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호선 당고개 연장인
진접선 대형 노선도입니다.
클릭하면 커집니다
전체 14.54km에 3개역이라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창동차량기지 이전이 포함되어 있구요.
열차운행계통을 현재의 7호선 부평구청 연장처럼
시계회차:종착역행 = 1:1 로 할지 모르겠는데,
당고개역 회차 능력을 개선하는 사업도 함께 시행했으면 좋겠다는게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현재의 상대식을 2폼 3선으로 개조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고,
당고개역에서 진접방면 선로의 복선 사이에 Y선을 넣는 방법도 있을텐데,
어떨지 모르겠군요.
아울러 8호선 연장은 별내신도시 아래쪽 끝 별내역까지만 오지만
국토교통부 장기계획중에 의정부-도농 노선이 있지요.
이 노선과 진접선이 십자교차하게 되는데 이에 대한 대비도 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댓글 오잉?! 진접연장 중에 별내IC쪽으루 살짝 틀어버렸네요? 덕릉고개 쪽으루 간게 아니네요...? 외곽순환고속도로 동선이 약간... 저 구간 다 교량일까요? 아니면 일부 지하구간도 포함될려는지...?
오남시내쪽은 지하로 알고 있습니다
3개역이라면.. (당고개) - 북별내(또는 덕송) - 오남 - 진접 이케 되겠군요...?
8호선이랑 진접선이랑 직결을 한번 생각한다면 뭐 별내선은 수요분산및 증대 효과가 일어 날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실시확정설계도면은 아닌것 같군요... 거의 직선+급커브로 되어 있네요. 저렇게 실제로 시공할 리는 없고... 대충 어느 지역을 지나갈 것인지만 알 수 있겠군요
만약 저대로되면 차량기지와 본선을 연결하는 선로가 좀 비효율적인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