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공약 개발을 담당하는 국민행복추진위원회가 수도권 공약 핵심 사업으로 서울역에서부터 경기 군포 당정역까지 32㎞ 구간 국철을 지하화하는 방안을 확정해 지난 22일 공약위원회에 제안했고, 박 후보의 최종 결정이 남은 상태다.
그 구간이면 1호선 지하철(전철) 노선 뿐 아니라 새마을호 무궁화호에 KTX구간도 일부 겹치는데 이걸 다 지하화하겠다는 건가요?
일반 지하철 공사만 있어도 도로교통 체증 장난아닌데 다 지하화 하면 공사기간이 꽤 길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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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다른 나라 대도시에 경부선 같은 지상철도가 없나요? 지상철도까지 모두 지하로 넣어야 하는건 좀 아닌거 같은데요.
지상과 자하는 도시개발 측면에서 차이가 확실히 큽니다...
비데님 말씀대로네요.. 꼭 하긴 해야하는데 그렇다고 하긴 좀 그런.. 이건 생각없이 그냥 뱉은 공약은 아니네요.. 하지만 제 생각엔 꼭 해야하는 사업인건 맞지만, 아마 누구든 간에 실제로 하는사람이 욕먹을거 같다는...
경부선 라인을 다 지하화??
하긴 해야죠..근데 재원 조달이 만만치 않습니다. 말로는 누구나 다 하죠..청개천 처럼 밀어붙인다고 되는 문제는 절대 아닙니다.
장기적으로 해야되는거긴한데... 비용과 교통 헬
강북쪽1호선도 항상 지하화를 꿈꾸지만 솔직히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쉽지 않은 일인데요? 사안자체는 필요성이 있지만 재원이 상당한 문제라서...성사된다면 아마 대기업 건설사 위주로 편성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ㅠㅠ새누리가 집권하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겠죠.관련지역 거주자분들은 달콤한 공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철도공사에 돈이 얼마나 많이 드는지 생각하면 절대 못할 일이죠. 1호선 창동-회기 구간도 지하화하려는 계획이 있지만 쉽지않고, 4호선 당고개-창동 구간도 천문학적인 액수때문에 번번히 불발인데요. 저렇게 긴거리면 50년 안에도 안된다(기술적인 문제가 아니라 돈 때문에)에 한표 던집니다.
이제 소잿거리도 떨어갑니다....
백화점 수수료 인하는 뭘까요?
굉장히 좋은 공약 아닌가요??툭 하명 끊겨대는 국철...생각하면 괜찮은 공약같은데..재원이든 뭐든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안지킬까봐 그게 걱정되네여 ㅎㅎ
전 영등포 신길동에사는데 사실 좋긴 좋습니다 일호선 라인을 가준으로ㅜ좀 단절되는 면이 없잖아 있습니다. 문제는 돈이겠죠..
근데 진짜 거주자로써 혹하는 계획이네요
영등포 신도림 라인 보면 해야되는건 맞습니다. 둘로 나뉘어 지역이 불균형하기도 하고 불편하죠, 근데 이거 이미 전에도 서명 받고 했는데, 자기 공약으로 쓱싹하려는건가
국철 역들 전부 리모델링한지 얼마 안대지 않았나요??역만 빼고 지하로 넣을것인가..
4.11 총선때 민주당 의원들이 저런 공약을 낸 적이 있었죠. 그 때 철도 관련 커뮤니티의 반응은.. "그 돈은 어디서 나오는데?" 였습니다. 추정 금액이 조 단위였죠. 어렴풋이 나는 기억으로는 광명에서 대구까지 고속철 까는거랑 비슷했던걸로 압니다.
4대강 할 돈으로 요고나 했으면.. =ㅅ=
어휴 원래 단층에 있던 거 고가철도화 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삽질만.. 주구장창이네요
이건 공감입니다..
좋은 아이디어네요.
다들 좋다고 생각하시나 본데....이거 검토입니다 공약이여도 아니라고 하는데 검토에 낚이면 안되겠죠
이게 공약이라기엔 뭐한게 직장이 가산인데 이미 1호선 지하화 서명 받고 있어요.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인걸로 압니다.
문래동인데 아파트에서 서명 받네요
이게 보기는 좋은거지 사실 그렇게 하려면 어마어마한 시간과 돈이 들어갈껍니다. 일본도 지상철이 도쿄 전반을 누비고 있는데 다 그대로 이용 하잖아요 어쩔수 없는거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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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다른 나라 대도시에 경부선 같은 지상철도가 없나요? 지상철도까지 모두 지하로 넣어야 하는건 좀 아닌거 같은데요.
지상과 자하는 도시개발 측면에서 차이가 확실히 큽니다...
비데님 말씀대로네요.. 꼭 하긴 해야하는데 그렇다고 하긴 좀 그런.. 이건 생각없이 그냥 뱉은 공약은 아니네요.. 하지만 제 생각엔 꼭 해야하는 사업인건 맞지만, 아마 누구든 간에 실제로 하는사람이 욕먹을거 같다는...
경부선 라인을 다 지하화??
하긴 해야죠..근데 재원 조달이 만만치 않습니다. 말로는 누구나 다 하죠..청개천 처럼 밀어붙인다고 되는 문제는 절대 아닙니다.
장기적으로 해야되는거긴한데... 비용과 교통 헬
강북쪽1호선도 항상 지하화를 꿈꾸지만 솔직히 현실적으로 불가능합니다...
쉽지 않은 일인데요?
사안자체는 필요성이 있지만 재원이 상당한 문제라서...
성사된다면 아마 대기업 건설사 위주로 편성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ㅠㅠ
새누리가 집권하면 충분히 가능한 일이겠죠.
관련지역 거주자분들은 달콤한 공약이 아닐 수 없습니다..
철도공사에 돈이 얼마나 많이 드는지 생각하면 절대 못할 일이죠. 1호선 창동-회기 구간도 지하화하려는 계획이 있지만 쉽지않고, 4호선 당고개-창동 구간도 천문학적인 액수때문에 번번히 불발인데요. 저렇게 긴거리면 50년 안에도 안된다(기술적인 문제가 아니라 돈 때문에)에 한표 던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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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소잿거리도 떨어갑니다....
백화점 수수료 인하는 뭘까요?
굉장히 좋은 공약 아닌가요??툭 하명 끊겨대는 국철...생각하면 괜찮은 공약같은데..재원이든 뭐든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 안지킬까봐 그게 걱정되네여 ㅎㅎ
전 영등포 신길동에사는데 사실 좋긴 좋습니다 일호선 라인을 가준으로ㅜ좀 단절되는 면이 없잖아 있습니다. 문제는 돈이겠죠..
근데 진짜 거주자로써 혹하는 계획이네요
영등포 신도림 라인 보면 해야되는건 맞습니다. 둘로 나뉘어 지역이 불균형하기도 하고 불편하죠, 근데 이거 이미 전에도 서명 받고 했는데, 자기 공약으로 쓱싹하려는건가
국철 역들 전부 리모델링한지 얼마 안대지 않았나요??역만 빼고 지하로 넣을것인가..
4.11 총선때 민주당 의원들이 저런 공약을 낸 적이 있었죠. 그 때 철도 관련 커뮤니티의 반응은.. "그 돈은 어디서 나오는데?" 였습니다. 추정 금액이 조 단위였죠. 어렴풋이 나는 기억으로는 광명에서 대구까지 고속철 까는거랑 비슷했던걸로 압니다.
4대강 할 돈으로 요고나 했으면.. =ㅅ=
어휴 원래 단층에 있던 거 고가철도화 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삽질만.. 주구장창이네요
이건 공감입니다..
좋은 아이디어네요.
다들 좋다고 생각하시나 본데....이거 검토입니다 공약이여도 아니라고 하는데 검토에 낚이면 안되겠죠
이게 공약이라기엔 뭐한게 직장이 가산인데 이미 1호선 지하화 서명 받고 있어요. 다른 지역도 마찬가지인걸로 압니다.
문래동인데 아파트에서 서명 받네요
이게 보기는 좋은거지 사실 그렇게 하려면 어마어마한 시간과 돈이 들어갈껍니다. 일본도 지상철이 도쿄 전반을 누비고 있는데 다 그대로 이용 하잖아요 어쩔수 없는거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