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플레이할 것인가?
독일은 2010 월드컵 이후로 점유율을 가져가는 축구를 구사하고 있다.
그들은 미드필드를 지배하며 포지션을 급격하게 앞으로 올렸다 ;
앞에 있는 4명의 선수가 가장 유동적이다 - 특히나 베테랑 포워드 미로슬라프 클로제가 제 때에 회복하면 말이다.
요하임 뢰브는 상대팀이 쉽게 예상하지 못하게 하기 위해 또한 포메이션에서 약간의 변화를 주려고 시도했다.
최근 네덜란드와 브라질과의 친선 경기에서, 독일은 공격적이고 창의적인 모습을 보여주었고 필립 람, 바스티안 슈바인스타이거, 메수트 외질은 핵심으로 평가받고 있다.
예상 포메이션: 4-2-3-1
가능한 선발 라인업:
마누엘 노이어; 필립 람, 매츠 훔멜스, 홀거 바트슈트버, 마르셀 쉬멜쳐; 바스티안 슈바인스타이거, 사미 케디라; 토마스 뮐러, 메수트 외질, 루카스 포돌스키; 마리오 고메즈
핵심선수
2010년 월드컵 전에는 상대적으로 적게 알려져있었던, 메수트 외질은 남아공에서 눈길을 끄는 활약을 보여주었다.
골든볼 어워드에 이름이 올라간 적이 있었고 -토너먼트 최고의 선수가 되었다- 베르더 브레멘에서 레알 마드리드로 이적하여 '넘버 10'이 되었다.
그는 유로 예선전에서만 7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다.
지켜볼 만한 선수
토니 크로스는 예선전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준 이후로 그의 시대가 온 것 같았다.
그는 2007년 U-17 월드컵에서 골든 볼을 수상했다.
그러나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의 19살 괴체가 국가대표팀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빠른 발, 결점없는 기술, 무한한 창조성 - 몇몇은 그가 메시처럼 되어가고 있다고 한다.
독일의 기술 고문 마티아스 잠머는 괴체가 동 나이대 최고의 선수 중 하나라고 말한다.
그는 또한 2시즌 동안 리그 우승을 차지하는데 도움을 줬다.
유로 2012 예선 성적
감독
항상 말쑥한 요하임 뢰브는 2006년 월드컵에서 클린스만의 수석코치로 있었고 세상의 각광을 받고 있다.
그는 공격 축구의 새로운 브랜드를 만들어가면서 독일의 팬들에게 전술의 천재라고 불리고 있다.
그는 남아공에서 그들의 철학을 이어나갔으며, 유로 2012 예선에서 젊은 재능을 중용하기 위해 미하엘 발락을 탈락시켰던 것처럼 과감한 결단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그의 계약은 2014년까지 되어있다.
- BBC
번역: 으아, 문어 괴물이다
http://www.bbc.co.uk/sport/0/football/15836257
첫댓글 반 이상이 뮌헨이네 ㅋㅋ
센터백 빌드업은 최강임.
진짜 센터백 빌드업은 역대급임. 훔멜스와 바트라 ㄷㄷㄷ
멤바 보소 - -;;
우왓! 잘 읽었습니다~!
점유율싸움으로 스페인만 이기면 되는데 ㅋㅋㅋ
유로결승때랑 남아공월드컵4강에서 경기력으론 스페인한테 안드로메다행당해서 제일무서움
최고의 우승후보. 내가 돈을 건다면 스페인이 아닌... 독일에게 걸겠다.
김사합니다. 잘 읽었어요. 독일 정말 기대됩니다
스페인 버금가는 스쿼드다....
이번엔 독일 응원이다 ㄱㄱㄱ
뢰브는 진짜 행복하겠다 ㅋㅋㅋ
뭔 전술을 써도 그 전술에 적응할 수 있는 최고의 선수들이 즐비하니...
난 이번 유로 독일에 건다!
덕국 ㄱㄱㄱㄱㄱ
ㅎㄷ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