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이하 아레스)’의 랭커와 고수 유저들에게 노하우를 직접 들어보는 코너, 랭커 인터뷰의 첫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국민트리 메카 랭킹 기준 전 서버 통합 전투력 1위에 빛나는 ‘부에노’ 님을 만났습니다. 육성 스타일과 선호하는 스킬 구성 등을 물었는데요, 랭킹 1위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시죠.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부에노’입니다.
Q. 어떤 계기로 아레스를 접하게 됐나요?
A. 어디선가 광고를 봤고, 마침 오픈 날이길래 플레이한 게 계기가 됐습니다. 맛만 보려고 했는데, 이렇게 즐기고 있네요.
Q. 국민트리에서 집계하는 아레스 전 서버 통합 전투력 랭킹 1위를 차지했습니다. 가장 강력한 랭커가 된 소감이 궁금합니다.
A. 랭킹 1위 목표 같은 건 없었어요. 어떻게 하다 보니 여기까지 왔네요.
Q. 현재 레벨과 메인 콘텐츠는 어느 정도 진행하셨나요?
A. 현재 60레벨입니다. 메인 퀘스트, 지역 퀘스트는 다 했어요. 모리아 기지 3층에 2시간마다 등장하는 보스와 갈라테아 빙하에 나오는 보스들을 잡고 있습니다.
Q. 진행도가 굉장하군요. 빠른 진행 비결이 궁금합니다.
A. 소위 ‘숙제’라고 부르는 요소, 보스, 레이드 등에 전부 참여하면 레벨업이 많이 느려지더라고요. 포기할 건 포기하고, 방치 모드보단 항상 접속 후 사냥해 레벨업이 좀 더 빠르게 된 것 같습니다. 전투력이 높아 빨리 잡는 것도 있을 거예요.
Q. 진행 과정에서 벽을 느낀 구간이 있었나요? 어떻게 넘어갔나요?
A. 정확한 명칭은 기억 안 나는데, 저도 그 유명한 킬러 봄바드 잡는 곳 메인 퀘스트에서 2번 벽을 느꼈어요. (웃음) 거기에 매달리지 않고 몇 번 도전했다가 안 되면 좀 쉬었고, 심심하면 다시 도전하다 보니 완료했습니다.
Q. 회로도 특성은 어떻게 투자했나요? 추천하는 투자 순서가 있다면?
A. 회로도 특성은 찍을 수 있는 건 다 찍으려고 하고 있습니다. 일반 회로는 ‘공격 – 실드 – 방어’ 순으로 투자하려고 하죠. 특수 회로도 마찬가지인데, 특수 회로에 필요한 색이 있는 에테르 큐브는 쉽게 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옵션하고 필요한 재료 수, 확률을 보고 2단계, 3단계를 섞어 가고 있어요. 예를 들어 2단계 회로 중 성공 확률 10%가 남아 있는데, 그건 포기하고 3단에서 성공 확률 40~50%를 골라서 하는 방식입니다.
Q. 몬스터 도감 특성 구성도 부탁합니다.
A. 전투력 높게 올라가는 것으로만 골라서 하고 있습니다.
Q. 많은 유저가 전투력 향상을 위해 열심히 게임을 하고 있는데요, 부에노 님이 생각하기에 캐릭터 성장 요소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건 무엇인가요?
A. 전투력 쉽게 올리는 방법은 뭐 과금이겠죠. 뽑기라던가, 유료 재화로 구매하는 장신구 등이 있습니다. 물론, 게임 플레이를 통해 올리는 방법도 많습니다. 통제 없는 보스가 드롭하는 아티팩트를 수집해 전투력을 높이세요. 회로도는 채집, 사냥으로 수급 가능하니 매일 하시고요. 길드에 가입하면 특수 회로 활성화도 가능합니다. 몬스터 도감 완성에도 시간을 투자하면 과금을 줄이고 전투력을 올릴 수 있을 거예요.
Q. 현재 엔지니어, 헌터, 워록 슈트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조합을 구성한 이유가 있나요?
A. 처음 아레스를 봤을 때 하고 싶다고 생각한 슈트는 엔지니어였어요. 그래서 엔지니어는 무조건 가져갔고, 슈트를 세 가지나 키워야 하는지는 게임을 하다가 알게 됐습니다. 초반엔 엔지니어, 헌터, 워로드를 사용했는데, 워로드가 너무 느려서 워락으로 바꾸게 됐어요.
Q. 가장 선호하는 슈트 종류는 무엇인가요?
A. 슈트는 크게 사냥용과 싸움용으로 나눌 수 있어요. 전 싸움용으로 분류되는 슈트를 쓰고 있습니다.
Q. 슈트 별로 스킬을 어떻게 조합했는지와 사용 후기가 궁금합니다.
A. 대부분 유저들이 연계기 스킬을 선호할 겁니다. 하지만, 스킬 시전 중 회피가 가능한 것이 있고 불가능한 것이 있어요. 제 경우 좀 적응해서 회피할 방법을 만듭니다. 예를 들어 엔지니어의 스킬 드래곤 라이징이 원투 2방에 어퍼컷, 점프인데 이 과정 동안 회피기와 슈트 체인지가 안 돼요. 그래서 저는 보스를 잡을 때 엔지니어로 하게 되면 드래곤 라이징부터 무조건 사용합니다.
Q. 인터뷰 기사를 읽는 유저에게 가장 추천하는 스킬은?
A. S등급 스킬이 대미지가 좋은 건 사실입니다. 그러나 넉백 당해서 딜로스 생기는 것보다 자기한테 맞는 스킬로 딜을 많이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해요.
Q. 방치 모드와 자동 사냥의 이용 시간 비율은 어느 정도인가요?
A. 방치 모드는 아예 사용을 안 하고 있습니다.
Q. 자동 사냥은 주로 어느 위치에서 진행하고 있나요?
A. 보스 ‘헬기브’가 나오는 곳에서 돌리고 있습니다. 높은 등급 아이템이 나오고 있기 때문이죠. 혹시나 먹을 수 있을까 하는 마음입니다. (웃음)
Q. 사냥터를 고를 때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까요?
A. 1순위는 힐링 캡슐을 안 먹어도 되는 사냥터, 2순위로는 드롭 아이템을 보고 갑니다.
Q. 40~50레벨 구간 돌파를 위해 육성 중인 초보 유저들에게 추천하는 사냥터가 있다면?
A. 각자 전투력이 다르다 보니 추천은 좀 어려운데요, 앞서 말씀드린대로 힐링 캡슐 안 먹는 사냥터 그리고 안전하고 오래 할 수 있게 PK 지역이 아닌 사냥터를 권합니다. 아, 가디언 임무는 무조건 하세요.
Q. 최근 길드 레이드가 등장했습니다. 해당 콘텐츠는 즐겨보셨나요?
A. 네. 3단계를 클리어했어요. 처음 입장할 때 길드원이 다 들어왔는지 확인하고 시작하세요. 중간에 들어오지 못해 조심해야 합니다. 저는 골리앗에 타서 총 쏘는 게 제일 어렵더라고요.
Q. 그 밖에 아레스에서 어떤 콘텐츠를 즐기는지 궁금합니다.
A. 아직은 보스 공략을 즐기고 있습니다. 스킬북, 아티팩트 파밍과 레벨업을 반복 중이에요.
Q. 마지막으로 아레스를 즐기는 유저들에게 전하고 싶은 팁이 있다면?
A. 55레벨 달성을 힘들어 하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 55레벨이 된 후 사냥을 하더라도 최소 전투력 7만 이상은 도달해야 레벨에 맞는 사냥터를 조금 돌아다닐 수 있을 겁니다. 55레벨이 되기 전 보스 수집, 몬스터 도감으로 전투력 높이는 재미를 느끼시면서 레벨업을 하세요. 그래야 해당 레벨에 도달했을 때 더 많은 재미를 찾을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러브 파이팅! 타이탄1 파이팅!
첫댓글 현실는 현질해야 함,,,,
팁은 현금입니다
당연하지요
손은 틀인가보네 그 과금을 하고서도 316이 어렵다는거보닠ㅋㅋ
사람들 불평하는거 역겹다ㅋㅋ 인터뷰좀 읽어봐
55지역부터 7만이어도 잡기 힘들텐데,
이거 불평하는얘들 7만넘은거 못봤어
그냥 앞서나가는 선발대 형이잖아
자사도아니고 손사냥하면서
니넨 노력도 안하면서 징징 짜기만 하냐고
애초에 타이탄1섭에 필드통제는 다풀려있어
타섭과 다르다 그냥 내가 본 선발대중
제일 멋진 선발대같다
통제 풀려있는데 잡지도 못하잖아 그냥
이건 넘사야 얘들아 우리가 모두 7만이서 경쟁하는 상황이면 욕할만한데 그런게 아니잖아
그리고 게임메카도 어 7만끼리 경쟁하고 있는게임에서 1위 인터뷰 했겠냐? ㅋㅋㅋ 기다렸다가 1위가 굳혀질 때를 기다렸겠지. 아니 왜 생각들을 안하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