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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직장체험프로그램 -한국건강관리협회 |
목적: 고객응대 경험 및 첫 직장 경험 역할: 고객 문진, 건강검진결과 정리 상황: 여러 가지 검사를 받아야 하는 고객들이 검진 대기시간에 불만을 가짐 행동: 간호사 선생님께 조언 구하고, 시간이 적게 소요되는 다른 검사를 먼저 받도록 고객을 유도/ 내시경실의 경우 고객마다 수면시간이 다르므로 시간이 지체될 수 있다는 등 설명을 친절히 하도록 노력(문제해결) 결과: 다양한 성격의 고객들을 어떤 상황에서도 친절함을 유지하는 법을 배움(갈등 기피) |
(2) 산학협력(GTEP:글로벌무역전문가양성프로그램)/ 인도 의료기기박람회 |
목적: 해외영업 경험 및 전시장 상담/판매 경험 역할: 전시장 방문객 상담 및 업체/바이어 간 통역 상황: 처음 해외전시회 참여, 중요하게 생각했던 인도 바이어가 인도의 철저하지 않은 시간관념으로 방문약속을 어김. 행동: 전시회 마감 후에도 방문 약속했던 바이어가 오지 않음. 포기하지 않고 업체 팀장님 허락 하에 다시 연락을 취함 (갈등 기피&문제해결) 결과: 샘플판매 및 대리점 계약 성사/ 제품 판매에 대한 적극성과 주인의식을 배움 |
(3) 홍콩 선물용품박람회 |
목적: 해외영업 경험 및 전시장 상담/판매 경험 역할: 전시장 방문객 상담 및 업체/바이어 간 통역 상황: 업체와 사전미팅 없이 2개 업체를 담당. 한 업체 품목 중 스프링 귀이개는 안전함을 인정받은 특허품인데 안전한 귀이개는 없다는 바이어가 있었음. 행동: 사장님들과 상담 전략을 의논하여 제품 특징을 파악하고 효과적으로 설명 노력. 제품(귀이개)의 효과를 부정하는 바이어에게는 당황하거나 화를 내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직접 체험해보도록 함.(갈등 기피, 문제해결) 결과: 샘플판매성과 좋았음(수치는 모름...)/ 좋은 제품에도 항상 불만이 있는 고객이 있고, 그들도 설득하기 위해 제품을 확실히 알고 설명해야 하는 것을 배움 |
(4) 국제무역사 스터디 |
목적: 국제무역사 자격증 취득 역할: 회비 및 벌금 관리(총무) 상황: 학기 중 2개월간 엄격한 규칙과 비효율적인 진행방식(주3회, 요약본으로만 속성학습/진도를 무조건 함께 나가며 토론식으로 진행)으로 전원(7명) 탈락. 행동: 방학 중 2개월간 신입회원을 모집하여 새롭게 스터디 구성. 보다 여유로운 규칙을 제안하였고, 특히, 진도는 함께 나가되 각자 스타일대로 공부할 수 있도록 자율적인 학습을 제안. (갈등 기피, 문제해결) 결과: 전원 합격(5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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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제가 이토록 갈등을 기피했다니... 뭔가.. 고민거리를 던져주셨네요. 감사합니다! 강약점 모두 찾아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나름 고민을 줄여 드리고 한건데;;;
감사의 댓글 남겨주셔서, 저역시 감사하고요,
늘 응원하겠습니다 ^^
쌤, 며칠 생각해봤는데요, 갈등기피한다는 것이 이해하기 좀 어려워요.
다른사람들과 충돌을 원하지 않아서 제 의견을 확실히 말하지 않는 것이 갈등을 기피하는 건가요?
번거로우시겠지만.. 조금만 더 풀어서 설명해주실수 있으신가요ㅠㅠ 저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혹은 다른 예시라도..
(점점 직무상담보다 인성상담이 되어가는 느낌..죄송합니다;)
네, 충분히 혼란스러울거라 생각됩니다.
일과 사람은 구분지어야 합니다.
문제(일)가 발생했을 때는 이를 재빨리 해결해야 합니다. 만일 사람들과 충돌이 꺼려져 넘어간다면, 그 일이 언젠가는 곪아 터지고 맙니다. ^^
그렇군요ㅠㅠ 이제부터 노력해보겠습니다! 동우쌤! 정말 감사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