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총선 박덕흠 후보자 괴산군 1차 공약 발표문 (全 文)
현재 새누리당 괴산, 보은, 옥천, 영동군 국회의원
안녕하십니까?
새누리당 괴산, 보은, 옥천, 영동군 국회의원 박덕흠입니다.
오늘 이 자리에서 20대 총선 괴산군 첫 공약을 발표하게 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합니다.
괴산 군민여러분! 원치 않았던 선거구 획정으로 인해 지금 괴산군민들께서 혼란을 겪고 계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괴산군이 마치 남부3군 선거구에 편입되었다고 생각하시겠지만 보은, 옥천, 영동이라는 새로운 친구가 생겼다고 생각해 주시고
저는 새로운 가족이 생겼다는 맘으로 소외된 지역이 없도록
더 열심히! 더 부지런히 지역활동에 임할 것을 이 자리에서 약속드리는 바입니다.
존경하는 괴산군민 여러분!
저는 실현 가능한 공약이 아니면 괴산 군민 여러분들께 약속드리지 않겠다는 의지로 이 자리에 섰습니다.
저 박덕흠! 중앙 정치무대에서 능력을 검증 받은
힘 있는 재선의원의 추진력과
괴산군민 여러분의 힘이 하나로 뭉쳐진다면
괴산군에 더큰 발전과 도약을 이루어 낼 수 있다고 자신합니다.
꼭 재선에 당선되어 괴산군의 더큰 발전을 이뤄내고 괴산 군민여러분들의 숙원을 해결하겠다고 말씀드리겠습니다.
괴산군의 20대 총선 공약을 발표하겠습니다.
1. 먼저! 충주~문경간 충청내륙고속화철도 노선에 연풍역을 신설하겠습니다. 또한 이를 통해 수도권 1시간 시대를 열어가겠습니다.
현재 괴산군은 철도가 없어 도시발전에 큰 지장이 있고,
산막이옛길, 조령산, 화양구곡 등 전국적인 관광자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통망의 다양성이 부족하여 관광 활성화에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되고 있는 중부내륙고속화철도 충주~문경구간에 연풍역 이 신설된다면 괴산군에서 수도권 수서까지 1시간 교통망이 열리게 됩니다. 수도권과의 1시간 거리의 접근성 개선으로 인해 괴산군 관광발전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군민 여러분들의 삶의 질도 향상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미래 괴산군 발전에 큰 기반이 될 연풍역 신설을 꼭 이루어 내도록 하겠습니다.
2. 대제산업단지 내에 유기농 산업클러스터를 조성하겠습니다.
유기농 산업클러스트는 유기농과 관련된 생산, 가공, 유통, 연구, 체험 등의 종합시스템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식품안전에 대한 관심 증대와 국내외 유기 가공산업시장이 매년 20%대 급속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시장환경에 대비하고
해외 시장개방 및 유기가공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선제적 대응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하는 사업입니다.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유기가공식품 매출액 1조원, 수출 2천만불 달성의 중심에 괴산군이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3. 정비되지 않은 면단위 중심으로 농촌중심지활성화 사업, 창조적마을만들기사업, 면소재지 정비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일반농산어촌개발사업 예산을 확보해 살기좋고 행복한 괴산군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4. 지방하천 및 소하천 정비 사업을 통해 재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하천주변 군민들이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수변공원을 조성하겠습니다.
5. 완공이 늦어지고 있는 음성~괴산, 괴산IC~괴산읍 도로 확장공사가 원활이 진행되고 조기 완공 될 수 있도록 예산 확보 및 집행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주 문장대 온천개발을 막아내어 괴산군에 온천 오폐수가 단 한방울도 흘러내려 오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20대 국회에 입성하여 제일 먼저 “환경영양평가법 개정안”을 발의하겠습니다.
지방자치단체의 개발행위가 인접한 지방자치단체의 관할구역 지역에 수질오염 등의 환경피해를 주게 되는 경우 환경피해가 우려되는 인근 지역 주민들과 관련 전문가의 의견을 듣도록 하고
개발과 보전, 수익과 피해의 조화와 균형을 이루어 공공복리에 부합하는 개발이 되도록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이 법안을 발의해 군민여러분들께서 우려하시는 괴산의 환경파괴를 괴산군과 군민여러분들과 다함께 막아내고 깨끗한 자연환경을 유지하고 보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는 괴산군민여러분!
저 박덕흠! 이 자리에서 반드시 위의 공약들을 실현해 괴산군을 충북과 대한민국의 발전의 심장으로 만들겠다는 것을 약속드리며 오늘의 기자회견을 이상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