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에서는
좋아하는 주식을 팔로우하세요무료 계정 만들기
보행자들이 2023년 10월 4일 수요일 인도 뭄바이의 황혼 무렵 차트라파티 시바지 종착역을 향해 걸어가고 있습니다.
블룸버그 | 블룸버그 | 게티 이미지
인도의 경제 전망에 대한 낙관론이 커지면서 인도의 주식 시장 가치가 홍콩을 제치고 세계 7위로 올라섰습니다.
세계거래소연맹(World Federation of Exchanges)의 자료에 따르면 11월 말 기준 인도국립증권거래소의 시가총액은 3조9890억 달러로 홍콩의 3조9840억 달러를 넘어섰다.
인도의 Nifty 50 지수월요일에 또 다른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현재까지 약 16% 상승했으며 8년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반해 홍콩의 항셍 지수는올해 들어 현재까지 18% 하락했다.
인도는 올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눈에 띄는 시장이었습니다. 유동성 증가, 국내 참여 증가, 미국 국채 수익률 하락 등 글로벌 거시 환경의 역학 개선 모두가 미국 주식 시장을 활성화시켰습니다.
니프티 50
*데이터가 지연됨 | 교환 | INR
20,997.10UNCH ( UNCH )
마지막 | 오전 5시 40분(IST)
관심 목록+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는 또한 내년 총선에 돌입하는데, 분석가들은 집권 민족주의자인 바라티야 자나타당(Bharatiya Janata Party)의 또 다른 승리가 될 수 있다고 예측합니다.
HSBC는 ”총선의 경우 여론조사와 최근 주 선거에서 현 BJP 주도 정부가 결정적인 승리를 거둘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며, 이는 정책 연속성에 대한 기대로 올해 첫 3~4개월 동안 강세장을 촉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전략가들은 고객 메모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HSBC는 은행, 헬스케어, 에너지가 내년에 가장 좋은 위치에 있는 부문이라고 말했다.
자동차, 소매업체, 부동산 및 통신과 같은 부문도 2024년에 상대적으로 좋은 위치에 있는 반면, 빠르게 움직이는 소비재, 유틸리티 및 화학 분야는 HSBC가 불리한 것으로 분류되었습니다.
홍콩은 뒤쳐져 있다
홍콩 항셍지수4년 연속 하락세를 기록할 예정이며 주요 아시아 태평양 주식 시장 중 최악의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주 무디스는 홍콩과 중국 본토의 재정적, 정치적, 제도적, 경제적 관계를 이유로 홍콩에 대한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번 강등은 무디스가 중국 정부 신용등급 전망을 부정적에서 안정적으로 하향 조정한 직후 이뤄졌다 .
지금보기
비디오 04:18
무디스의 홍콩 신용 전망은 공정하지 않은 하향 조정 : 재무 장관
지난 11월 초, 홍콩 정부는 2023년 경제가 3.2%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발표해 8월 GDP 성장률 전망을 4%에서 5%로 낮췄습니다.
시 정부는 증가하는 지정학적 긴장과 긴축적인 금융 여건이 투자, 상품 수출, 소비 심리에 계속 부담을 주고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홍콩에서도 소비자 신뢰도가 하락했습니다.
DBS의 이코노미스트들은 “홍콩 경제는 연간 실질 GDP 성장률이 2023년 3.5%에서 약 2%로 둔화되면서 2024년 연착륙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이 회복의 중심에는 본토 관광 부흥, 소매 및 요식업 부문 강화가 있습니다.”
중국은 2023년 성장 목표를 5%로 설정했습니다. 3분기 GDP는 4.9%로 세계 2위의 경제 대국이 기대치를 충족하거나 심지어 초과할 것이라는 희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CNBC에서 더 많은 정보를 얻으세요. Telegram 의 속보 및 업데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