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리버섯 인공재배가 가능하였던 것은 박승호님의 모든 공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2006년부터 천안 광덕사 자생지에서 채취를 시작하여 균분리 작업에 들어갔으나 채취시기가 너무 늦어 번번히 오염이나
2006년은 균분리에 실패하였고 다시 2007년 가을에 자실체를 채취하여 균분리를 하기위해 천안 광덕사를 찿았고 1 개체를 채취하여 내려 오다 박승호 님내 농장에 들려 일부를 절취하여 조직분리를 부탁하였고 나머지는 재 연구실에 가져와 조직 분리를 하여 균사를 확보하였으나 싸리버섯 여부를 확인치 못하고 있던중 박승호님이 광덕사 자생지에서 다시 자실체를 수확하여 그것으로 부터 완벽한 조직을 분리하였고 이것을 가지고 저보다 앞서 세계 최초로 페트리디쉬에서 자실체를 발생시켰고 다시 세계최초로 병용기에서 자실체를 발생시키는 업적을 쌓았습니다. 작년 2008년은 자실체가 상당히 자생지에서 많이 발생하여 사진도 많이 찍었으나 오늘 그사진들이 어디에 박혀 있나 찾기가 힘드네요!
다음달 2월16일 날 그동안 3년간의 결과를 토대로 발표회를 하려 합니다.
장소는 한국농업전문학교 이며 2시부터 행사시작하여 2박 3일간 다양한 발표를 가질 예정임으로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올3월부터는 대량 생산 들어가기 위해서 접종원을 만들었습니다 .발생을 유도하기 위하여 멸균배지 발효배지 등에 싸리버섯을
접종하엿고 2월 중순이면 상당부분 발생되어 전시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현재 좀나무싸리는 활물 기생균은 아니며 싸리버섯 에서 유일하게 인공재배가 가능한 종류이며 식용버섯으로 분류되어 안심하고 재배 할 수 있는 종류 입니다.
발표 전까지 다양한 사진과 정보를의개재 약속드리며 버섯 액체종균 연구회 화이팅!!!
첫댓글 경사가 났네요. 액종균 연구회가 이룬 큰 업적이네요. 이선인 사장님 축하드립니다. 발표 준비 잘 하시고 발표도 잘 하시기를 바랍니다.
선인님 오랜만 입니다 .언듯 들은것 같은데 성공하셨다니 축하 드립니다. 발표 잘 하시고 앞으로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