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예배는 12시 30분경에 마칩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주일 예배는 창세기에서 말씀 전합니다.
하나님 아버지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주일 대예배 순서 ♥
* 오늘의 말씀: 창세기 43: 1~14
* 말씀선포: 우리를 성숙시키는 하나님
하나님은 인생의 시련을 통해 성숙시키십니다. 능력과 은혜를 부어주십니다. 우리가 성장하지 못하면 하나님의 근심이 됩니다.
하나님의 백성다운 성숙함은 어떤 모습일까?
자기희생과 헌신
베냐민을 요셉에게 데려가야 하는 형제들. 유다의 간청과 설득. 베냐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데려오겠다고 합니다. 유다는 요셉을 판 장본인 입니다. 어떤 희생과 손해도 감내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그런데도 자기 가족을 위하여 희생하려 합니다. 성숙해진 유다 입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변화시키고 자라나게 하십니다. 우리는 예수님을 닮아가도록 목표를 세워야 합니다. 예수님의 희생이 없었더라면 우리가 살 수 있었을까요?
목자가 왜 양을 기를까요? 젖을 짜기 위함 입니다. 양들은 젖으로 목자의 양육에 보답해야 합니다. 3년 안에 무화과 나무의 열매가 맺지 못하면 잘리웁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의 보답을 해야 합니다. 은혜가 없는 사람은 보답을 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열심히 기도하고 예배하기를 바라십니다. 하나님 기쁘시게 하는 행동 입니다. 하나님 기쁘시게 하면 건강의 복, 물질의 복을 쏟아 부어 주십니다. 부모님의 기도는 대대손손 이어 집니다. 당대에 없어지는 기도가 아닙니다. 자녀를 위해 강력한 기도를 해야 합니다. 지금 우리가 건재 하는 것은 부모님의 기도 덕분 입니다. 부모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에게 헌신과 희생의 성숙함을 원하십니다. 이른 아침 잠에서 깰 때 부터 감사의 기도를 해야 합니다. 하루를 감사함으로 충만해야 합니다. 훈련시키는 하나님께 감사해야 합니다.
성숙한 사람이 효도하고 이웃을 사랑하고 나눌 줄 알며 하나님을 경외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믿음이 성장하는대로 거기에 맞춰 옷을 입혀 주십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사람이 성숙한 사람 입니다.
2. 야곱은 절대주권을 하나님께 맡겼습니다. 소중히 여기는 베냐민을 맡겼습니다. 하나님을 믿었기 때문에 내주었습니다. 하나님 뜻대로 하옵소서. 야곱은 자신이 원하던 것을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취했던 사람 입니다. 이런 사람이 베냐민을 내주었습니다. 전부를 맡긴 것입니다. 베냐민을 내주었더니 요셉을 만나게 되고 안전한 곳에 모으시고 형제들이 회개하게 하시며 성숙한 사람이 되게 하셨습니다. 일하시는 하나님을 믿고 맡기시길 바랍니다. 하나님의 손길 만이 믿을 것이 없습니다.
성경사진, 성화, 사진 출처: 네이버, 사랑의사다리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