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만대차
DHC부수객차, 구형새마을 객차 대우생산분에 장착된 대차이며 현가계의 구조는 1차현가계가 코일스프링구조 2차 현가계는 에어백식 공기스프링 입니다.
1차현가계의 특징이 국내에서 보기드문 엑슬링크식으로 엑슬박스와 대차프레임이 링크판에 의해 연결되어있고 코일스프링은 지지 완충을 역활을 하는 Wing Spring 입니다.
기본적으로 링크(link), 빔(beam),판스프링에 의해 엑슬박스와 대차프레임이 연결되는 형태는 주로 유럽국가( 특히 독일, 프랑스)의 객차에서 자주 볼수 있습니다.
2)한진대차
DHC부수객차중 한진생산분에 장착된 대차이며 현가계의 1차현가계가 고무판과 철판의 적층구조인 세브론스프링이고 2차 현가계는 에어백식 공기스프링인 구조 입니다.
특징은 볼스타리스구조 이기에 기존의 스윙볼스타형 대차보다 경량화 되었으며 2차현가계가 공기스프링이라 승차감도 좋은 편입니다.
그리고 1차한계가 고무판과 철판의 적층구조인 세브론 고무스프링이기에 세브론대차의 일종으로 봐도 될것입니다.
세브론방식은 특장점은 1차 현가계에서 상하운동만 허용하는 다른 방식들과 달리 약간의 좌우운동도 가능합니다.
이로인해 횡압을 덜받고 조향성능이 양호합니다. 실례로 K24대차가 NT21대차에 비해 곡선주행 승차감이 더 양호했고 차륜 플렌지 마모가 덜했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