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판 ‘매출 확대’특명
파이낸셜뉴스 | 기사입력 2007-09-02 17:12
직접판매 업계가 최대 성수기인 가을을 맞아 소비심리를 살리기 위해 총력전에 나섰다.
업계는 올해 여름 부진했던 매출을 올리기 위해 가을을 맞아 추석 선물용 기획상품을 출시하는 한편, 대규모 컨벤션을 통해 저점 탈출을 꾀하고 있다.
■가을 마케팅 점화
앤알커뮤니케이션은 최근 엘지파워콤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인터넷 서비스 상품 ‘XPEED’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회사측은 XPEED 판매를 통해 주력 제품인 통신서비스 사업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에이본프로덕츠코리아는 ‘클리너컬 더마펌 페이스 리프팅 크림’을 출시하고 퀴즈 등 이벤트를 마련했다. 퀴즈 정답자 전원에게는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하이리빙도 웰빙 건강식 ‘블랙빈 청국장환’과 혈당관리 제품 ‘인슈웰 당뇨식’ 등 신상품을 대거 선보였다. 또 1만원대 생활용품부터 20만원대의 건강보조식품 등 다양한 추석 선물용 제품도 출시했다. 먹거리 선물세트로는 한우, 정육, 한과, 와인을 비롯해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 1만원대의 제품부터 10만원까지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추석을 맞아 선물세트 최고급 포장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선물세트를 주문한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4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전통문양의 최고급 포장지를 사용, 선물세트의 품격을 높여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도 지난 27일부터 추석선물센트 판매를 시작했다. 이번에 선보인 추석 선물세트는 ‘에센셜즈’ ‘칼슘&프로코사’ ‘헤어케어’ 등이다. 특히 27% 할인 판매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대로 다량의 선물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교육 세미나, 컨벤션 등 풍성
직접판매 업체들이 컨벤션 등을 개최하면서 회사와 회원간의 화합을 도모하고 있다.
엔에치티케이는 오는 15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센터 오디토리움에서 ‘2007 NHTK 하반기 직급 인정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NHT 본사가 지금까지의 성과와 향후 비전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며 전 프로복싱 세계 챔피언 홍수환씨의 강연이 열릴 계획이다.
멜라루카 코리아도 오는 8일 경기 일산 킨텍스 그랜드폴에서 ‘2007 멜라루카 코리아 내셔날 컨벤션’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 멜라루카코리아는 향후 비전을 제시하고 핀 인증식 및 각종 어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