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판으로 2016년 부산지하철 노선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죄송하지만 역은 표기하지 않았습니다...

주황색 - 1호선 1985년 개통 (다대포 연장 포함 - 2013년 말)
초록색 - 2호선 1999년 개통
진한갈색 - 3호선 2005년 개통
파란색 - 4호선 올해 12월 개통 예정
노란색 - 김해경전철 2011년 4월 개통 예정
진한파란색 - 동해남부선 2015년 개통 예정
보라색 - 사상하단선 2016년 개통 예정. 가덕도 쪽으로 연장되어 5호선이 될 가능성이 있음.
p.s. 김해경전철, 동해남부선, 사상하단선은 노선 색깔이 미정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p.s. 부산4호선 만세! 수안역과 명장역 만세!
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을 꼭 달아주시는 센스~
첫댓글 ㅋㅋㅋ 이런 노선도라면 나도 만들겠다 ㅋㅋㅋ 머 어쨌든 만드느라 아주 수고하셨네요 ㅋㅋㅋ
- _-;;;;;;;;;;;;;;; 일단 '문맹'님이 실제 몇세이신지는 모르겠고, 알 필요도 없겠습니다만. 말하시는 모냥새가 아무리 봐도 성숙한 어른은 아니신듯 하군요?
저도 보기에 좀 그렇네요..
필명답게 행동하시면 안 됩니다.
저도 보기에 좀 그렇네요..(2)
필명답게 행동하시면 안 됩니다. (2)
순서상? 저도 보기에 좀 그렇네요..(3)
동해남부선 부전역 1호선과 환승되는게 아니였나요? ㅋㅋㅋ
소프트 환승은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환승통로를 설치할정도로 거리가 가깝진 않네요. 만약 중간에 복합환승센터가 들어산다면 환승통로가 들어 설 수 도 있습니다.;;;
정말 저렇게 되나요 아니면 그냥 개인의 추측일 뿐인가요..;;;
부산살지 않아서 잘 모르는 1人..
정말 저렇습니다..^^!
동래,교대,연산동,서면역이 부산의 가운데 역할...나중엔 부전역도 합세할듯~
삭제된 댓글 입니다.
중요한건 부산의 인구가 늘어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는거지요. 지금도 부산 인구는 줄어들고 있답니다. 반대로 양산, 김해(올해 안에 50만 넘깁니다)인구는 꾸준히 늘고 있지요.
양산시민들은 부산으로 행정구역 편입을 원하고 있다던데요. 김해시는 부산 강서구 행정구역 문제로 부산시와 대립 중에 부산시에서 김해시 편입을 추진예정이라고 하고...
부산 주변지역(양산,김해,진해) 지역들중에서 부산으로의 통근비율이나 생활권이 거의 부산과 일치 하는 지역은 부산과의 통합은 긍정적으로 볼만 하다고 봅니다.. 행정적으로 틀려지면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죠..위 세도시중에 그런지역이 다수 있죠^^
역을 안 넣으셨는데, 차라리 이렇게 보니 뭔가 전체적인 윤곽이 잘 드러나네요. :D
환승역,종착역등만 표시하면 더 보기 좋을것 같은데 역명이 들어간 노선도도 잘 만들면 보기 좋을거 같습니다 위에 노선들은 사상가덕선(계획中)만 빼고 김해선,4호선,동해남부선 모두 공사 중이니 몇년안에 타볼수 있겠네요 한가지 제안하자면 부전~마산 복선 전철도 추가했으면^^
노선이 은근히 많아지는게 보기좋네요 ~
2016년 개통할 부전-마산선은 안넣으셨네요. 부전-사상-김해공항-북창원-마산으로 동해남부선과 직결노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