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5 시스템 작업퀄리티란...
본시스템은 많은 비용이 드러간차량은 아닙니다
다만 내가 지출할수있는 최소한의 가격과 질 높은 브랜드성 가치
그리고 국내스타일이든 일본시타일이든 거기에 잘 능률적인 환경을 만들어줄수있는 인스톨러
가장 중요한 맹락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현 디지털시스템의 프로세서 방식은 실상 동네숍들이나 패키지만 구사하는 숍에서는 흉내는 낼수있어도
좌-우 데쉐벨 발란스 차량의 정재파
본차량의 공진대역 물리적인 반응을통한 공진대역
타임기능 크로스오버 포인트
인스톨의 각각 유닛들의 자리잡는 위치나 위상 등등등등 수많은 변수들이 많습니다
아무리 포차를 보고 흉내내고 따라할수없는것들이 90% 이상을 차지하고있습니다
실상 이는 많은 잘못된 눈에만 보여지는 카오디오입문자분들의 피해가 많아지고있는 실정입니다
현재 그리하여 하이파이라는 시스템을 정말 이해하고 실력있는 숍 한군데와 함께 전체메일을 시스템에 기초구성부터
자세히 보내드릴 계획입니다 ^^
본 회원님은 잘못된 패키지 시스템을 모두내리고 다시 처음부터 기초공사까지 지금까지 오셨습니다
본 시스템 튜닝은 오바야시 커스텀을통해 두번다시 건들지않는 작업으로 이루어졌습니다
sm5 525v 럭셜깔롱 차량입니다 ㅎㅎ
본 메인은 파이오니아 p99rs 디지털프로세서 헤드유닛입니다!!
작업의 퀄리티를 위해 마감은 아크릴를 통해 고급스러운 연출을 보여주고있네요^^
모델라토 1600번과 1400번 그리고 패가수스 fx rca 총 4조가 돌입되었습니다!!
어떻한 사운드를 원하시기에??^^ 그답은 차량안에서 해답을 찿으실수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자작나무를 통한 오바야시 커스텀공정입니다 현재 국내 어느곳도 자작나무를 통한 유닛의 반응을
저희 포차에서 빡지 들어보시지 못하셨을겁니다^^ 이작업은 단순히 흉내를 낸다고 가능한것이 아닌 딥스나 스피커의
자유공진값을 토대로 물리적인 반응을 충분히 이해하고있어야지만 가능하며 모두 직접 자작으로 손으로 제작을한것입니다^^
본차량은 보다 현장감있는 고역을 뽑아내기위해 삼각필러를 통해 (플라스틱 퍼티를통해 튜닝을 하고있습니다)
트윗을 밪추어질 프레임성 나무는 손수 테이블루터로 엠비 Q에 맞추어 제작을하였습니다!!
도어 오바야시 터널공정과 탄성체가 빠져나갈수없도록 플라스틱퍼티를 통해 철판프레임과 함께 시공하고있는 모습입니다
아쉽게도 중간공정을 사진촬영을 못하였지만 기본 SM5 뚜껑 아대를 만들어서 제작한것이 아닙니다
바운딩과 엠비Q의 포지션의 높이는 22도의 각과 트윗과의 최대한의 주파수의 하안점을 고려하여 제작이 되어있으며
밑에 사진을 통해 좀더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수있습니다
엠비큐가 본 자작나무 프레임 뚜껑이 말려들러간 모습이죠??
이는 최대한의 미드우퍼를 안쪽 스테이지감까지 재현하기 위함과 본차량의 정재파환경을 최대한 고려한 커스텀작업입니다
필러는 디지털유닛의 방향은 B필러입니다!! 정확한 보스 레이져포인트로 한치의 오차도없는 위상작업을 보여주고있습니다
100점 만점에 99점을 주고싶습니다^^
도어를 잡고있는 프레임은 또한번 플라스틱퍼티를 통해 모양은 본뜬것입니다^^ 그대로 짜른것이 아니랍니다^^
혹시모를 P99RS 그라운드문제로 다시 그라운드보강을 하고있는 작업입니다^^ 노이즈란 있을수없습니다^^
어떻한가요??^^ 완성 순정틱하지요??
총평
저는 이시스템의 음튜닝시간을 3시간을 잡고있으며~
디지털의 가장정확한 반응은 테스터CD나 리얼 타임 아날라이져를 통한 반응을 무시할순없습니다
가장중요한건 고객이 정확히 원하는 질감과 음상의 위치성 그리고 배경소리의 이클라이져값을 통한
얻고자 하시는 무대감을 만들어드릴수있으며 이는 꼭 시스템이 좋아야한다는 편견을 버리고 어떻한 유닛이라도
제대로된 원칙과 카오디오를 내마음대로 가지고놀수있는 인스톨능력만 갖추어진다면 차를 맡겨주시는 아무리 까칠한
회원님이라고 하여도 그만족도는 오히려 즐거운 웃음으로 맞이해 주실거라 자신합니다^^
카오디오란 변수를 통해 많은 색깔을 뽑아내지못한다면 오히려 재미를 느끼기에 더욱더 카오디오를 투자한 금액이 아까울수도
있는 부분입니다 ^^
이는 제대로 갖춘시스템구성을통해 회원님께서 얼마든지 내가 갖추고싶은 오디오시스템을 만들어내고자 하였을때 업그레이드라는
종목보다는 보다 음튜닝을통한 반응으로 극복하시길 바라는것이 저희포차의 생각입니다^^
내일 차량을 찿아가실텐데 조만간 후기글로통해 좋은결과를 얻지않을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아주 깔끔한 작업 내가본 사진 중에 제일 잘 나온것 같음
우사장님 오늘 하루종일 놀다가 마지막으로 예술 하셨네ㅋㅋ 음 us 엠프의 새대인가........
형님 말씀감사합니다^^
차주분 축하합니다..
혼이 제데로 들어간 작업이군요....ㅠㅠ
사장님 저도 노이즈 잡아주세요 ㅠㅠㅠㅠ
차주님은 너무나 좋으시겠습니다.... 부럽습니다...
내일 일찍가서 들어봐야지~~
ㅎㅎㅎ 저희한테 작업하신게 아니자나요 ㅎㅎㅎㅎ 넵 알겠습니다~~
멋지다.. 나두 이렇게 깔금하게 작업 해주징... ㅡㅡ;;
^^ 이제 카본까지 따라하더군요 모두다 따라하는걸보면 상호도 카오디오 포촤로 바꾸는게 아닐까 걱정입니다^^
분점 냈어????
포차 믿음직하죠 ㅎㅎ 사장님 오타 작열 하시고 ㅋㅋㅋㅋ 작업 축하드립니당 아주 지대로네요^^
ㅎㅎㅎ us앰프는 만능이군 ㅋㅋ 축하드려용 ㅋ
오타발견 ㅋㅋㅋ 작업추카드립니다 차주님
와우 일청 하고 싶은 놀라운 시스템 입니다. 문짝작업의 중요성을 세삼느끼게 하는 작업이네요^^/홈오디오에서 왜 고가의 스텐드(백?십만원)에 스피커를 위치시키는지 이유를 알겠습니다/집에있는 허접한 MDF스완유닛을 20KG짜리 대리석위에 올려 놓고 청음 중인데 예전에 듣던소리하고는 차원이 다르게 나오네요/유닛을 바꾸는 것만이 정답은 절대 아니네요^^(참고로 자랑질 스카닝SK-130구입했음 듀얼모노익스트림과 스카닝과 100만원짜리 문짝이 만나면 어떤소리가 나올까 기대 만빵ㅋㅋ)
제대로 갖춘 튼튼한 작업에 어떻한 유닛을 넣으시던 소리는 잘나올수빡에없는 법입니다^^ 형 스카닝달로와~^^
청음을 해보았습니다. 너무나 깔끔한소리 아직도 귓가에 맴도네요^^;
부럽습니다^^;
샤프맨형님도 너무 충격적인 소리에 박수를 쳐주셨습니다^^ 저를 많이 괴롭히기도하였지만^^ 참 의미있는 작업내용이였습니다^^
늘 귓가에 맴도는 소리.. 그 소리에 익숙해져버리면 또 다시.... 그래도 지금의 소리 오래가더라도 듣기엔 좋아요..
차는 쏘렌토R 이구요 아직 순정 상태여요 P99RS 헤드를 눈여겨 보고있는데요
만약 설치한다면 RCA 4조를 다 사용하고 싶어서요
이대로 하면 얼마나 들까요??
..아마도 이건 쌩짜가 넘 욕심 부리는것 같다면
초저가로 꾸미면 어떤 시스템이 좋을까..추천과 더불어 가격도 좀.(헤드가격도)..^^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