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공항철도 경복궁 연장하면 어떨까요?
코아레인태연 추천 0 조회 9,731 13.06.10 21:30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6.11 00:46

    첫댓글 비용은 좀 들어도 공항철도를 살리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9호선이 골드라인이면 세종로는 플래티넘 급 라인인데 마침 공항철도가 그 직전인 서울역에서 종착하니 말이죠. 서울역의 심도가 너무 깊은 것도 공항철도 이용률이 낮은 원인 중 하나인데 저 연장으로 그런 단점이 상당히 희석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신분당선과의 중복 문제는 복층같이 돈을 안 들여도 선로를 공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출퇴근 시간에는 선로용량이 초과할 거 같은데 이 시간대에만 일부 열차에 한해 서울역 타절을 해야 할 거 같긴 하군요.

  • 13.06.11 00:31

    코아레인태연님 님 좀 짱인듯~~ 정말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 13.06.11 02:10

    한번 고려해볼 만한 사항 같습니다. 강남지역은 언제일지는 모르지만 공철+9호선 직결로 해결 된다 치지만 종로 광화문 핵심업무지구까지 공철 연장한다면 괜찮을듯 합니다

  • 혹자은 GTX와 공항철도 직결도 주장하시던데요. 걱정은 곳간에 돈이 없는게 문제죠.

  • 13.06.11 23:07

    조금 다른 제안입니다. 숭례문에서 명동(남대문시장)-을지로입구(2)-종각(1)-안국(3)-(혜화(4)) 이정도로 뚫어주는게 환승효과도 있고, 시내에서도 유용한 노선이 될 것 같습니다.

  • 13.06.12 10:26

    님도 저랑 같은 생각을 하셨군요! 저도 이 제안을 4년 전에 이 곳 철도동호회에 올린 적이 있었는데 그 때 당시에는 지금 댓글 반응보단 부정적인 반응이 많았습니다. 아무래도 그 때는 공항철도가 한국철도공사에 흡수되기 전이고 KTX 직결계획이 없었으니까 이런 주장은 터무니없는 것이라고 치부되기 쉬웠는데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달라졌으니까 받아들여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13.06.12 11:10

    비용이 문제이긴 한데 괜찮은 방법입니다. 광화문이나 시청에서 공항쪽 접근성도 괜찮구요. 이전에 독립문 연장을 주장하시던 옥ㅋ색ㅋ님 생각이 잠깐 나네요.^^

  • 13.06.15 10:41

    만약 저렇게된다면 시청~서울역사이에 신안산선 분기까지 지어서 신안산선도 광화문역으로 가면 더 좋겠네요. 여의도-광화문 업무지구간을 5호선보다 고속으로 이을겸.....

  • 13.06.16 19:50

    저도 그생각하고 있었는데 정말 대공감입니다.

  • 13.06.22 14:55

    저정도면 비용이 좀많이 들겠지만 그래도 좋은 방법이네요

  • 14.02.24 03:31

    저도 좋은 생각이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