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죠 앞에 앉아가 도란도란 이야기하면서 고구마 꾸워먹음 좋겠슴다~^^
고구마랑 토란도 구어먹으니까 맛나네요감사합니다
잘만드셨네요. 노하우좀 알려주서요.
맨먼저 돌로담을쌓고흙과집을썰어서 짓이겨서동그란모양으로 만들고연통부분은 네모지게만들답니다연통세우고 다시금 한이삼일지난뒤에황토와집썰어서준비하고시멘트한삽과 모래한삽섞어서 다시금멋내기을하면서가마솥을 걸어보면서신문지한두장 테워보면연기가어디서 나고 새는지보면된답니다손수레로 흙은 두구루마가들더군요여자인저도 만들어봤는데님께서도잘만들실거라믿네요 한번 만들어보세요
@순사모 3월중순부터 신축짖고 5월경에는 가마솥을 걸어볼 예정입니다. 자세하게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당.^^ 건강하셔요.
@동량 혹시 만드실때 궁금한사항 있으시면 문의하세요
@순사모 넵^^ 꼭 연락드리겠나이다.꾸벅
따뜻함이 여기까정 전해져 옵니다~~
따뜻한 마음을 가지신님께도 감사을 드립니다
우와 잘 만드셨네요.ㅎㅎ고구마랑 감자 구워 주세요
여기는조계산자락입니다혹시 지나가시다 들리시면그워드리겠습니다늘 건강하세요
@순사모 정말요? 헤헤 고맙습니다. 근데 조계산이 어느지역에 있나요?
@옥이 아지매 전남 송광사 선암사근방입니다조계산에등산오시는분들 많이들 계신답니다
@순사모 지금껏 전라도 지역 한번도 간적없어서 가보구 싶었는데 날 따스해지면 친구들이랑 한번 가야겠네요.
@옥이 아지매 네 봄날 오세요넘 조계산 멋지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1.28 18:3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1.29 08:0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1.28 23:47
오우~~정감이 나네요 ~~ 흙이라서 더....
여기가 산골이래서흙이 많이 있답니다
특허내도 되겠어요 흐저도 가마솥이 소원인데 설명들어도 무슨소린지 모르겠고..부럽기만하네요
감사합니다그렇게까지 칭찬해주시니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늘건강하시고행복한날들되세요
멋져요..
감사합니다
좋습니다.^^
넘좋아.....갖고싶다.....
산골에서 살아보려고하니까 꼭필요해서저가 만들어보았답니다감사합니다
와~~~~~~~~~~~~~~~~ 비만 안맞으면 참 좋겠내요
비가오면 비을맞고눈이오면 눈이 소복 소복싾여있는 모습도정감있게 그대로이쁘답니다
잘 만드셨 습니다.요즘 신기술로 나무도 적게 드는 화덕이 많이 있는데죄송.
아니요신기술이아니고산골1년차 아즈매가만들어보았답니다그런대로볼만하답니다우리산골에서도 어울리고요늘건강하시고 즐거운저녁되세요감사합니다
지붕은 안 만드셔도 되나요? 혹 눈.비 마즈면 녹 날 염려가 있을것 같이서유
녹은 안납니다가끔씩 쓰고 닥아주고솥단지안은 쓰고나서들기름발라놓고 다시금쓸때에는 싯고나서또 쓰곤하니까요요즘은 감마솥에다 조청을만들어보았는데 제가엿날에 사서먹던 조청하고는 맛이 다르더라구요엿물을 일체 안넣고했더니사서먹던조청하고는넘달라서여테까지속고산기분이들어서 마음이 또한번 씁슬하더군요여기는조계산자락이래서지천에널려있는게 나무랍니다관심있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와~대단하시네여
가마솥에다 고운 조청에다쑥떡 맛나게 잘먹고 있답니다한번 만들어 보세요
여유가 있네요
산골 아낙네가 되어가는 중이라서 항상 여유는 있답니다즐겁고 신나는 명절도세요감사 합니다
첫댓글 죠 앞에 앉아가 도란도란 이야기
하면서 고구마 꾸워먹음 좋겠슴다~^^
고구마랑 토란도 구어먹으니까 맛나네요
감사합니다
잘만드셨네요. 노하우좀 알려주서요.
맨먼저 돌로담을쌓고
흙과집을썰어서 짓이겨서
동그란모양으로 만들고
연통부분은 네모지게만들답니다
연통세우고 다시금 한이삼일지난뒤에
황토와집썰어서준비하고
시멘트한삽과 모래한삽섞어서 다시금멋내기을하면서
가마솥을 걸어보면서
신문지한두장 테워보면
연기가어디서 나고 새는지보면된답니다
손수레로 흙은 두구루마가
들더군요
여자인저도 만들어봤는데
님께서도잘만들실거라
믿네요 한번 만들어보세요
@순사모 3월중순부터 신축짖고 5월경에는 가마솥을 걸어볼 예정입니다. 자세하게 올려주셔서 고맙습니당.^^ 건강하셔요.
@동량 혹시 만드실때 궁금한사항 있으시면 문의하세요
@순사모 넵^^ 꼭 연락드리겠나이다.꾸벅
따뜻함이 여기까정 전해져 옵니다~~
따뜻한 마음을 가지신
님께도 감사을 드립니다
우와 잘 만드셨네요.ㅎㅎ고구마랑 감자 구워 주세요
여기는조계산자락입니다
혹시 지나가시다 들리시면
그워드리겠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순사모 정말요? 헤헤 고맙습니다. 근데 조계산이 어느지역에 있나요?
@옥이 아지매 전남 송광사 선암사근방입니다
조계산에등산오시는분들 많이들 계신답니다
@순사모 지금껏 전라도 지역 한번도 간적없어서 가보구 싶었는데 날 따스해지면 친구들이랑 한번 가야겠네요.
@옥이 아지매 네 봄날 오세요
넘 조계산 멋지답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1.28 18:34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1.29 08:06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5.01.28 23:47
오우~~정감이 나네요 ~~ 흙이라서 더....
여기가 산골이래서
흙이 많이 있답니다
특허내도 되겠어요 흐
저도 가마솥이 소원인데 설명들어도 무슨소린지 모르겠고..
부럽기만하네요
감사합니다
그렇게까지 칭찬해주시니
몸둘바를 모르겠습니다
늘건강하시고행복한날들
되세요
멋져요..
감사합니다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넘좋아.....갖고싶다.....
산골에서 살아보려고하니까 꼭필요해서저가 만들어보았답니다
감사합니다
와~~~~~~~~~~~~~~~~ 비만 안맞으면 참 좋겠내요
비가오면 비을맞고
눈이오면 눈이 소복 소복
싾여있는 모습도
정감있게 그대로
이쁘답니다
잘 만드셨 습니다.
요즘 신기술로 나무도 적게 드는
화덕이 많이 있는데
죄송.
아니요
신기술이아니고
산골1년차 아즈매가
만들어보았답니다
그런대로볼만하답니다
우리산골에서도 어울리고요
늘건강하시고 즐거운
저녁되세요
감사합니다
지붕은 안 만드셔도 되나요? 혹 눈.비 마즈면 녹 날 염려가 있을것 같이서유
녹은 안납니다
가끔씩 쓰고 닥아주고
솥단지안은 쓰고나서
들기름발라놓고 다시금쓸때에는 싯고나서
또 쓰곤하니까요
요즘은 감마솥에다 조청을
만들어보았는데 제가엿날에 사서먹던 조청하고는 맛이 다르더라구요
엿물을 일체 안넣고했더니
사서먹던조청하고는
넘달라서여테까지속고산
기분이들어서 마음이 또한번 씁슬하더군요
여기는조계산자락이래서지천에널려있는게 나무랍니다
관심있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와~대단하시네여
가마솥에다 고운 조청에다
쑥떡 맛나게 잘먹고 있답니다
한번 만들어 보세요
여유가 있네요
산골 아낙네가 되어가는 중이라서 항상 여유는 있답니다
즐겁고 신나는 명절도세요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