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도 더운데 회원님들 운기조신하시고 계신지요..^^
논쟁거리를 만들려는 뜻은 전혀 없는점 미리 말씀드리면서..
베라크루즈..현대가 출시한 suv중 가장 비싸면서 성능도 인정받는 차량인데
Q7과 달려보면 어떨지..
뚱뚱보 SUV들간에 달려봤자라고 생각하실수도 있겠지만..그래도 suv오너로서 관심이 생길수
밖에 없는지라^^ 예전에 A4 2.0TQ 회원님이 sm 735와 달리시기전 자문을 구하셨던글이 생각
나서 저도 회원님들의 고견을 구해봅니다.
아마도 이번 주말쯤에 친선 겸해서 베라크루즈 디젤 차량과 달려볼꺼같은데요
저희쪽에 아쉽게도 같은 디젤인 tdi 모델은 없구요 q7 3.6, 4.2 가솔린 모델만 있습니다.
제가 알기로 베라크루즈는 ecu맵핑에 흡배기를 한 차량으로 알고 있고요.
공차중량은 Q7이 100~150키로정도 더나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세단과는 몇번 달려봤지만 같은 suv끼리는 X5 외엔 첨이라 궁금해집니다^^
지게 되면 바로 업솔루트 이씨유 맵핑 고고싱할꺼같네요.
좋은 주말되세요.
첫댓글 아...확 참가해서 이겨버릴까요? ㅎㅎㅎ~
제가 3.6인데요~ 솔직히 살짝 떨려요~ 따일까바 흑흑흑....
여러가지에서 베라가 비교대상은 아닌것 같군요. 세대차이가 납니다. 그리고 너무 달리기에 집착하는 우리나라 자동차 문화도 조금은 지양되어야 할듯.... 달리는것도 XXX달리는 차량과 XXX달릴수 있는 차량과의 비교는??? 베라는 XXX달릴수 있는 차량이고 Q7은 XXX달리는 차량이라 비교가 허접하군요. 단지 실제 달리기에서는 간튜닝의 문제일뿐... 차량의 객관적 비교는 서로 견줄수 없는 상태입니다. 즉 지금 순정상태에서 XXX달릴수 있는 차의 기본 성능이 비교가 안되는 처지 같은데요. 조향장치의 성능, 서스, 브레이크시스템, 주행안정성 차량의 강성등 이런 하드웨어의 기술적인 차이가 아직은 많은 차를
단지 출력과 간튜닝에 의한 달리기 비교만으로 비교하는 요즘의 세태는 조금 지양되어야 할것 같군요 물론 자동차가 호비적인 측면이 많아서 뭐라 단정짓기가 힘든 여러부분이 있지만요 그리고 Q7은 같은차에 출력적인 측면에서 바리에이션이 많죠 여러 엔진이 실리니까요 같은급 엔진을 올리고 서로 달리면 그만 그만이고 또 차량의 출력에 맞추어 기어비가 달라지는 여러측면이 있는 차량과 한종류의 엔진에 편의사양만 다양한 차량과의 비교는 조금...물론 베라의 가솔린 엔진도 있지만 그렇게 고려할만한 내용은 아니라고 평하는지라.... 그리고 항간에 회자되는 출력이 깡패다는 진리 ^^*
Q7 3.0TDI의 경우 ECU한 베라크루즈에 집니다.
ㅠ.ㅠ 넘 적날하게 말씀해주신다 크크~아 ..슈퍼차저읍남요 q7은 ㅋㅋ 확독일로보내서 퍼포먼스 튠할까요?^^ ecu 대 ecu도 질랑가요?
설마요......ㅎㅎ
좋은 말씀들 감사 한데요 머 나쁜뜻은 없구 살짝 궁금해서요~ 머 고속배틀이나 이런거면 드라이빙 스킬이 중요하겠지만 단지 드래그했을때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해서 그런겁니다...ECU베라한테는 따일수있겠군요...ㅠ.ㅠ
제가 예전에 달려봤는데요.. 3.0TDI경우 가속력에서는 쩜만들수있는데 최고속에서는 쩜됩니다ㅌㅌ
위에 챔프님 글을보고..탑기어잡지에서 봤는데 JE DESIGN에서 4.2 모델을 드레스업하고 슈퍼차저올린 차량이 있더군요. 토크는 안나와있고 500마력세팅이더군요..
퍼포먼스 튜닝은 ecu로만족하기로 하고^^ 다음주에 abt 바디킷 장착예정입니다. 장착후 포토 올리죠^^
abt 바디킷 얼마정도 하는지 그리고 어디서 하시는지 쪽지나 답글 부탁드려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