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천연제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인 美라클데이의 마지막 수업 시간이었어요.
친절한 강사님들과 좋은 제품 덕분에 회원들이 엄청나게 좋아하는 프로그램이었는데,
어느덧 14회의 수업이 끝났다니…. 너무 아쉽네요.😭😭😭😭
아쉬운 마음을 가득 안고 수업 장소인 라이 공방으로 향했습니다.
오늘 만들 제품은 건조한 피부에 바르기 좋은 자운고 밤과 동백오일을 이용해 만든 립밤이었어요.
겨울철에 아주 유용하게 쓰이겠네요.👍👍👍
조별로 자리를 잡고 앉아서 강사님의 설명을 들으면서 본격적인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오늘의 메인 재료인 자운고는 11가지 약재를 우려내서 만든다고 하는데,
강사님께서 이렇게 직접 우린 거라고 하네요.
정성이 듬뿍 들어가 있으니 더욱더 귀하게 여기면서 써야겠어요~(❤´艸`❤)(❤´艸`❤)
언제나처럼 저울을 이용해 정확한 용량을 지켜가면서 모든 재료를 계량해줬습니다.🧪🧪
2인 1조로 팀을 이뤄서 작업을 했고, 서로서로 도우면서 수업을 진행했어요.💜💙💚
비커에 모든 재료를 넣은 후 ♨♨가열작업♨♨을 통해 재료들이 한데 어우러질 수 있도록 해줬습니다.
마지막으로 뜨거워진 용액을 식혀준 후 예쁜 틴케이스에 넣어주면 자운고 밤 완성👍👍
똑같은 방식으로 재료만 살짝 다르게 배합해서 립밤도 빠르게 만들어줬어요.
역시나 가열과정♨♨을 거쳤고,
돌리면서 쓸 수 있는 립밥케이스에 찰랑찰랑하게 용액을 부어주고, 식혀주면 완성👍👍👍
스티커도 붙여주고 유통기한까지 꼼꼼히 적어줬습니다.
방부제가 들어있지 않아서 6개월 이내에는 모두 사용해야 한다고 하네요.✍(◔◡◔)
만족스러운 표정의 회원님들 귀여우시네요.(★‿★)
오늘의 간식은 쌀 찐빵.
따뜻한 차와 함께 간식을 먹으면서 강사님과 아쉬운 작별 인사까지 나누고 돌아왔습니다.
예쁘고 친절한 강사님들을 다음 달부터 못 본다니 너무 아쉽네요. 눈물이 주룩주룩.·´¯`(>▂<)´¯`·.
언제가 될지 몰라도 또다시 좋은 기회로 꼭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동안 너무 감사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