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여주~원주 타당성조사를 보니 수도권 전철이 아니라 ITX운행을 전제로 했네요
통일호매니아 추천 0 조회 3,041 13.08.01 17:04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첨부된 파일
댓글
  • 13.08.01 19:33

    첫댓글 ITX-청춘이 들어가는건가요? ITX-새마을이 들어가는건가요?

  • 13.08.02 03:02

    흥미로운 자료 감사합니다. ^_^;

    1. 내용을 읽어보니, ITX급이 아니라 EMU230(230Km/h)급으로 타당성 조사를 했군요. 아마도 원주-강릉선 (설계속도 250Km/h)을 염두해 둔 모양입니다. 참고로 ITX-새마을은 예정대로 나온다면 EMU150(150km/h)급입니다.

    2. 사업비용 6,329억원은 국토해양부의 2010년 자료를 기준한 근거이고, KDI의 예비타당성 조사는 시나리오 2개를 설정하여 조사되어 있군요. 시나리오에 따라 달라지는 것은 편성이 바뀌게 되어 차량구입비 변동이 있습니다.
    - 시나리오 1 : 월곶~판교 반영, GTX 미반영시/ 7,163 억(반올림) / B/C - 0.76
    - 시나리오 2 : 월곶~판교 미반영, GTX 반영시/ 7,205 억(반올림) / B/C - 0.64

  • 13.08.02 03:04

    KDI의 예비타당성 조사 결론은 동서 철도망 구축을 위해 중요한 노선이나, 현시점에서는 적절한 사업타당성이 확보되지 못하니, 상황이 (많이) 변화되면 다시 추진여부를 검토해볼수는 있겠다... 네요. ^_^;

  • 13.08.03 14:12

    그럼 ITX-청춘이 아니라 ITX-원여가 되겠네요..ㅋㅋ

  • 13.08.03 20:56

    인천공항에서 원주로 올 수 있나요?
    온다면 시간은 얼마나 소요되려는지요?

  • 13.08.06 19:18

    여주~원주선으로는 불가능하죠.

  • 13.08.09 07:56

    지금 연결선 공사중이고요.. 완공되면 인천공항에서 원주까지 바로 올수 있습니다..
    기존 중앙선 이용 합니다. 중앙선과 경의선 직결 공사 중이고 경의선과 공항철도를 연결 중 입니다.
    시간은 대략 2시간 전후 걸리지 않을까 합니다..

  • 13.08.04 01:05

    충분히 사업성 있다고 생각합니다.
    판교(신분당선 강남역 15분거리) - 이매(분당선) - 광주 - 이천- (부발) - 여주 - 원주 노선을 운행하면 1시간에 1대 정도만 운행해도 강남권으로 직결되기 때문에 충분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원주 이외에도 여주,이천도 상당한 여객수요가 예상됩니다. 그리고, 장기적으로 판교-광명역으로 연계하여 광명,시흥,인천까지도 연계가 가능한 노선입니다. 신속하게 추진되어서 성남-여주선의 활용도를 대폭 높이고, 또한 원주-강릉선과 연계도 가능하게 되었으면 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