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남편 식이 를 나름 신경쓰며 부엌에서 행복해하며 지내고 있답니다..
다름아니라.. 4월11일 식도정맥출혈 후 혈압이 극히 정상 105-68 정도로 높아도 120-70 정도 쭉 유지되고 있습니다..
하루에 7~8 번을 첵크하고 있는데 같으네요... 식도출혈전 엔 130-90 정도 높을땐 140-95 정도 유지 되었어요..
(똑같은 약을 복용하는데두요)
먹는 약은 (2006년4월) 5년전 급성간염으로 퇴원 한 이후 줄곧
제픽스100 mg 인데놀정10 mg 베스자임정 우루사정(이 세가지 약은 세번 다 먹는약임) ...
이렇게 먹었고. 정맥 출혈 15일 전쯤 (3월31일)부터는 내성이 생겨 헵세라 추가 복용하고 있구요..
헌데 요즘 저녁약을 먹고 나면 장 상태가 많이 불쾌하고
또 가끔 큰숨을 쉴때도 있다고 가끔 가슴이 답답해서 그런 현상이 나온다며..
하여.. 오늘은 점심약 과 저녁약을 복용하지 않아봤어요..그랬더니 속이 훨씬 편하다며..
혈압도 약먹을때와 다름없이 110-68 정도 계속 나오네요..
궁금한것은 점심,저녁약을 맘대로 먹었다 안먹었다 해도 되는지와
인데놀정 을 맘대로 먹었다 안먹었다 해도 될지..걱정도 되고.
대학병원에 다니다 보니 교수님 진료요일이 맞지않고 예약해야되고. 이번주 월욜에 다녀온지라 두달 뒤 예약한 상태라..
혹시나 아시는 선생님이 계실까 하여 글을 남긴답니다..
늘 긴 글을 올리는 것 같아 죄송합니다.. 요점정리 해 가며 읽으셔야 되죠?....
건강하세요^^
첫댓글 불편하시면 의사선생님께 말씀드리고 용량을 조절하거나 다른 약으로 바꾸셔야 합니다.
임의로 용량을 줄이시면 안됩니다.
네.. 선생님. 감사합니다..
번개에서도 잠시 얘기가 있었지만 수시로 상담하기 쉬운 갠병원으로 옮기는것도 어떨까 조심스럽게 권해봅니다.
고갯마루님의 핼쓱한 모습이 떠올라 맘이 짠 합니다,하루속히 쾌차하시길 빕니다.무엇보다 천사님이 건강 잃지 않게 잘드시고 건강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