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중부내륙선 이천(부발)-충주-문경 초대형 노선도
한우진 추천 1 조회 7,318 13.05.09 20:52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5.09 22:20

    첫댓글 충주역은 기존역을 활용하나 보네요. 충북선도 있고 하니...저 정도면 200km/h로 달리는데는 문제가 없나요?

  • 작성자 13.05.10 23:37

    200km/h급으로 건설한다고 합니다^^

  • 13.05.09 22:46

    문경~점촌은 예전 노선 활용을 하고, 점촌~김천은 현 경북선을 이용하겠군요.
    그리고 남부내륙선이 김천~진주~거제로 구상 중이라고 들었는데 말이죠.

  • 작성자 13.05.10 23:34

    맞습니다. 거제까지 구상중입니다. 아래 글을 보시면 됩니다.
    http://cafe.daum.net/kicha/ANj/39993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13.05.10 23:33

    한쪽(충북선, 전라선)이 복선인 걸 고려하면 말씀하시는게 맞겠네요.

  • 제2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서 수서-광주선이 사라져서 어찌될지 모르겠네요.

  • 13.05.10 13:24

    배경에 쓰인 전체 지도의 장항선 부분을 보니, 오래 전 지도를 쓴 것 같네요. 온양온천-예산 구간을 보면 선형 개량하기 전의 노선입니다. 관공서의 공식 배포 자료는 많은 이에게 참고 자료가 되는데...

  • 13.05.13 19:34

    역명는 준공시점 역명위원회에서 결정한다고했어요 112역 장호원,감곡

  • 13.05.14 11:50

    여주~서원주 구간은 원주시에서 복선노반 단선철도 우선개통으로 입장을 일보후퇴했죠.

  • 13.05.15 15:01

    순천역은 경전선과 전라선이 평행배치되어 있는 구조고(여수방향이 경전선의 하부를 통과하고 전라-경전간은 평면교차), 충주역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화물 일부를 빼면 직결운행의 필요성이 그리 많지 않으니 비용면에서 유리한 순천역 구조대로 갈거 같기는 한데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