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마드리드는 惡하고 바르셀로나는 善하다?
통념1 : 프랑코 파시스트 정권은 처음부터 바르셀로나를 표적으로 삼았고,
내란이 시작되고 몇주만인 1936년 9월에 호셉 수뇰 회장을 살해했다.
반론1 : 수뇰이 제거된 이유는 바르셀로나 회장이었다는 것과는 무관하다.
카탈루냐 좌익공화당 소속의원이었던 그는 실수로 상대편 전선을 걷던 중
국민당 군대 앞에서 "공화국 만세"라고 외쳤다.
통념2 : 유러피언컵 9회 우승은 레알 마드리드가 명실상부한 최강 팀이라고 증명한다.
반론2: 최강팀이다? 그랬었지!
지난 40여년동안 마드리드의 우승은 단 세번에 그쳐 바르셀로나와 동률일뿐만 아니라
리버풀, 밀란, 바이에른, 아약스보다 열세다.
통념3 : 프랑코 정권은 바르셀로나가 우승하지 못하도록 조직적으로 방해했다.
반론3 : 바르셀로나는 '군 총사령관컵'(군사령관=프랑코)에서 4회 우승했고, 내전 종식부터 1953년까지
즉, 파시스트 정부의 억압이 가장 심했던 기간에 리그에서 3회나 우승했다.
바르셀로나가 프랑코 사망 이후 리그에서 우승하기까지 10년이 걸렸고,
마드리드는 프랑코 사후 5년동안 4차례 우승했다. 프랑코의 영향을 받은 것은 오히려 바르셀로나 쪽이다.
통념4 : 바르셀로나는 항상 심판에 대해 칭얼대고, 레알마드리드는 그런 적이 없다.
선수들 개인에게 나눠주는 행동 강령에 '심판에게 항의하면 신사들의 클럽이라는 우리들의 이미지가 망가진다.
절대로 그러지마라.' 이라고 적혀있다.
반론4 : 마드리드가 유러피언컵에서 처음으로 바르셀로나에게 패해 탈락하자
레알마드리드 선수들은 경기 후 연회에서 레그 리프 심판을 공격하려고 했다.
통념5 : 프랑코 정권이 심판을 조종해 마드리드가 명문으로 성장할 토대를 만들었고,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클럽으로 발돋움했다.
반론5 : 그것이 마드리드가 유럽 최고의 성공을 거둔 이유라면, 프랑코에게 버림 받은 바르셀로나는 어디로 갔나?
통념6 : 바르셀로나 사상 최강팀은 4년 연속 리그 우승, 1992년 유러피언컵 우승을 달성한 드림팀이다.
반론6 : 가장 운이 좋은 팀이겠지.
바르셀로나가 우승한 네시즌동안 상대가 실수하는 바람에 시즌 마지막날에 우승한 것만 3번이다.
(반면, 마드리드는 두 시즌 연속으로 테네리페 원정때문에 우승을 놓쳤다.)
3번째 우승을 확정 짓는 경기에서는 89분경 데포르티보 센터백 미로슬라프 듀키치의 안쓰러울 정도로
맥 빠진 페널티킥때문에 우승을 선물받았다. 유러피언컵 결승에서는 졸전 끝에 연장전에서 데드볼 덕분에 우승했다.
통념7 : 레알 마드리드는 스페인 사람들의 클럽이고,
언제까지나 스페인 축구를 이끌어 갈 것이다. 바르셀로나와는 다르다.
반론7 : 바르셀로나는 마드리드를 포함해 어느 팀보다 많은 대표팀 선수를 배출해냈다.
해외정보방에서 무리뉴의 인터뷰때문에 엘 클라시코의 분위기가 확연히 느껴지고 있습니다.
레알마드리드 팬님들, 그리고 바르셀로나 팬님들.
서로 비판하시되 '사실'에 근거하여 비판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글을 작성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 글은 포포투 2009년판 10월 호에서 인용한것이며,
글쓴이의 특정 팀에 대한 저의 의견은 절대적으로 배제한 것이니 저에게 뭐라하지 말아주세요.
출처 : 포포투 2009년 10월호
아이리스-긴장감.swf
첫댓글 잘봣어요 ㅋㅋㅋ
어디서본글이다했더니 포포투로군요ㅋㅋ 무슨 프랑코때얘기까지나오나보네요; 좋은글감사해영
09년도면 6관왕시즌 다음인데 왜 언급이 없지ㅋ 바르셀로나 사상 최강팀은 6관왕~ 3년 연속 리그 우승 예약중인 현재일듯.
좋은글 ㅎㅎ
두팀중 어느 팀도 응원하지 않지만..정말 좋은글인듯..엘클라시코와 상관없이..
좋은 글이네요 담아갈게요~ㅎㅎ!!
난 레알이 더 좋음 (개인적인 이유)
난 둘다 별느낌 없는뎅
방한이후로 한쪽으로 기울었지..
진짜 어제 해정방에서 레알, 바르샤 팬들 보고 놀랬다는 ㅋㅋㅋㅋ 와 도대체 그게 그렇게 싸울인가. 진짜 볼때마다 느끼지만 알싸는 무슨 특정 선수나 감독이 도발성 언플이나, 심리전 언플 한번 한 기사 나면 아주 그 관련된 팀의 팬들끼리 댓글로 싸우면서 난리나는거 보면 무서울정도.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기고 축구만 재밌게 즐기면 안되나. 어차피 그런건 한두번 하는것도 아니고 축구계에선 너무 흔한건데.
근데 그게 축구의 묘미이기도 한거 같아요 ㅋㅋㅋㅋ 그냥 특정팀 팬들 싸울 땐 타팀팬들은 한발짝 뒤에서 불구경하듯 지켜보면 것도 재미지긴 하죠 ㅋㅋㅋㅋ
찌라시 가지고 마치 사실인것마냥 뭐 이렇네 저렇네 하는거 보면 참...또 바로 그다음에 올라오는 글에 있는 사진
좋은글 잘읽고 갑니당~~
여기서 백날 싸워봤자 레알이랑 바르샤쪽에서 알아줄지 ㅋㅋㅋㅋㅋㅋ 그냥 재미있는경기라 생각하고지켜보면 되는거 가지고 ㅋㅋㅋㅋ
그냥 재미로 보는거지만 , 개인적인 그냥 느낌으론 레알마드리드는 "지구방위대" 느낌이고 바르셀로나는 "무적 외계인군단"이 지구침략해오는느낌. 지구를 지켜줘요 레알마드리드!! 이런느낌임. "완전 개인적인생각임^^;"
"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닥 그렇게 못느끼는데요. 레알대 바르셀로나라는 편만 갈라서 볼때 레알 2: 바르샤 5입니다. 레알 챔스리그 5연속 우승도 폄하당하는데.......레알을 깠고 바르샤를 더 편들었으면 들었지 바르샤만 폄하한건 아닌거같은데요. 저도 바르셀로나보단 레알을 더 좋아하지만 이 글은 그냥 중립적인 입장에서 평가한거 같네요.
그냥 레알이 좋음
개인적으로는 바르셀로나가 요새 너무 무적에 가까운팀이 되어버려서 오히려 악당같은느낌(질투비슷한?) ㅋㅋ 레알이 이기는거 보고싶어요 ㅜㅜ
난 바르샤가좋음 요즘 바르샤까는레알팬분들은 질투하는것만같음 바르샤의실력을 ㅋ
허.. 몇군데는 공감이 안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