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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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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신안산선 여의도역 경유를 전제로 한) 여의도환승센터 이전방안.
5618 추천 0 조회 2,019 07.06.02 12:07 댓글 3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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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7.06.03 00:38

    첫댓글 중앙차로 연결에 공감합니다. 애초에 신안산선계획을 염두에 두었다면,말씀하신대로 중앙 남쪽에 환승센터를 짓는게 나을텐데, 서울시가 멀리 못본다는 생각이 듭니다.

  • 작성자 07.06.03 01:24

    당초 10호선 계획조차도 여의도역 경유가 아니었으니... 그럴 만도 하지요. 어차피 신안산선 노선 결정 6개월 늦어졌다는 얘기도 있는 판에, 이 방안도 한번 민원을 넣어볼까 합니다.

  • 작성자 07.06.16 00:41

    다시 생각해보니, 환승센터를 이전하고 3개노선을 여의도역으로 몰아야 하는게, 현 상황에 신안산선 국회의사당역이 된다면 환승센터 와서도 할 수 있는게 거의 없습니다. 아주 단적인 예로, 5615번을 생각해 보죠. 구 노선은 전경련-여의도역-여의나루역이었으므로, 이 노선으로 환원하면, 신환승센터-여의도역(5,9,신안산선)-여의나루역이지만, 현 노선으로는 여의나루역만 경유하는데, 이렇게 되면 9호선과 신안산선 이용을 위해 버스를 계속 타고 국회의사당까지 빙글 돌아서 가야 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160, 260, 503, 600등이 신안산선을 영등포에서만 만나면, 지금 영등포역의 중앙차로 승강장은 포화상태에 이를지도 모릅니다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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