙 준비를 시켰다.

제피로스 재이륙 직전

제 288회 비행 트렉로그 임




말구로 이륙하신 태만형님
동쪽 사면에서 릿지로 버티다가 착륙 들어 오시는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