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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Re: '나와바리'를 굳이 구분하려 들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Techno_H 추천 0 조회 774 10.05.01 17:01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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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5.01 23:17

    첫댓글 좋은 생각입니다. 사당역의 경우도 2번과 같은 방법으로 운행한다면 과천선 안산선 구간의 배차문제도 해결할 수 있을텐데 승강장 구조상 불가능한 것이 안타깝습니다.

  • 10.05.02 12:29

    오이도역이 현재 2폼4선식이니 굳이 중련해서 분리 시간 잡아먹는거보단 그냥 평면환승(금정역처럼)하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 10.05.02 13:15

    사실 이런 생각 안나온 이유는 천안~신창구간의 운용상태 때문이죠.
    천안까지는 몰라도 그 이후를 봐선 10량 운행은 낭비로밖에 안보임에도 서울에서 오는 10량편성으로 운행편수를 줄여서 그대로 운행하는 것을 생각하면 말이죠.
    아직 어떤 안이 나온 것도 없고 완공도 시일이 여유가 있는 이상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군요.

  • 작성자 10.05.02 16:32

    한국 철도운영자의 '귀차니즘'을 보여주는 그간의 전례들을 감안한다면, 2호선 성수지선이나 신정지선을 운영하는 것처럼 4호선은 당고개~오이도. 수인선은 오이도~연수를 다이어그램 연결도 없이 그냥 단순반복 운행하도록 한 뒤 환승계단을 건너 갈아타게 할 가능성이 90% 이상이라는 것이 아쉽지만 현실인 것 같긴 합니다. -_-

  • 10.05.02 20:00

    수인선 승강장이 6량기준으로 설계되어있는거에요???

  • 10.05.05 18:30

    수인선 승강장은 6량기준으로 설계되지는 않습니다. 4호선 철도공사 차량들이 다니기 때문에 어차피 수인선 승강장은 4호선 철도공사 차량들의 운행을 위해 10량기준으로 설계되는 것도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10.05.03 07:00

    실제로도 민원 발생이 많은걸로 알고, 동두천급행은 그런 민원이 관철되어 감차되기도 했죠. 6+4편성도, 연결작업에 드는 시간 문제(폐색병합 및 구내유도운전 필요), 운전정리의 복잡함, 그리고 제어차가 중간에 끼어들어 승하차위치 어긋남 같은 문제가 생깁니다.

  • 10.05.06 18:33

    지금 설계되어 있는 역들은 계단을 이용해서 환승 할수 밖 에 없습니다. 그러나 한대앞역의 경우 건넘선을 설치하여 연수행 열차로 바로 탈 수 있게 할 수는 있을 수 가 있습니다. 따라서 오해려 오이도행과 안산행이 이 도 착하면 연수행 6량 짜를 열차가 먼 저 출발 한 후에 1분뒤에 4호선차량이 출할하면 됩니다. 그러나 4호선 차량은 차량 간격 유지를 위해 서행으로 운행 할 수 밖에는 없죠. 따라서 이방법기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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