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2월 5일 IB 시도교육청 협의체 업무협약 체결 영상
정신없는 대전교육청이 더 상태가 좋지 않은 대구교육청이라는 곳과 업무협약 맺는 영상 ㅋㅋ
IB 프로그램 조입과 안정적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한다고 하는데 저분들 주장에 따르면 역량중심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개념 이해 및 탐구 학습 활동을 통한 학습자의 자기주도적 성장을 추구하는 교육체제라고 하죠? 그럼 한국의 학교 교육은 지금까지 그렇지 않았다거나 그게 부족하다고 자기 고백하는거 아님? 진짜 멍청해도 유분수지 진짜 머리에 든게 없으면 가만히 있는게 가장 좋은건데 학부모로써 너무나 어이가 없음.
대구교육이 망가지는 것도 안타까워 죽겠는데 여기에 대전까지 합류해서 같이 망가지자고 하는걸 막을 수도 없는 미쳐버린 현실이라니... 진짜 교육감 선거 때 쓰레기는 좀 거르고 제대로 된 교육철학을 가진 분을 뽑읍시다. 그리고 이기적으로 본다면 대구시 교육을 장사꾼이 하든 또라이가 하든 우리가 알바 아니지만 그런 짓에 굳이 대전 교육이 숟가락 얹는 추태는 보이지 맙시다. 이주호 교육부장관과 임태희 경기도 교육감같은 머저리들이야 어떻게 하든 말던 우리 대전 학생들을 맡고 계시는 분들 머리는 제발 좀 생각할 때 씁시다요!!
https://youtu.be/RHw5rW5v0Xo?si=uM3qQGEepHRru25E
2025년 변화하는 대전교육 정책.
대구 강은희 교육감 같은 빈머리가 대구 교육을 망쳐 먹든 어떻게 하든 대전 교육청은 아이들과 교사, 교직원들이 함께 건강하게 운영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대전 교육청 유튜브 채널에 들어가 봤지요. 설동호 대전 교육감은 이 채널을 통해 2025년 대전 교육은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펼칠거라고 하는데 내용을 보면 별로 그렇지 않은데 여러분은 어떤 생각이 드실런지. 암튼 2025년 대전 교육청은 어떤 변화가 오는지 보죠.
https://youtu.be/m-exZXIVOec?si=eMiUW0XEOuA5gO7g
첫째 대전 어린이 놀이 한마당이 기존 2일 동안 운영하던 것이 4일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제08회 대한민국 어린이놀이 한마당은 대전 교육청이 개최해 왔는데 이게 4일로 연장된다는거죠.
둘째 대전교육발전특구는 교육청, 지자체, 지역대학, 지역기업으로 이어져 대전의 교육/산업/거주 기반을 개선하고 지역인재 양성 및 관내 취업창업과 정주를 확대하는데 도움을 줄거라는 정책.
셋째 2025년 4월 대전 교육공동체 힐링파크 개장시켜 학생과 교육가족 마음 건강까지 지원하는 공간으로 운영한다고 하네요. 여기에 2025년 10월 대전진로융합교육원이 개원해 대전 초중고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미래 설계를 하는 진로교육을 지원한다고 광고하고 있네요.
넷째 IB프로그램을 도입해 미래역량을 기르는 개념기반 탐구학습으로 교실수업 변화를 모색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전 늘봄학교는 2024년 초등 1학년에서 2025년 초등 2학년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합니다. 이 늘봄학교에는 늘봄지원실장, 교무행정 늘봄실무원을 배치한다고 하죠.
다섯째 무상급식비 및 저소득층 식비 등 단가 인상을 통해 더 나은 급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학생을 통해 학부모에게 전달하는 공통 영역의 가정통신문은 대전 교육청 일괄발송 시스템을 운영 구축한다고 합니다.
여섯째 대전 동북교육지원청과 서부교육지원청의 학교지원센터 기능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일선 학교 업무경감을 적극지원한다고 하죠?
아...
이게 변화와 혁신 맞나요?
ㅋㅋ
첫댓글 ㅋㅋ 저걸 변화라고 주장하는 것도 신박하네. 장난하십니까?
용쓰네요.
이제 안에서 안되니까
밖에서 쓰레기를 들여오네
하여간 못말리는 분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