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 엄지원 , 공효진 장르 : 미스터리 기본 : 15세 이상, 100분, 한국 개봉 : 2016.11.30
2016. 12. 5 목동 메가박스에서 영화 '미씽 : 사라진 여자'를 관람했다
천사 같던 그녀의 새빨간 거짓말 그리고 거짓보다 더 무서운 진실
그녀를 찾아야만 한다.
이혼 후 육아와 생계를 혼자 책임져야 하는 워킹맘 지선은 헌신적으로 딸을 돌봐주는 보모 한매가 있어 늘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어느 날, 퇴근 후 집에 돌아온 지선은 보모 한매와 딸 다은이가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린 것을 알게 된다. 지선은 뒤늦게 경찰과 가족에게 사실을 알리지만 아무도 그녀의 말을 믿지 않고, 오히려 양육권 소송 중 일으킨 자작극으로 의심한다.
결국 홀로 한매의 흔적을 추적하던 지선은 집 앞을 서성이는 정체불명의 남자와 주변 사람들의 이상한 증언들로 더욱 혼란에 빠지게 되고, 그녀의 실체에 가까워질수록 이름, 나이, 출신 등 모든 것이 거짓이었다는 충격적인 진실을 알게 된다.
보모 한매는 조선족으로 한국 농촌 남성과 결혼하여 딸을 낳지만 희귀병으로 딸을 잃게 된다. 그녀는 지선의 집에 자신의 신분을 속이고 다은이의 보모로 들어가 다은이를 밀매매하려고 하였으나 생각을 바꿔 자신이 키우려고 중국으로 돌아가던 중 지선과 경찰의 추적을 받아 다은이는 구출되고 한매는 바다로 투신한다.
뜨거운 모성애가 돗보인다. 볼만한 영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