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막힌 테마열차들이 몰려온다!
낭만과 추억은 물론, 스피드와 즐거움, 그리고 이야기까지 담았다!
초특급 하이퀄리티 테마열차의 매력 속으로 당장 고고씽~!
느릿느릿 추억의 기차만 떠오르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들어라. 기차의 깜짝 놀랄 만한 변신을 목격하고 싶다면 이 책을 집어라.
여행업계 ‘마이다스의 손’ 길기연 대표와 여행전문 신익수 기자가 추천하는 테마열차는 과연 어떤 것들이 있을까? 명품 럭셔리 기차에서부터 기차 테마파크까지 기차와 여행 이야기가 가득 담긴 《Go! Go! 익사이팅 테마열차》와 함께 익사이팅한 여행을 계획해 보자!
‘테마열차, 그리고 기차여행’의 모든 것을 속속들이 알려주는 책!
특급호텔 뺨 치는 40억 원짜리 명품 기차 ‘해랑’, 욘사마의 인기와 함께 시작한 춘천, 남이섬 간을 오가는 한류관광열차, 7080의 추억을 싣고 달리는 통통통 뮤직트레인, 봄꽃·단풍·눈꽃열차 등 계절열차, 유일하게 자전거를 실을 수 있는 에코레일 자전거열차 등 전국의 누비는 테마열차들의 각양각색의 모습을 담았다.
테마열차를 통해 갈 수 있는 다양한 여행지와 코스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설명하고, 마치 여행기를 보는 듯 흥미진진한 묘사와 어투로 여행 에세이 같은 느낌을 주어 보다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테마열차를 소개하고 여행 정보를 알려주는 데 그치지 않고 독자들이 실제 여행을 하고 있는 듯 가상체험의 공간의 마련한 책인 것이다.
또한 기차에 관련된 사진뿐 아니라 섬진강, 제주도, 심지어 블라디보스토크까지 여행지의 다양한 모습을 담아냈다. 정보를 얻는 즐거움, 이야기를 읽는 즐거움, 그리고 아름다운 곳을 보는 즐거움까지 두루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보통 여행은 기차에서 내리는 순간 시작된다. 하지만 테마열차는 타는 순간이 더 설레고 특별하다. 기차 내에서 펼쳐질 재미있는 이벤트와 볼거리들 때문이다. 음악과 DJ가 있는 통통통 뮤직트레인, 마술, 댄스, 노래 등 밤새도록 즐기는 별밤 송년열차, 유명 드라마 코스프레가 기다리는 한류관광열차, 아로마 향기로 푸근한 밤을 선사하는 아로마트레인. 이 책은 여행자가 원하는 기차를 선택하기만 하면 되도록 이벤트 진행과정, 초대 가수, 행사 일정 등을 보다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다. 애인에게는 프로포즈 이벤트, 직장 동료들과는 송년 파티, 가족들과는 레일바이크 체험, 부모님께는 7080 복고 이벤트를 제안해 보는 것이 어떤가!
기차 테마파크와 간이역 이야기는 덤! 정선과 섬진강 기차 테마파크 여행도 소개하고 있다. 과거를 여행하는 듯한 증기기관차 체험, 영화 세트장, 신나는 레일바이크의 세계를 펼쳐낸다. 또 중간중간에 재미있는 간이역 이야기도 삽입해 흥미를 돋우고 있다.
훌쩍 떠나고 싶을 때, 뭔가 독특하면서 오래 남는 추억 여행을 하고 싶을 때 이 책을 펼치기만 하면 된다. 낭만, 추억, 거기에 환경까지 살려주는 테마열차의 매력뿐 아니라 그 속에 숨은 사랑의 가치까지 이 책을 통해 모두 찾을 수 있다. 주말에 가족 혹은 연인과 함께 테마열차에 올라 무한한 행복감으로 재충전하자.
첫댓글 길기연 , 신익수 지음 /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 2011.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