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배드민턴 협회 이제는 제발 쫌....... (자격정지 받는 이용대/ 김기정 선수을 묵묵히 응원하며...)

2014년초 벽두부터 대한배드민턴협회가 한국배드민턴역사상 또 한번의 레전드급 획을 그엇네요. 또한 전세계적으로 배드민턴역사상 처음 있는 히스토리로 각인되게 되었으며 이는 작년에 태국선수의 국제무대 코트위의 격투기를 방불케하는 폭력 사태 이후 국제사회에서 한 나라 국가 지도부의 무지와 무능한 선수관리을 보여주는 단편적인 예로 가장 큰 이슈가 되지않을까 하는 사견을 가져봅니다.
현 도핑테스트 검사중 불시 방문 도핑테스트는 우리나라 선수들만 국한 되어있는것이 아니라 전 체육인 모두가 다소 불합리적이고 인권적 문제를 안고 있지만 정정당당 체육인 정신을 바탕으로 이를 받아들이고 있는 현실에서 지금 상벌완화 및 처벌취소를 위해 전담변호인단을 꾸며 상고하겠다는 대한 배드민턴협회의 발걸음은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하고 있는 세계반도핑기구(WADA)와 BWF세계연맹 앞에서 이미 뒤늦은 버스를 정류장에서 기다리고 있는듯한 느낌은 애석하게도 지울 수 가 없네요.
그동안 대한배드민턴협회는 한국배드민턴발전을 위해 국가의 위임을 받아 크고 작은
기쁨을 우리 국민과 배드민턴동호인들에게 주었던 사실을 우린 잘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역대 박주봉, 김문수, 김동문, 하태권, 이동수, 이용대, 방수현, 이효정, 이경원 등 많은 인재를 배출해 비인기 종목이면서도 국민들에게 큰 희망과 기쁨을 안겨 주었기에
먼저 그간의 노고에 대해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 대한배드민턴 협회는 2012년 올림픽 져주기 파문을 시작으로 우리 어린 꿈나무 유먕주 "하정은, 김민정"선수가 안타까운 징계를 받아 국제무대 코트를 떠나게 만들었고, 올해 초에는 예전부터 쉬쉬해오며 관행처럼 생각해왔던 금전적 배드민턴협회 비리가 탄로났으며, 또한 작년보다 등급이 한단계 하락된 2014 빅터코리아 오픈 경기 진행상 슈퍼카메라 "호크 아이"를 통해 고의적?? 연타석 오심으로 세계적으로 망신을 얻은 가운데 이번에는 선수관리 부실로 국가의 위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온 애꿏은 선수 2명이 힘든길을 가게 되었음은 부인할 수 없을 것입니다.
배드민턴을 사랑하는 한 동호인으로서
이제 지금이라도 한국배드민턴 지도부에게 왜 이런일이 발생되었는지
그 누구라도 주축이 되어 자신들에게 되물어 보아 차후에 이런 일들이
되풀이 되지 않게 하여 주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두서없는 글을 마침니다..
아...대한민국....... - 민턴 & 휴먼 마실 (카페폐인 올림)
첫댓글 지당하신 말씀입니다..지도부 전원사퇴를 요구합니다.
회장을 비롯한 지도부 "전원 사퇴요구" ...증말 이 말을 저 위에 글 속에 넣고 싶었습니다...감사합니다.
화가나고 약이 오르는건..저렇게 해 놓고도 협회임원들이 물갈이가 안되고 계속 끌어나간다는것 입니다
김중수감독은...성한국감독 이전에 감독을 맡았던 사람 이지요...상세히는 모르지만 금전문제로 한번 물러났던 사람인데 다시 영입을 했다는건...사람이 없어서가 아니라 말잘듣고 착한(?) 사람을 이어져나가는 낙하산 인사가 문제라 말하고 싶네요..박주봉 같은 배드민턴의 신이라는 사람은 왜 외국으로만 돌아야 할까요?
이용대,김기정...두사람의 앞날에 찬물을 끼얹은 협회.......
무엇을 어떻게 책임을 질건지 두고봐야겠습니다
녁시 성님이네요....시원시원합니다...^^
배드민턴 역사에 쪼매~만 관심있어도 다 아시는 분들은 아실 겁니다.. 눈, 귀 막으면 모를 줄 아시는 저~~위에 분들...제발 이번기회에 푹~~쉬는 것도 좋은 그림이 아닐까요???
우리나라 체육계는 도대체 왜이러는걸까요....
배드민턴뿐만아니라..ㅡ 곧잇을 동계올림픽 에서... 안현수선수일도 그렇고 ㅜㅜ
네..다 밥그릇 싸움이죠....자기 말 잘듣는 사람 키우기...능력과 기량은 그다음이죠....ㅠㅠ
위 댓글회원님 글에 적극적으로 동감합니다 ~너무 속상해요~이번 기회에 집행부 교체가 요구되고 반성해야 합니다....
박주봉 감독이 지휘봉을 맡으면 좋겠슴다...한낱 바램이지만....쯥
@겨울전나무(이상봉) 저도 지기님 의견에 한표...ㅋ
이런 협회도 업무수행을 선수출신이 아니라 전문행정가분들이 맡으시면 좋을거같아요ㅠ 분명 경고이메일 해석하다 짜증나서 삭제했을겁니다
지기님의 안타까운 마음 이해를 하고도 남음이 있습니다.
이번 사태가 어떤 결과로 결말이 나든 배드민턴협회 현 지도부 총사퇴 등 싸악 물갈이 하는게 당연할 것입니다.
자진해서 물러 나지 않는다면, 동호인 차원에서 서명운동 이라도 벌여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대 코치진도 변화가 필요할 때입니다. 박주봉,김동문, 이경원 이효정 등등 유능한 분들 정말 많은데....!
박주봉,김동문은 한국 국대 코치진도 감독도 아니랍니다...
박주봉은 현 일본팀 감독으로 역임 중이랍니다...참고하시길..^^
@겨울전나무(이상봉) ㅋㅋ제말은요....그분들을 영입하자는 말이였슴다!그분들로 물갈이하자구요!
ㅎㅎ지송합니다...지가 국어가 쫌 안되거든요~^^!
@뽕드롭(김대준) 아..그렇군요...당연히 아는 지식일 텐테....제가 오해했네요.. ^^ㅣ익
역시 박주봉감독이 국대감독이 되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