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동쪽 여행코스에 넣으면 좋을만한곳들
오늘은 제주도 동쪽여행을 하시는분들이 일정에 넣으면 좋을만한곳들 알려드릴께요.^^
[ 월정리해변 ]
카페거리로 유명해졌고 현재는 정식으로 개장하는 해수욕장이 된 곳이예요 .
함덕해수욕장에서 동부권으로 쭉 달려가다보면 나오는 곳으로 일몰도 아름답답니다.
요즘엔 함덕 , 김녕, 월정리 이 부근으로 한달살기 많이들 하시는듯요.
[ 제주 라프 ]
예전에 제주 라프는 야간권 구입해서 들어가서 보고 나오면 되는거였는데 요즘엔 무슨 패키지 ? 이런걸로 티켓을 판매하는것 같아요.
제주라프 혹은 다희연 검색하시면 홈페이지 나오는데 거기 참고하시면되요 .
개인적으로 다른 것들은 모르겠으나 야간에 가기에 라프 별빛축제는 환상적이였어요.
[ 빛의벙커 ]
클림튼 , 고흐에 이어서 이번에는 다른 작품들이 전시가 되었는데 ~
벙커 안에서 울려퍼지는 웅장한 노래와 벽면 가득 채워지는 작품들 보고 있노라면 제 4의 세계에 들어와 있는 기분이 들어요 .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곳이구요 . 이와 비슷한 곳은 아르떼뮤지엄이 있습니다.^^
[ 섭지코지 ]
무료 입장이 가능한 곳이죠 ( 주차요금은 있음 )
바로옆 아쿠아플라넷과 함께 방문하기 좋은곳으로 산책하고 싶으신분들께 추천드려요.
단, 지금 보시는바와 같이 전망은 끝내주나 그늘이 없는 곳입니다. 양산 필수예요. 애들 모자 필수고 긴팔 필수입니다.
자외선이 높은날엔 화상을 입을수도있으니 선크림 꼭 꼭 바르고 가세요 ~!
[ 우도 여행 ]
우도에서 꼭 보고와야할 곳이죠 산호해수욕장이예요. △
모래사장 대신에 고운 산호가루가 있어 사진을 찍으면 에매랄드 빛 바다와 어우러지면서 환상적인 뷰를 자랑한답니다.
저는 우도여행을 하시는분들께 꼭 1박 이상하실것을 추천드리는데요 .
숙박업소로는 ' 돌채 ' 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 안마기 , 건조 사우나시설 , 야외 바베큐장 (잔디밭도있음 ) ,
여러가지 편한 물품들이 가득한 곳이며 조식은 전복죽이 나오는데 맛도 좋답니다 .
사장님 및 직원분 상당히 친절한곳 ^^
산호해수욕장에서도 가까워서 좋았고 근처에 편의점 있어서 더욱 편했던 숙소입니다.
참고로 우도에서 숙박업소를 이용할 경우에는 렌트카도 입도가 가능합니다 !
제주도 돌담 이쁘죠 ? △ 돌채펜션은 제주도에서 제주도식으로 아름답게 지어진 단독채 3위를 했답니다 .
[ 마사지도 괜찮을듯 ]
제가 아는곳이 많지 않아서 딱 어디가 좋다고 추천드리기는 어렵지만 후기들 찾아보면 괜찮은곳들 꽤 있어요 .
그리고 개인적으로 ' 좋다 ' 는 후기는 많이 써도 ' 싫다 ' 는 후기는 대부분 안쓰거든요 .
그런데도 불구하고 별로라는 후기가 여럿있다면 그 곳 보다는 다른곳으로 ^^; 선택하셔도 좋을듯합니다 !
[ 성산일출봉 ]
아주 폭염으로 이글이글 하는 날이 아니라면 저는 성산일출봉도 좋다고 생각해요 .
특히 바라보는 전망이 아주 멋있거든요. 매월 첫째주 월요일은 휴무일이라 정상으로 갈 수 없구요 ~
정상길은 5천원(성인, 애들은 반값) , 바닷길은 무료예요. 정상길 가셔야 분화구 볼 수 있고 전망 볼 수 있으며
계단이 다소 많습니다.
[ 조천 스위스마을 ]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추천할께요.
제주도 내에서 바라보는 멋진 유럽풍의 마을이예요 ^^ 색다른건 없지만 이 자체가 예뻐서 사진 찍으러 많이들 가신답니다 .
[ 김녕해수욕장 ]
함덕해수욕장과 월정리해수욕장 가운데 있는데 그나마 사람들이 덜 있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
요트 체험도 가능하고 여러 수상레저들도 있고 또 김녕은 돌담길 예쁜 마을이기도 하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해변이예요.
[ 만장굴 ]
코로나19 대응이 제주도 3단계로 격상되다보니 만장굴 입장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어요 .
전화 문의 하고 방문하시고 굉장히 시원한곳이라 추천드리고 싶네요. 세계적 유산이기도 하구요 ^^
참고로 만장굴은 운동화 신고 입장 하셔야 하고 물이 계속 떨어지기 때문에 머리가 젖을수도있습니다~
왕복 성인걸은 50분 정도 예상하셔야해요.
[ 함덕해수욕장 ]
수심이 얕고 파도가 세지않아 특히 아이들과 물놀이 즐기기 좋은곳이예요.
장마도 끝났겠다 .. 폭염에 지칠땐 물놀이 가보시는건 어떨까요 .
코시국이라 저도 자주는 못다니지만 아예 아무것도 안하고 지나가기엔 너무너무 아쉬운 시간들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