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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기 감별 玉器鉴别
출처 중국바이두백과 소스: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장옥기는 먼저 고옥에 관한 전문저서를 꼼꼼히 읽고 많이 읽어야 하며, 이러한 학술저서들은 풍부한 지식을 응집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한나라 이전의 옥기는 '고옥'이었고, 미영의 박물관, 그리고 항대 등의 고옥 수집가들은 한나라 이상의 고옥을 즐겨 수집하였다.
중국어 명옥기 감별 방법 터치법, 물방울 감별법 검사법 목적의 진위 판별 기초 풍부한 지식
카테고리
1 감별 방법
▪ 물방울 감별법
▪ 터치법
▪ 시찰법
▪ 혀 핥는 법
2 옥을 고르는 기준
▪ 옥질
▪ 조형 및 문양식
▪ 조각 솜씨
▪ 예술 풍격
3 옥기 보양
4 옥기 등급
▪ 일색
▪ 둘째는 밑바탕이다
▪ 셋째는 물이다
▪ 넷째, 일
5 옥기가치
6 소장 포인트
7 진위 식별
8 유리 모조품 감별
감별 방법 편집 방송
옥기
옥기
방법 1. 물방울 감별법
방법2. 터치법
방법3. 시찰법
또한 구매자는 옥을 가는 끈으로 공중에 매달아 금속으로 가볍게 두드릴 수도 있는데, A형 옥이라면 맑고 듣기 좋은 소리를 내고, 인공 가공품이라면 매우 단단하고 낮은 쉰 소리를 냅니다.
물방울 감별법
물 한 방울을 옥 위에 떨어뜨리는 것인데, 이슬처럼 오랫동안 흩어지지 않는 것은 진옥이고, 물방울이 빨리 사라지는 것은 위조품이다!
터치법
진옥이 손으로 만져보면 차갑고 매끄러운 느낌이 든다.
시찰법
옥을 햇빛, 등불 등 밝은 곳으로 향하게 하여 색이 투명하고 색이 고르게 분포되면 진옥이다.
혀 핥는 법
혀끝에서 진옥을 핥으면 떫은맛이 나는 반면 가짜옥은 떫은맛이 없고 마지막으로 조건이 허락하는 한 확대경을 사용하여 보아야 합니다. 주로 균열이 있는지 없는지, 균열이 없는 사람은 고급 옥이고, 어떤 사람은 그 다음입니다. 균열이 많을수록 가치가 낮아집니다.
옥질
재료는 옥 장식 수집의 주요 전제 조건이며 고품질 옥은 옥 장식에서 매우 중요하며 예를 들어 옥, 옥색, 광택, 밀도 등은 모두 옥 등급의 요소이므로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옥의 품종에 따라 재료의 특성과 평가 요소가 다르기 때문에 일률적으로 논할 수 없습니다.예를 들어, 허톈위(和田玉)는 색이 순백색이고 따뜻하고 섬세해야 하지만 투명도가 높을수록 좋지 않은 반면, 비취는 색이 밝고 순수하며 물이 좋아야 하며 투명도가 높을수록 좋습니다.또 다른 일반적인 옥은 색상이 순수하고 뚜렷한 색 밴드가 없는 것이 좋으며, 말라카이트, 마노와 같은 옥은 색 밴드를 나눈 후 형성된 패턴과 질감이 아름답습니다.따라서 옥의 품질을 판단하기 위해서는 옥의 품종을 정확히 판별하고 재료의 특성을 파악해야 그 가치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조형 및 문양식
조형은 옥의 아름다움을 심사하는 구조이며 옥 장식 수집의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모양은 기능과 옥 빌렛의 모양에 따라 결정되며 비율의 균형이 적절해야 합니다.장식은 옥의 장식이며 그 아름다움과 추함은 사람들이 쉽게 알아차리고 느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기형의 요구에 복종합니다.모양과 무늬는 모두 사회적 기능의 필요에 달려 있습니다.장식은 구조, 장법, 번잡함, 소밀함 등의 처리에 따라 달라지며, 모든 구조 장법이 질서정연하고 통일되고 조화로운 것은 감상 가치가 있다.또한 조형 및 문양은 일반적으로 시대적 특성이 강하며, 옥기 작품은 역사적 시기에 따라 조형 및 문양이 다릅니다.따라서 옥기의 가치를 정확하게 판단하려면 조형이나 문양의 아름다움을 미학적으로 품평할 줄 알아야 할 뿐만 아니라 각 역사적 시기의 조형이나 문양의 특징을 숙지하고 파악하여 그에 따른 역사적 가치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일부 옥기의 경우 귀중한 역사적 가치가 전체 가치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조각 솜씨
조각공은 디자인과 기법을 포함한다.모든 추공은 매끄럽고 세련되고 정교하며 비교적 아름다울 수밖에 없으며, 반대로 판이 가늘고 질질 끌면 소장 가치가 급격히 떨어지는 징표이므로 경솔하게 숨겨서는 안 된다.옥 조각 예술은 전통을 계승하고 더욱 혁신하여 발전을 도모해야 한다.옥 장식 혁신은 재료, 공예 및 주제의 혁신에서 나타납니다.예를 들어, 고대 전통 옥은 10~20종에 불과했지만 옥의 사용은 큰 돌파구를 마련했는데, 한편으로는 새로운 원료를 적용하는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옥과 보석, 귀금속의 조합과 같은 다른 성질의 원료의 조합에 적용하는 것입니다.따라서 재료를 재고 선택할 수 있어야 하며 재료에 따라 기술을 적용하고 재료 자체의 색상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광택, 질감, 질감, 형태, 무게감 등의 자연적 장점은 독특한 디자인과 창의성을 통해 충분하고 자연스럽게 표현되며 작품의 주제와 고도로 통일되어 있으며, 이것이 옥기 재료의 돌파구이자 혁신입니다.옥기 작품에 특별한 혁신적인 기술 응용이 있는지 여부도 옥기 평가의 중요한 측면이며 특별한 기술을 가진 옥기 작품의 가치도 향상될 것입니다.
예술 풍격
예술은 모든 옥기가 추구하는 최고의 경지이자 가장 어려운 것이다.생동감 있고 생동감 넘치는 작품과 형신을 겸비한 작품은 모두 예술미의 표현으로 풍부한 수집가치를 반영하는 반면, 형해만 갖추고 고적을 모사하는 것은 예술미에 반하는 작품이라 감상가치가 훨씬 떨어진다.예술성이 높은 옥기는 예술적 표현이 정교해야 할 뿐만 아니라 문화적 함의가 깊어야 합니다.그것은 제작자의 문화적 수양과 뛰어난 기예를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영혼과 지혜를 느끼게 해줍니다.그것은 우리에게 아름다운 시각적 감각뿐만 아니라 더 높은 정신적 즐거움을 줍니다.예를 들어, 순수한 색상과 좋은 물을 가진 우수한 녹색 비취가 있으며 유일한 단점은 중간에 줄무늬가 있는 흰색 흠집입니다.이 흠집을 없애려면 친환경적인 부분이 많이 손실될 수밖에 없어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다.마지막으로 제작자는 이를 희고 통통한 누에로 조각해 푸르고 부드러운 뽕잎을 먹고 있는데, 하얀 흠집을 교묘하게 활용했을 뿐만 아니라 작품 전체가 살아 숨쉬는 듯한 생동감 넘치는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낸다.이처럼 영적인 예술적 가품이 몸값 백배가 되지 않을 수 있겠는가.옥기 작품이 단지 시속의 일반적인 취향에 영합하거나, 기묘하게 사람들의 이목을 끌며, 단지 어떤 관능적인 자극에 만족한다면, 이러한 옥기 작품은 저속하다고 여겨질 것이다.옥 작품이 사상의 내용과 형식 면에서 사람들을 기쁘게 받아들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에 유익하고 감정을 정화하며 생각을 향상시킬 수 있다면 이러한 옥 작품은 우아하고 순수한 스타일로 칭송될 것입니다.
요약하면, 옥기를 판단하는 가치는 일방적으로 추구할 수 없으며,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구매자나 수집가는 옥에 대한 기본 지식을 습득할 뿐만 아니라 옥의 희귀성, 실용성, 관상성, 공예성, 유통성 및 사회적 요구 등을 이해해야 하며, 옥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기타 요소에는 사회적, 경제적, 정치적 요소가 포함됩니다.동시에 자신의 미적 소양과 예술적 소양을 향상시키는 데 주의를 기울이는 것도 매우 중요하며, 그래야 어목혼진 시장에서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옥기 관리
첫째, 옥의 세척 방법은 기본적으로 보석과 동일하며 '보석' 백과를 참조하십시오.
둘째, 비취는 초음파 세척기로 세척하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셋째, 옥석의 비취는 산, 알칼리 및 유기 용매와 접촉하지 마십시오. 이러한 물질은 비취 표면을 부식시킬 수 있습니다!
넷째, 격렬한 충돌을 피하고 기름과의 접촉을 피하십시오.
옥기 등급
옥의 품질은 10등급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등급은 상, 중, 하의 3등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옥기의 이런 부류를 어떻게 구분합니까?전문가에 따르면 A종 옥은 수공예로 다듬은 것 외에 본래의 품질을 바꾸지 않은 천연 옥을 말하며 흔히 말하는 진품이며 일반적으로 국가보석감정센터의 인증을 받는다. B종 옥은 불순물이 많은 불량 옥을 산세척을 통해 내부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투명한 액체를 주입하여 더욱 영롱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옥을 말하며 C종 옥은 불순물을 씻어내고 염색하는 등 이미 완전히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가짜 옥이다.전문가들은 두 사람의 내부 구조가 바뀌었기 때문에 가치 면에서 A급 옥기와는 수십 배 차이가 난다.현재 B류, C류를 천연 옥기로 가장하는 방법이 시장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비자들은 어떻게 옥 액세서리의 진위를 감별할 수 있을까?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일색
즉, 옥의 색은 균일해야 하며 색조가 동일하지 않아야 하며 색이 선명해야 하며 다른 잡색과 섞이지 않아야 합니다.전문가들은 옥의 색깔이 자연광보다 빛에서 더 잘 보이기 때문에 빛에서 색을 보는 것은 피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둘째는 밑바탕이다
옥의 몸 전체가 투명해야 하며 불순물과 검은 반점이 없어야 합니다.카테고리 B 및 카테고리 C의 경우 내부에는 종종 작은 결정 덩어리가 있습니다.
셋째는 물이다
즉, 진옥은 표면이 매우 매끄럽고 온화하여 모세관 균열이 없고, 산세척을 한 경우에는 '모직코트에 붙은 작은 털'과 같은 무늬가 자주 나타난다.
넷째, 일
바로 옥기를 만드는 기술입니다.자세히 관찰하면 진정한 고급 옥 제품은 고유한 모양을 가지고 있는 반면 B 및 C 제품은 대부분 기계 주형으로 만들어지며 모양은 거의 동일합니다.
옥기 가치
옥기 감별은 진위를 감별하는 것 외에도 옥기의 가치도 감별해야 하며 옥기의 가치는 주로 질감과 조각 기술에 반영됩니다.
옥의 재질은 옥 수집의 첫 번째 전제 조건입니다.고품질 옥은 옥, 옥색, 광택, 밀도, 균열, 친색 등과 같은 옥 제품에 매우 중요하므로 무시할 수 없습니다.
옥 조각 기술은 먼저 옥 조각의 조형에 달려 있으며 조형의 장단점은 옥의 수집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모양은 옥의 기능(예: 진자, 걸이, 장신구 등)과 원래의 반제품 모양에 의해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구성 비율의 균형은 적절해야 하며 의도적이거나 딱딱하지 않아야 합니다.두 번째는 조각된 문양과 문양을 보는 것인데 옥장식의 주체적인 부분으로서 문양의 아름다움은 사람의 감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일반적으로 모든 작업이 매끄럽고 세련되고 세밀한 작업은 더 아름다울 수 밖에 없으며 반대로 슬래브가 약하고 진흙이 많아 품질이 아무리 좋아도 수집 가치가 급격히 떨어집니다.
물건을 잘 알아야 한다
세 가지 측면: 진위 판별, 품질 평가, 시장 가격
둘째, 공예를 보다.
공예: 공예는 예술의 아름다움을 표현한다.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시경에는 "절여차여차(磋切如,)하는 비적이 있다.맷돌처럼 다듬었다"고 했다.
공예의 목적: 첫째는 불순물 흠집을 제거하고 소매를 가려 균열을 피하는 것, 둘째는 색, 종, 흠집 등을 교묘하게 사용하는 것, 셋째는 공예품을 통해 사람들의 문화적 사상과 미적 감각을 표현하여 액세서리를 예술품으로 만드는 것이다.
공예의 우열 평가: 주로 외형, 도안 혁신, 제재의 독특하고 함축적인 의미, 정교하게 조각된 것, 조색종, 광택 등 여섯 가지 방면에서 비롯된다
삼관적 특성과 판매점
사해시장과 동향
5품 예술: 고품질, 정교함, 고급 및 희귀 액세서리입니다.
육장 계열화, 전문화, 표적화.
7대 보물: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고 과감히 손을 대라.(수집애호가들은 모든 소장품을 손에 넣을 수 있는지 없는지는 인연에 달려 있다는 것을 안다)
진위 판별
첫째, 비취와 재료의 차이를 알아야 하며, 비취와 혼동하기 쉽습니다.재료와 돌은 인위적으로 정제되고 느슨한 구조, 균일한 녹색으로 특별히 제작된 불균일하지만 매우 부자연스럽고 재료와 돌의 파손은 밝은 잔류물로 마모 및 광택을 잃기 쉽고 재료와 돌은 가볍고 일부는 기포가 있습니다.비취는 구조가 촘촘하고 녹색이 대부분 고르지 않은 천연광석이지만 자연스럽고 기포가 없으며 비취의 깨진 부분은 돌조각으로 경도가 높고 체중이 많이 나간다.
둘째, 어떻게 비취장을 감정하는지 알아야 한다.비취를 질산이나 황산에 넣고 몇 시간 후에 녹색이 사라집니다.70-80°C의 철제 용기 위에 비취장을 놓으면 몇 시간 후에 녹색도 사라집니다.이 두 가지 특성을 사용하여 국장의 비취와 천연 비취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셋째, 비취와 녹색 천연광석의 차이를 알아야 하며, 비취와 혼동하기 쉬운 천연광석의 녹색은 비취의 녹색보다 덜 선명하고 특성이 다르며, 예를 들어 벽옥은 대부분 검은 반점이 있고 검은 반점이 삼각형이다.마카다미아 스톤, 녹색 샤이닝 블루 헤드, 불순한 색상.녹색 마노, 녹색은 파란색으로 빛나고 색은 균일하나 투명하고 탁하다.
동릉석, 초록빛 반짝반짝.회반죽, 표면에 작은 흰 별이 반짝인다.또한 분광기는 염색과 천연 녹색 옥을 구별하는 핵심 도구입니다.
색상 - 색상은 가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분으로 색이 진하고 균일해야 하며 색상이 정확해야 합니다.
투명도—좋은 에메랄드는 투명도가 좋고 질감이 곱고 에메랄드 그린과 짙은 녹색 모두 맑은 샘물과 같은 투명하고 광택이 있으며 수분 함량이 좋습니다.
모양—비취의 모양, 크기 및 두께가 적절해야 하며 분쇄 공정의 두께가 균일해야 합니다.
불순물은 질감이 깨끗한지, 불순물이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가 에메랄드의 장단점을 결정하며 에메랄드에 검은 반점, 반점, 균열 및 꽃자국이 없어야 합니다.
옥기 시장의 A품과 B품은 무엇입니까?
A품'이란 비취의 내부구조, 색상, 경도를 변화시키지 않고 전통적인 가공을 거친 후 형태와 외관만을 변화시키는 옥기를 말한다.원석 원색의 무화학 옥기는 대대로 전해질 수 있고 가격도 높다.고품질 오래된 구덩이 종인 에메랄드 옥의 생산량이 점점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국제 경매에서 가격이 매번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B제품은 화학적, 고온 처리를 거친 뒤 그 내부의 불순물을 제거하고 투명한 액체를 주입해 더욱 영롱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옥기를 말한다.B제품'은 내부 구조가 바뀌었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원색을 잃고 가치를 잃습니다.
C제품은 염색을 거친 옥으로 인조 보석으로만 쓸 수 있다.
B+C 제품'은 화학 표백 후 수지를 충전한 후 염색한 옥입니다.인조 보석으로만 쓸 수 있다
유리 모조품을 감별하여 편집 방송하다.
오늘날 옥 사기 행위는 어디서나 볼 수 있으며 각종 위조 옥기는 전문가조차 분해하기 어렵고, 시장에는 많은 모조 옥 제품이 있는데 그 중 유리가 가장 흔하며, 옥과 유리 모조품을 능숙하게 구별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옥 구매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두 가지를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구별할 수 있습니다.
1. 유리의 경도는 허톈위, 에메랄드 등보다 낮기 때문에 서로 긁어 긁어서 긁힌 자국을 보고 구별할 수 있습니다.또한 유리 제품은 재질에 기포가 있으며 표면과 내부에 기포 흔적이 있는지 관찰하여 구별할 수 있습니다.
둘째, 유리의 바삭함은 상대적으로 커서 비취와 허톈위보다 훨씬 덜 단단하여 가공 과정에서 명백한 파손, 깔끔한 파손 및 깔끔한 파손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또한 파손된 부분이 유리 광택인지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3. 표면에 성형 흔적이 있는지 관찰하고 유리 제품은 대부분 프레스 공정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가장자리 선이 비교적 매끄럽고 표면도 냉각된 성형 흔적이 있습니다.
넷째, 유리는 열전도성이 강한 반면, 허톈위(和田玉)는 열안정성이 높고 평형온도가 비교적 높으며, 외부온도의 영향을 받으면 온도차가 크게 변하지 않는 반면, 유리는 외부온도의 영향을 많이 받아 급랭급열한다.손으로 만져 온도차를 느껴 구별할 수 있다.
5. 무게를 재는 방법은 유리의 비중이 낮고 밀도가 낮으며 같은 부피에서 유리 제품은 훨씬 가벼워지고 손에 들 수도 있습니다. 무게를 재는 방법으로 구별하면 톈위(田玉)와 손에서 '떨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의 5가지 방법은 예비 식별 방법일 뿐이며 위조 기술의 발전으로 방법이 우수하고 가장 철저한 식별 방법은 과학적 식품 식별을 위해 식별 기관에 보내는 것입니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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