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십자 구리지구협의회
환경정비사업과 “토평동” 침수가구 배수 작업!
25일(화) 적십자사 구리지구협의회(회장 함정현)는 지난 22, 23, 24일까지 3일간 집중호우에 속수무책으로 침수피해가 발생한, 구리시 수택3동 관할지역, 토평동 978-11, 12호 지층 10여 가구에 배수 작업을 펼쳤다
이날 35℃의 폭염의 열기 속에 구리시(시장 백경현)가 'ABC 구리운동' 친환경 녹색도시를 구현하기 위한 일환으로 동참한 ‘국민운동 단체인 구리지구협의회’는 오전 9시경에 구리 씨티은행 앞에 집결하여 시장 주변 골목길을 돌며 환경정화 활동을 했다.
이런 와중에 수택3동 주민센터의 수해재난 보고를 받은 적십자 봉사원들은 환경정화 활동을 마치고, 곧바로 침수피해 지역인 토평동으로 이동, 간단한 복구 장비를 갖추고, 열기와 악취가 풍기는 현장에서 배수 작업과 가재도구 정리 및 피해품목을 옮기는데, 구슬땀을 흘렸다.
한편 적십자사 구리지구협의회와 관계를 돈독히 하는 관할지역 구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최길수)에서 무더운 날씨에 수고한다며, 시원한 음료수를 전해는 훈훈한 정을 엿 볼 수 있었으며, 함께 담소를 나누는 동안 땀을 식히는 노란조끼 적십자 봉사원들은 언제나 밝은 모습이었다.
첫댓글 더운 날씨에 환경정비사업과 침수 배수 작업을 하신 봉사원님들 수고 많으셨습니다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님과 봉사원 여러분!~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지역 시장 주변 골목길마다 환경정화 작업을 실시했군요.
늘!~ 국민과 시민이 힘들고 버거운 지역에 큰 힘이 되는 적십자가 자랑스럽습니다.
하진호 부장님!~ 더운 날 취재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구리에도 수해가 있었군요. 하부장님 발빠른 소식 잘 보고 갑니다. ^^
수고많이 하셨습니다~
여러뷴들의 응원에 항상 감사하다는 글로 대신합니다. 홍보국 화이팅!
구리지구협의회 함정현 회장님과 봉사원님
집중호우로인해 수해지역에 환경정화 운동에 나서셨군요.
무더운 날씨에 봉사원님 고생 많으셨습니다.
요즘은 비가 가는곳마다 기습호우로 피해를 주어 정말 남감하기 그지없군요.
하진호 부장님~! 취재 하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