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창 일들 많이 할 시기라 많이들 바쁘시죠?
저역시 밭공사에 이거저거 하다보니 많이 바쁘게 지내게 되네요.
다름아니라, 제가 가지고 있는 예초기(Honda GX 31 이라고 되어있구요,
4행정짜리입니다. 휘발유 따로 엔진오일 따로 들어가는..)를 올해 처음
사용했습니다.
대개 겨울잠을 자기전에는 예초기에 있는 휘발유와 엔진오일을 모두 빼고
보관해 놓습니다.
그리곤, 이듬해 봄에 사용할땐 그대로 꺼내서 시동을 걸구요..
그런데, 올해 잡목을 제거하려고 시동을 거니 시동도 잘 걸리지가 않았고,
사용중에 자꾸 꺼지는 현상이 나타나네요.
게다가, 사용중에 엔진 액셀을 높이려하면(회전을 빨리시키려 할때), 시동이
꺼져버리네요..ㅠㅠ
이거 왜 이렇게 된건지...
기계를 잘 알지 못하는터라 일단 꺼지면 다시 켜서 짊어지고를 수십번 한후에,
결국 일을 마쳤습니다.
이런현상이 왜 일어나는건가요?
기계에 대해 잘 모르는 제가 혼자서 이 증상을 해결할수가 있을까요?
경험 있으신 선배님들 계신다면 급하게 고견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제초기는 2행정과 4행정이 잇습니다..기계 구조는 넘어 가고,연료를 2행정은 휘발유와 엔진오일을 섞어 넣고요(50:1~25:1),4행정은 휘발유와 엔진오일을 따로 넣습니다.우선 엔진부조는 사용안하던 기계를 사용하려니 노즐에 때가 낄수도 잇구요, 휘발유를 너을때 이물질이 들어가 막히는수 잇습니다.기름은 반듯이 휠타달린 깔대기 사용하시구요, 프러그 점검도 필요 합니다.프러그 빼서 보면 검은 끄름이 잇는데 그것을 사포(500번)으로 마주치는 면을 딱아주세요,(두 단자가 마주보이는면) 그리고 시동이 걸리면,,,공회전을 시키 시고,초크밸브(공기와 연료의혼합밸브)들 열어 주세요,
시동 걸때는 초크밸브를 닫아 시동줄을 당기고,시동이 걸리면 바로 초크를 열어서 연한 연료를 분사 시켜준답니다. 이땐 회전은 엔진이 차가울때는 불안전,엔진이 따듯 하면 바로 정속 회전 합니다. 프러그에 문제가 없다면 바로 시동걸리고, 또 기름이 안올라와 시동 이 안걸리면 배기구(마플러)를 헝겊으로 막고 시동(스타터를 당기면)을 걸면 엔진의 강압전인 방법에 의해 막혓던 노즐이 뚤리며 시동이 거릴수 잇습니다..이때 헝겊을 보면 기름이 묻어 잇음을 볼수 잇습니다,,,참고 하세요;
첫댓글 혹시 초크밸브가 열려있든가 아니면 ...연료 노줄에 기름이 정상 공급 되지 안나 봅니다....
고리뜰님 청소부님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청소부님 말씀대로 한번 해봐야겠네요.. 그리고, 내친김에 할수 잇을지는 모르겠지만 연료필터랑 점화플러그도 한번 갈아볼 생각입니다.
제초기는 2행정과 4행정이 잇습니다..기계 구조는 넘어 가고,연료를 2행정은 휘발유와 엔진오일을 섞어 넣고요(50:1~25:1),4행정은 휘발유와 엔진오일을 따로 넣습니다.우선 엔진부조는 사용안하던 기계를 사용하려니 노즐에 때가 낄수도 잇구요, 휘발유를 너을때 이물질이 들어가 막히는수 잇습니다.기름은 반듯이 휠타달린 깔대기 사용하시구요, 프러그 점검도 필요 합니다.프러그 빼서 보면 검은 끄름이 잇는데 그것을 사포(500번)으로 마주치는 면을 딱아주세요,(두 단자가 마주보이는면) 그리고 시동이 걸리면,,,공회전을 시키 시고,초크밸브(공기와 연료의혼합밸브)들 열어 주세요,
시동 걸때는 초크밸브를 닫아 시동줄을 당기고,시동이 걸리면 바로 초크를 열어서 연한 연료를 분사 시켜준답니다. 이땐 회전은 엔진이 차가울때는 불안전,엔진이 따듯 하면 바로 정속 회전 합니다. 프러그에 문제가 없다면 바로 시동걸리고, 또 기름이 안올라와 시동 이 안걸리면 배기구(마플러)를 헝겊으로 막고 시동(스타터를 당기면)을 걸면 엔진의 강압전인 방법에 의해 막혓던 노즐이 뚤리며 시동이 거릴수 잇습니다..이때 헝겊을 보면 기름이 묻어 잇음을 볼수 잇습니다,,,참고 하세요;
무명초님 전문적인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답변주신글 메모해 놨다가 하나하나 잘 챙겨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