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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科友사랑방 원문보기 글쓴이: 김광동
학년 반 학생 수 | 담임교사 | 지도강사 | 주요 수업 내용 |
6학년 1,2,3반 57명 | 배한수 유현선 강신조 | 이동진 김광동 | 1. 자석 사용의 역사 2. 자석의 종류와 성질 3. 자석의 용도와 활용 4. 자석팽이 만들기 5. 질문과 답변 |
6. 체험 실시 후기, 특기 사항 (지도강사)
자석의 최초 사용이 동양이며, 기원전인 고대 중국에서 지남차를 활용한 역사를 소개할 때는 모든 학생이 귀가 쫑긋함을 보았다.
학생들의 관심은 자석의 종류와 우리나라에서도 자석의 원료인 자철광 광산이 있다는 소개할 때 더욱 강의에 열중하였다.
자석팽이를 만드는 과정에서 한 봉지에서 나온 부품 중에는 플라스틱 관의 크기가 약간 커서 리벳 못의 크기보다 커서 팽이를 만든 후 돌릴 때 헛도는 경우가 있었으며, 고무판의 중심에 리벳 못을 꼽지 못해 불량이 되기도 했다.
조립상품의 규격이 일정하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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