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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김해경전철 사상역, 21c 한국에서 이보다 더 막장일 수는 없다?
station™ 추천 0 조회 1,865 10.05.01 23:52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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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0.05.02 00:04

    첫댓글 정말 김해경전철을 하단 연장안과 통합시켜 버리면 좋을텐데 말이죠...

  • 10.05.02 00:43

    환승은 막장수준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지도(위성)에서 보이듯이 지하철 사상역과 김해경전철 사상역이 매우 가깝습니다. 그걸 감안하고 위의 약도를 본다면 사실상 다닥다닥 붙어 있는 셈이지요.(경부선 사상역과 버스터미널은 환승과는 거리가 머니까 패스 그래도 거리는 3~4분내의 거리) 따라서, 지하에 환승시설이 마련이 되면, 환승은 막장수준이 되지는 않을 거라 봅니다. 김해경전철 사상역 자체가 환승시설이 없어 보이는 듯 합니다만..

  • 작성자 10.05.02 06:35

    부산집은 사상역 근처이긴한데 직접 사진을 찍지는 않아서 위성사진을 많이 베꼈습니다. 글의 요지는 사상역 오른쪽으로 지나치게(?) 길게 뻗은 인상선을 보면서 이건 아닌 것 같은데~ 하고 썼던 것인데 제가 쓰다보니 너무 오버했던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제가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www.bglrt.com-BGL건설현황-BGL 현장 포토갤러리를 보시면 '사상역 지하연결통로' 공사를 하는 사진이 올라와있습니다. 그리고 몇 달전에 집에 갔을 때 본 기억엔 지하철 2호선 사상역 (지하 1층 대합실) 쪽에서도 공사표지판이 붙어있더군요. 그러나 본선 승강장까지 환승통로가 이어질지, 아니면 소프트 환승으로 끝내려할지는 모르겠습니다.

  • 10.05.02 09:20

    좋은 해설글 잘 봤습니다. 용인경전철은 차량기지가 노선 중간에, 김해경전철은 노선끝에 있다보니 김해경전철이 사상역 주박의 필요성이 더 높았던 것으로 보이네요. 말씀하신대로, 본선 주박을 하면 굳이 인상선이 필요없었을 것 같은데 매우 아쉽습니다.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서울지하철의 경우에도 본선 주박을 하는 사례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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