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살아가면서 가끔은 자신에게도 기적이 일어나기를 바란다.
그런데 그 기적의 끈은 정말 있더라구....하지만 거저이루어지는 공짜는 없다.
스스로 노력하면 하늘도 돕는다더니...내게도 기적이 일어났네! 전국 아리랑 문화 예술제에서 국회의장상을 받았다.
한꺼번에 십여년 세월의 보상을 받았답니다. 울서방은 무슨 대회는 그렇게 자주 나가냐고 투정 중이었다.
그렇기도 한 것이 낮이나 밤이나 앉으나서나 잠자리에서도 손장단이라도 꼬무락 거리고 늘...흥얼거리고....
그동안 큰 힘이 된 것중 하나는 여기 저기 대회를 다니며 듣는 칭찬이였다.
소리가 곱다~차분히 잘한다~....그런 소리를 들으니 자꾸 더 무대에 오르고 싶은 자신감이 생겼었다.
그러나 이 행운과 기적이 이루어지는 시간은 2~5분 사이다.
이 짧은 시간이 얼마나 길고 가슴떨리는 공간인지 겪어보지 않은이는 모른다.
울렁증에 가사 잊어버리기 일수고 음정 놓치기 태반이다. 스트레스에 눈은 비문증이 생기고 등에 담은 달고 살고 이제
가슴까지 저려온다. 앞으로는 조금 마음 편하게 그동안 배운 것에 대한 결정도를 높여야하겠지.
오늘이 있기까지 성의를 보낸 모든 친구들과 주위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심사도하시고 특별출연으로 심봉사 눈뜨는 대목을 하셨는데 성함을 모르겠네... 감동이었다.
↓시상식 사회를 맡으신 방일수씨. 베드민턴선수 방수연아버지시며 개그를 하셨던분이시다.
참가번호가 51번 째다. 아침부터 준비하고 기다리느라 불안...초조....오늘은 가사가 제대로 붙어주려나?
활시위는 당겨지고 숨막히는 시간도 지나가고 ....붉은 한복을 입은 여인은 천안에서 올라 온 분인데 교육부장관상을 받은 동갑내기다.
기적은 이렇게도 오더라구.......
여기 저기서 찍어대는 사진때문에 익숙하지 않아 잠시 얼굴에 근육통이 생기더라.
↓유명옥교수님과 함께
글로벌융합인재포럼 부회장 경력 및 약력
자연치유학 박사(사)한국전통음악치유협회 이사장 (사)한국맷돌체조연맹 안무이사 (사)국악자격평가협회 ‘아리랑상’ 대회장
중요무형문화제 제29호 서도소리 이수자 . 전북무형문화제 제15호 호남살풀이 이수자
전통음악치유 창시자. 아리랑仙舞 창시자. 전통창극 ‘배따라기’등 국내외 공연 100여회
저서; 민요 아리랑에 대한 인식과 자연치유에 관한 연구 박사논문
우리의 문화유산 신비의 아리랑(국악자격협회) 역사와 함께한 아리랑(장흥문화원) 치유의 노래 아리랑(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아리랑의 인식 선호도와 자연치유에 관한 연구(자연치유학회지 논문 투고)
치유의 노래 아리랑 부르면 건강해진다 책 발간(다우) 민요소리기공(전통음악치유교재)
내손을 약손으로(전통음악치유교재) 아리랑선무가 인체생리대사에 미차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사논문.
첫댓글 축하 추카 대단한친구여 나날이 발전해가는 친구가 많이 부러워 더욱 더 발전해서 최고의 자리에 오를수있도록혀봐요
고마워용!
친구야 앞으로 내가 더 욕심을 내거들랑 나무라줘야해. 우리 나이가 몇이니?
인생은 60부터라는 말이 있고 사실적으로 내가 겪고있지만 이제 남은상이 대통령상인데 그걸 바라보면 안돼지^^
차라리 주어진 지금의 행운에 늘....한결같이 감사하며 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련다.
챤구라면 욕심 내 볼만하지 왜 인생이 육십부터라고 했을까 지금우리는 신중년에 들어섰어요 남은삼사십년을 위하여 열심으로욕심 내봐````
몇년 전인가 쉰 목소리가 난다고
힘들다 했었는 데
극복하고 성공했구나
진심으로 축하하네~!!!
응 그랬었지
목을 잘 못 다스려서
성대수술을 하려구 예약까지 했었는데 다른
의사가 목을 계속 사용하는
사람은 수술을 해도 재발
가능성이 높다고 그냥 쉬라고 하셔서 일년 이상 아무 것도 안하고 쉰 목소리로 지냈었다 지금도
아주 조심하고 있어욤
고마워 친구야
37회 인물이 이제야 빛을 발하는구만요!
날로 발전하니 그 끝은 어디메요?....
축하하고 앞으로도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Thank you ~
이제 욕심없슈 다만
배운 것에 대한 완성도와
그 밖에 이런 저런 공연이나 봉사를 해야죵
늘 관심과 염려해준 친구에게 진심으로 감사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