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갑습니다~현중에 하청에 서럽게 일하고 있는 한사람입니다ㅠㅠ
이번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파업하는거 보고 많이 생각하게 되었는데여..
왜!! 현대중공업 비정규직 하청 사람들은 가만히 있을까여?..
현대차 비정규직 파업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고 외부 언론이나 정치권까지 확산되고 있는 마당에
우리 현대중공업 비정규직 하청 사람들은 그저 묵묵히 서럽게 일하고 있다니 아쉽네여..
이번 현대중공업 급여인상 부분에 대해서 몇가지 적어보겠습니다.
정규직 -> 71050원 인상, 일시금 250만원, 주식 20주(대략 700만원)
비정규직 -> 삭감임금 원상 회복 없이 시급만 200원 인상
정규직은 기본적으로 보너스 800%이고 솔직히 하청은 보너스 없는 곳이 수두룩합니다..
물론 저도 하청 보너스 0%..보너스없이 월급만 받고 일하고 있습니다..
뭐..명절 떡값..휴가비..등등..이거 몇푼 안됩니다..글구 우리한테는 주는 떡값은 기본적으로 정규직도 줍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중에 아마도 하청 비정규직 사람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직영사람들이 여기에 들어와서 글을 볼사람이 몇이나 될까요..
제 말이 틀렸다면 이글 보시는 하청 사람들은 댓글을 달아주시면 수정토록 하겠습니다..
정말 하루하루 서럽고..힘들고..미래가 없고....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파업으로 인해 우리 현대중공업 하청 비정규직까지
확산이 되어서 저도 파업 참여하는 그날까지...........
그날이 언제올지는 모르겠지만요..............................ㅠㅠ
p.s 일하는 강도 몇가지 적어봅니다..
간단히 더럽고..힘들고..위험한일....대부분 비정규직 하청사람 몫입니다..
정규직 사람들은 정말 편한게 일합니다..
물론 전부다 그렇다고 할 수 없지만 제가 근무하고 있는 곳에서 봐도
정말 초등학생한테 시켜도 될만한 일을 정규직 사람이 일하고 있습니다..
아마 현대중공업 비정규직 하청 사람들은 동감하리라 봅니다..ㅠㅠ
세계 1위 현대중공업...그 뒷세계에는 묵묵히 정규직 씨다발이 하는
비정규직 하청 근무자 서러움입니다..정말로ㅠㅠ
첫댓글 저또한 님과 같은 입장이고, 같은 생각입니다. 제가 밧을때는 님글에 댓글이 많이 달리거 같은데 아직 시간이 얼마안되서 그런지 댓글은 별로 없네요. 저도 미치겟습니다
이제 슬슬 왠만한 회사들 나이 커트라인에 들엇는데 일은해바야 돈도 얼마 안되면서 나오자니 다른일자리부터 찾아야 되고 찾는다고 좋은데가 나오는것도 아니고 환장하겟습니다
제가 글을 올린 시간이 얼마 안되어서 아직 본글을 못 보신분들이 많이 있을거라 생각합니다..이번 현대자동차 비정규직분들이 투쟁하듯이 우리들도 그날이 하루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세계1위 현대중공업..뒷세계에는 우리 비정규직 하청 사람들의 서러움 몇배가 큽니다..정말로..ㅠㅠ
이번 현대 파업으로 생각하게 된게
현대자동차 노조들은 임금 마음에 들게 안올려주면 맨날 파업하면서
어떻게 하면 자기 호주머니에 더가져갈까 생각뿐이지
비정규직과 협력업체들 멀게는 소비자까지 피해가 가든 말든 나몰라라
상생의 의지는 조금도 없는듯 정말 이기적인 단체인거 같음
현대자동차처럼 현대중공업도 비정규직 하청 사람들도 똑같습니다..현대중공업 정규직 노조들도 자기네들 밥그릇만 챙기지 비정규직 하청 사람들은 나몰라라 합니다..
공감합니다. 일은 더 심하게 하는데 보수는 발끝도 못따라가는 비정규직. 현중 비정규직들도 들고 일어 날 분들 많을 겁니다. 단지 촛불 심지에 켤 불이 없어서 이러는거 같네요.
제글에 공감해주셔서 감사합니다..아마 이번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투쟁일로 현대중공업 비정규직 하청까지 확산이 되어 우리들도 이젠 어두운 그늘에서 벗어나야 된다고 생각합니다..촛불 심지에 켤 불이 이글부터 시작이 되면 정말 소원이 없겠네여..
저는 비정규직만 죽어라 일하는 시스템도 밉지만,,실제적으로 가장 파 묻어버리고 싶은건. 협력사 중간 관리자들..(반장,,조장들)!!! 지들도 비정규직 시스템 안좋은걸 알면서 어떻게든 검사일정에 맞춰내려는 개같은 중간 관리자들이 더 밉습니다!!!
협력사 중간 관리자..아마 이사람들이 주축이 되어 비정규직 노조 가입하지 말라고하면서 일은 죽어라 시키죠..우리가 일한만큼 자기네들 주머니 들어가는게 많으니깐여..암튼 현대중공업 비정규직 하청사람들은 하루빨리 양지 바른곳에서 일을 해야할텐데..정말로 서럽죠..
삭제된 댓글 입니다.
반세기가 아니라 지금 당장 우리들 세대에서 들고 일어나야 때가 올겁니다..지금 현대자동차 비정규직 하청 사람들이 투쟁할거라 누가 감히 생각했겠습니까?..우리 현대중공업 비정규직 하청 사람들도 이런면에서 생각을 바꿔야 될텐데..
정규직과 비정규직 하는일이 차이가 없다면
비정규직도 정규직되는것이 당연합니다
비정규직은 정말 사람대우 못받네여...
군대있을때보다..더그러네여...
군대있을때는 올라가는 맛이라도 있지...이건...하루벌어 하루쓰고....반장씹새끼...모재로 머리찍고 싶은 생각 절라 많이 듬...
이 사회에 모두 정규직화 된다면..얼마나 좋을까요..? 다같이 잘살고 잘먹는 사회가 되겠죠.. 동사무소 알바생들도 죄다 정규직, 은행 텔러들도 죄다 정규직, 노가다 하시는분들도 죄다 대기업건설회사 정규직,. 대기업 인턴사원들도 죄다 정직원,,,이분들도 실제 하는일은 정규직보다 더 힘들고 더 대우 못 받고.. 돈도 많이 적죠.. 고용 불안정에.. 어서 유럽 선진국 노동문화를 도입해야 하는데.. 몇 십년 후에나 가능할듯해요...
더욱더열심히살아요.ㅎ희망은있어요
노동자가 탄압을 받는 우리나라는 후진국이죠. 선진국되려면 한~몇백년 지나야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