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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 (요한복음17장 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主)안 으로 살아있는 유다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 유다서 23절 말씀입니다.
'또 어떤 자를 불에서 끌어내어 구원하라 또 어떤 자를 그 육체로 더럽힌 옷이라도 싫어하여 두려움으로 긍휼히 여기라'
οὓς δὲ ἐν φόβῳ《 σῴζετε ἐκ 》τοῦ πυρὸς ἁρπάζοντες μισοῦντες καὶ τὸν ἀπὸ τῆς σαρκὸς ἐσπιλωμένον χιτῶν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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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난 시간부터는 23절 말씀입니다.
오늘은 지난시간 οὓς δὲ ἐν φόβῳ '호스 데 엔 포보' 에 이어 다음 헬라어 성경 단어 σῴζετε [소제테] 로 σῶς [소스] '안전' 에서 유래한 σώζώ [소조] '구원하다', '해 받지 않게 하다', '보전하다', '구출하다', ' [영원한 죽음에서] 구원하다', '[영원한 죽음을] 당하지 않게 하다' 를 통하여,
"당신(너)은 구원함을 입어 영원을 살게된 자"로를 뜻합니다.
※ 곧 "하나님의 그리스도 예슈아의 십자가 대속공로인 은혜와 긍휼을 힘입어 영생얻는 자로서의 너 (믿음이 장성하여 하나님과 동행하는 경건의 길을 걷고있는 자 )"우리를 말씀하십니다.
※ 다음 헬라어 단어는 ἐκ [ĕk] 에크 '~에서 부터' '~이 어디로부터 왔는가' '~의 밖으로' 등등의 발생 기원을 알리는 성경단어 입니다.
하여 그 뜻풀이 단어를 살피니 20단어와 따로 다섯단어를 중십니다.
※ 먼저 따로주시는 다섯 단어가운데서 신령한 단어부문 한가지 단어씩을 함께 살피시도록 하였습니다.
ㅡ. 그 가운데 지난시간 Ἰωάν(ν)ης, ου, ὁ [Iōannēs] 요아네스 "요한" "행함으로 대속을 통한 구원 '헤세드'를 약속"(창3:21, "대신 피를 흘려 더러운 죄 가리움")을 주신 그 하나님 여호와(자존 I AM I)의 약속 실행을,
"모든 세대를 무론하고 온 세상 만인들은 이를 바라보고 그 인애(헤세드)를 은혜 입어 구원을 얻으라"를 그리고,
※ 다음단어 κλάσμα, ατος, τό [klasma] 클라스마 "깨뜨리다" 부문을 두시간에 걸쳐 묵상하였습니다.
※ 오늘은 그 세번째 단어 헬라어 εἰ [ĕi] 에이 로 그 뜻은 '~이라면.'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라면' '마11:21' 입니다.
그 가운데 많은 사용례가 있으나, '~이라면' 부문 관련 성경< 들풀도 하나님이 이렇게 입히시거든, 마6:30, 눅12:28, 마7:11, 눅11:13, 요7:23, 10:35, 13:14, 17,32, 행4:9, 11:17, 롬6:8, 15: 27, 골2:20, 히7:15, 벧전1:17, 요일4:11 >을 함께 살피시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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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은 그 첫번째 말씀 다섯번째 시간 마태복음 6장 부문으로,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며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며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목숨을 위하여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몸을 위하여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지 말라 목숨이 음식보다 중하지 아니하며 몸이 의복보다 중하지 아니하냐
공중의 새를 보라 심지도 않고 거두지도 않고 창고에 모아 들이지도 아니하되 너희 천부께서 기르시나니 너희는 이것들보다 귀하지 아니하냐
너희 중에 누가 염려함으로 그 키를 한 자나 더할 수 있느냐
또 너희가 어찌 의복을 위하여 염려하느냐 들의 백합화가 어떻게 자라는가 생각하여 보라 수고도 아니하고 길쌈도 아니하느니라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솔로몬의 모든 영광으로도 입은 것이 이 꽃 하나만 같지 못하였느니라
오늘 있다가 내일 아궁이에 던지우는 들풀도 하나님이 이렇게 입히시거든 하물며 너희일까보냐 믿음이 적은 자들아 ㅡ 30절 ㅡ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 염려할 것이요 한 날 괴로움은 그 날에 족하니라' (마 6:24~34) 입니다.
※※※ 이 시간에는 마 6:29절,
'오늘 있다가 내일 아궁이에 던져지는 들풀도 하나님이 이렇게 입히시거든 너희일까보냐 믿음이 적은 자들아' 입니다.
ㅡ. '오늘 있다가' 는 헬라어 σήμερον ὄντα [세메론 온타] 인데, 이 말은 '비록 오늘 까지 존재한다 할지라도'의 뜻으로 짧은 들풀의 존재수한을 가리킵니다.
그런데 '있다가' 로 쓰인 ὄντα [세메론] 은 헬라어 ἐπίσταμαι [에피스타마이] '알다', εἰμί [에이미] '존재하다' '요1:1'의 뜻으로, "생명근원 하나님의 뜻 안에 있는 것"을 말씀한답니다.
ㅡ. '아궁이에' 는 헬라어 κλίβανος, ου, ὁ [클리바노스] 는 '화덕' '아궁이' 의 뜻으로 '구운흙으로 만든 이동용 불그릇으로' 주 땔감은 마른 풀(건초)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 그런데 아궁이의 형태가 아래쪽이 넓은 사다리꼴 형태이고, κλίβανος, ου, ὁ [클리바노스] 아궁이의 뜻단어가 다섯가지 인데, "저녁->참을 수 없는(포기)->경고하다->하나님->크고 광범위한"의 뜻 단어 순서대로 입니다.(hĕspĕra->ĕktithēmi->diamartürŏmai->basilĕia->pŏlüs)
《 이는 저녁(말세)까지 인내와 경고를 거듭하신 하나님의 가라지 심판과 지옥의 광대(크고 끝없는 깊음)한 불구덩이 지옥을 의미한답니다.》
ㅡ. '던지우는' 은 헬라어 βάλλω [발로] 로 '힘차게 던지다' 라는 뜻으로,
계18:21절에 "큰 성 바벨론(종교기독교무리들)을 바다(악한영들의 처소)에 던져" 에서 "던져"에 동일하게 사용한 단어입니다.
여기서도 뜻풀이 단어가 둘인데 < (돈등의)주머니+폐물,찌끼,쓰레기,오물 > (balantiŏn + skübalŏn) 로《 종교단체 가라지단(주머니안)으로 묶여진 폐기대상 쓰레기혼들 을 의미 합니다 》
ㅡ. '들풀도'에서 '들풀'은 헬라어 χόρτος, ου, ὁ [콜토스] 로 '깔고 앉는 잔디' '잡풀 건초' 로 '들에 있는 많은 풀들(백합건초도 포함된)'을 뜻한답니다.
※ 이는 알곡과 가라지가 함께 자라고 있는 이 세상을 말씀하는 것(마14:19, 막4:28, 요6:10)으로 현재(심판전)의 지구촌을 의미합니다.
ㅡ. '이렇게 입히시거든' 은 헬라어 οὕτω [호우토] '이와같은 방식으로' '요3:14' + ἀμφιέννυμι [암피엔누미] '옷을 입히다' 입니다.
※ 그런데 ἀμφιέννυμι [암피엔누미] '옷입히다'는 어원이 ἀμφότερος, αι, α [암포테로스] 로 그 뜻은 '(사방의)둘(마9:17, 눅5:7, 엡2:16)' 을 의미 한답니다.
'마9:17'은 '새 술(그리스도 대속과 경건의 복음/ 내세로 거두어 담을 사람들)은 새 부대(복음으로 그릇/ 새 몸, 새 하늘, 새 땅)에의' 뜻이요.
'눅 5:7'의 '두 가득찬 물고기 배'는 "예슈아 그리스도의 말씀, 복음 전파로 유대인과 이방인 둘 가운데서 구원얻을 충만한 사람들"을 말씀함이요.
'엡 2:16절 말씀은 전에는 둘이었던 유대인과 이방인 둘을 십자가로 머리 예슈아 그리스도의 한몸 지체로 같은복음 하나로 하나가 되게 하셨음을 증거주십니다.
※ 이(ἀμφιέννυμι [암피엔누미] '옷을 입히다')는 하나님의 그리스도 "복음과 경건"을 통한 "구원과 구원과정 경륜"을 가리키십니다.
ㅡ. '너희일까보냐' 는 헬라어, μᾶλλον ὑμᾶς [말론 휘마스] 로 '오히려 너희들 자신이랴' 는 뜻입니다.
※ 여기에서 '너"로 사용한 단어 ὑμᾶς [휘마스] 는 아무나가 아닌 너(you)를 말하는 것으로,
주의 말씀을 듣는 많은 사람들 가운데서 εἰσέρχομαι [에이셀코마이] "하나님(주)의 말씀을 진리로 알아 듣고,
하나님의 의를 구하고 하나님과 동행하여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경건에 있는 자 너희"를 말씀한답니다.
< 영원한 생명 안으로 들어가다=그것을 얻다, 마18:8,9, 19:17, 막9:43, 45.>
※ 다음으로 오히려(일까보냐) μᾶλλον [말론] 은 '더욱 특별히' 라는 μάλιστα [말리스타] 가 어원으로 "하물며 그리스도의 피값으로 동행하는 너희를 눈동자처럼 더욱 보호하시지 않겠느냐?"의 뜻이랍니다.
ㅡ. '믿음이 적은 자들아' 는 헬라어 ὀλιγόπιστος, ον [올리고피스토스] 로 '작은, 조금, 약간'의 뜻인 ὀλίγος, η, ον [올리고스] 와,
'신실한' '엄숙한 약속'의 뜻을 가진 πίστις, εως, ἡ [피스티스] 의 합성어 입니다.
또한 '신실한' '엄숙한 약속'의 뜻인 πίστις, εως, ἡ [피스티스] 의 어원은 πειθώ [페이토] 로 '확신을 가지게하다' '신뢰하다' 의 뜻으로,
《 그 믿음이 성령으로 말씀 묵상과 말씀을 좇아 사는 실행 연습(체휼등)으로 각인의 골방과 삶에서의 행함인 경건연습으로 믿음이 온전하게 됨 》을 말씀하십니다.
※ 세상 기독교 종교들에서는 그 믿음이 '확실한 믿음, 또는 확고한 믿음 된줄로 아는 믿음, 받은줄 아는 믿음에,
지성이면 감천(금식, 철야 새벽기도 등으로 끝없이 매달림/ 중언부언)으로 세상 무엇을 얻는 것을 큰 믿음으로 억지'하며 대중앞에 한없이 추켜세우나,
오늘 본문 말씀에서의 "πίστις, εως, ἡ [피스티스] 믿음"은《 그리스도(만유의 주 하나님 십자가 주)께서 그분의 영으로 나와 항상 함께 동행하여 함께 당하고 계시다는 것(경건에 있음)을 알고 있음 》즉 "진리(그리스도)안으로 알고 진리(말씀계명)에 행함있는 믿음을 말씀"하십니다.
※ 우리 주께서 제자들과 배의 가장 깊은 뒷머리에서 주무실때 파도에 배에 넘쳐 물이 차므로 제자들이 먼저 두려워 깨운 사건이나,
형제 베드로가 우리 주의 '오라' 말씀대로 물위를 걸어오다가 물에 빠지게 되었을때도 믿음 없음을 책망받습니다.
그(제자)들안에 만유를 창조하신 말씀주요, 함께하는 자 또한 하나로 생명에 있음을 망각하고,
당장 눈앞의 염려와 두려움에 그 사실을 잊은 것이지요.
또한 이스라엘(야곱의 후손들)의 출애굽 후 광야 사십년둉안에도 백성 대부분은 "주(여호와)께서 동행하여 모든 어려움을 함께 당하심" 을 믿지 않고,
따로인 것으로 생각하여 "당하는 일마다 원망과 불평으로 한 것들을 책망하시고 그때마다 시험이 그들을 덮쳐서,
부질없는 세상사건들에 백성이 병들고 죽어 엎드림으로 사막에 뭍힙니다.
※ 오늘 말씀(마 6:30) 관련 성경절들을 올리오니 우리 각인의 여의시간 곳 골방을 찾아,
경건(주 하나님과의 성령안으로 동행)을 애써 열심하겠습니다.
< 사 40:6~8, 시 90:5~6, 마 8:25, 약 1:10~11, 벧전 1:23~25 >
할렐루야! 아멘. 샬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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