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搜決神鬼章第七十四
(以官鬼動爻為主,五行六獸為憑。)
凡論神司,須憑官鬼,不值旬空或旺或衰皆作祟,但臨卦上若動若靜,概為神仙推。
鬼值五行,次察官臨六獸,再查病源緩急,便知何祟為殃。
若卜神司,當推官鬼,鬼若空亡及不上卦,決無鬼祟,不可妄言。鬼若不空,不拘衰旺動靜,皆作神司。若發動或持世;神力狷狂,犯宜急禱。又看鬼臨何爻何獸,方言何鬼何神,六獸五行開列於後。
金為刀下之魂,喘敕橫亡之鬼,緩則關公總管,急則喪部傷司,青龍為漢壽亭侯。朱雀乃金都元帥。陳蛇雲七煞,白虎曰喪殃。玄武則曹堂西府。退送,則病體安康。
金鬼,土刀槍傷死鬼、喘敕鬼、橫亡鬼,症之緩者,宜禱關爺並總管。病之急者,必酬喪殺並傷神。帶青龍,則雲長公之有礙。臨朱雀,相金元七之為災。帶勾陳騰蛇,為七煞土。帶白虎,為喪煞及傷司。帶玄武,為水傷水道之類。
木乃杖責之魂,瘋疾懸樑之鬼,緩則山神五聖,急則東兵家堂。白虎同宮,門外謝傷追鑼鼓。青龍共位,堂前酬原品笙蕭。勾陳則九良星煞。騰蛇則樹聖山神。雀武為草野三郎,祭虞必災非統汝。
木鬼主刑責加析鬼、瘋疾鬼、縊死鬼、症之緩者必犯山神土地及五聖尊神。症之急者,必乾東嶽並家堂眾神。帶白虎,速酬大小傷司。帶青龍,宜賽枷鎖之原、及禱喜慶之神。帶勾陳有犯九良星。土帶騰蛇,若非山神,必是樹上之神,又為作犯土。帶朱雀或帶玄武,皆為草野三郎。
水曰投河奔井之魂、服卣腰疼之鬼,緩則水仙施相,急則河太金龍。陽龍斷雲台法主、亦犯蕭公。陰龍推南海慈尊、又沖杜氏。玄武為佑聖真君。朱雀恐江河許原。遇陳蛇斷為坑廁。逢白虎論作水傷。
水鬼主溺死鬼、腰疼鬼、服卣死鬼。症之緩者,則為火仙五聖及鎮海施相公。症之急者,犯水中河太、或曹三並金龍四大王。陽鬼值青龍,乃三官大帝及五聖之神。陰鬼值青龍,為觀世音及杜氏夫人。鬼帶玄武,為北極真君。帶朱雀,水池上許願心。帶勾陳或騰蛇,便曰水口作犯上。如水鬼化兄、或水兄化鬼又帶陳蛇者,便是坑廁土神。鬼臨白虎,須求水部傷司。
火是毒瘡癆之魂,帶血焚燒之鬼,緩則東廚香願,急則陸相華山。青龍犯五福之星,陳蛇動三煞之土,白虎玄壇加橫鬼。玄武南堂共水神。朱雀華光司命並酬口原方寧。
火鬼主瘡毒鬼、癆怯鬼、帶血鬼、燒死鬼、心疼鬼、症之緩者,宜謝灶神並香願。症之急者,亦有輕重之分:輕病宜酬陸引,陸相即是南堂;重病宜拜華山,華山即五福大神。帶青龍亦為五福。帶勾陳或騰蛇皆為三煞土。帶白虎為趙玄壇及癡癲鬼。帶玄武為南堂及水神。帶朱雀為華光,華光乃五顯靈官,又為司命,即是灶神。
土言瘟疫之魂、膨脹虛黃之鬼,緩則廟神土府,急則賢聖城隍。青龍為素土,勾陳曰土皇,白虎金神忌,玄武坑廁妨,騰蛇當作犯兼求本境之神,朱雀合天曹並謝飛遊之土。
土鬼主瘟疫鬼、膨脹鬼、黃病鬼,症之緩者,為廟內之神、大為土神。症之急者,為五方賢聖、又為城隍。帶青龍為正上宜素誥。帶勾陳為土皇,卻宜中奏。帶白虎為金神,即七煞上帶玄武為水口作犯上,若鬼化兄、或兄化鬼,便為坑廁。土帶騰蛇為作犯,土又為騰蛇上亦為當方上殺神祠。帶朱雀為飛土。若在乾兌二卦,便作天曹,縱不在乾兌卦中,如帶天咒或地咒或負結煞亦是天曹土,天咒煞雲:正二鼠來三四酉,五六馬頭七猴走八雞九犬,十逢豬子兔丑鼠,為天咒。地咒煞正月從卯上順行十二位,負結煞雲:正二豬虧三四牛,五六其星向兔遊,七八蛇宮九十未,十一十二酉中求。
看鬼臨何卦何爻而發動,知那處犯神犯煞以干連。官居坎位北方侵,或興水口。鬼到離宮南向礙,或動灶前。艮主山林或遭東北。坤成墳墓或值西南。乾為西北,兌為西、或犯天曹修寺觀。巽作東南。震作東,或伐樹林並起造。六鬼必造牆作墓。五官必砌路修街。四象斷門欄、或興工於簷下,三爻推房內、或動犯於橋樑。二乃修廚作灶。初為穿井開溝。在世則本宅興修,在應則對門墾掘。臨門爻,窗開不便。化兄弟,坑造不通。
以上所言,皆論上鬼逐一開明,不必再注。
亥作天門及張壬之擾害。帶青龍之象,宜叩三元。子為北斗兼河伯以為殃。加玄武之爻當酬聖帝。丑言牛觸之魂,寅是虎傷之鬼,卯禳東嶽,辰謝龍王,巳推火德尊星、蛇傷之鬼,午斷金槍教主、馬踏之魂,未曰伽藍,申雲元帥,酉命雌雄二煞,戌逢惡犬傷人亥鬼為張壬,即祠山大帝。外鬼帶青龍,為三官大帝;內鬼帶青龍,為水仙五聖。子鬼為北斗、又為河伯水官,在外帶玄武,為驛帝,在內帶玄武,為水傷。丑鬼為土神,又為土傷之鬼。寅鬼為東嶽、又為虎傷之鬼。卯鬼亦為東嶽,辰鬼土神、又為龍王。巳鬼為火德星君並蠶室、又為蛇傷之鬼。午鬼為金槍教主,即五顯靈官、並馬傷之鬼。未鬼為土神,又為伽藍土地,申鬼為元帥將軍之職並傷司,又有寺觀中所犯之神。酉鬼為佛象並喪煞、又為少女。戌鬼為土神,又為犬傷之鬼。
六乃上倉至聖、墳墓之神。五為中界至尊、路途之鬼。四推簷外傷朝門前魍魎。三斷鬼在六爻,為上蒼素原、並墳墓土神、或遠方之鬼。鬼在五爻為中界至尊、即東嶽也,又為欄路五聖、並五路大神、或倒路之鬼。鬼在四爻為大小傷神、並在右儀門將軍、又為門前之鬼。鬼在三爻,為家堂並郡王,即府城隍,又為床婆弟兄鬼,及房內鬼、橋上鬼。鬼在二爻為縣城隍並灶神,又為夫妻等鬼、廚下鬼。鬼在初爻,為土地並井泉童子,並井前之鬼,如無井即土鬼。
官臨世上,注開六象之神。鬼值空中,莫斷片殃之祟。
鬼值初爻持世,家堂作禍,鬼值二世,上氣為實、並社壇作祟。鬼值三世,犯橋道中之鬼,若非橋道,即是園中花木之精。鬼值四世,犯五道亦有師王佛實之災。五世無鬼不言。鬼值六世,山神為害,及星宿降災。六爻內鬼雖持世,空則不言。
青龍財子化官爻,福神相照。兌雀文書之鬼象,前願相催。
青龍若臨財武臨福化出官爻,必是福神見咎。福神者,大則五福及茶延,小則五聖及五路。凡判鬼神,須審病源輕重,重則大神,輕則小祟。複看朱雀臨父母變出鬼爻,必是先年許下之願。若居兌卦,又犯天曹。
父母內興,方斷祠堂之宗相;椿萱外動,可言外族之高親。財動內宮,必妻魂而妾魄;妻搖外卦,非奴僕即情人。兄興為手足之親、相知之輩;福動乃兒孫之鬼,僧道之靈。
父在內卦及親宮動者,便曰本宗之尊長。父居外卦及他宮動者,乃言外姓之尊親。財臨內卦或親宮動者,必先亡之妻妾。財值他宮及外卦動者,若非奴僕,必恩愛之情人。兄弟動者,或昆弟或姨妹或朋友之魂。子孫動者,為兒女為侄為婿,又為僧道之魂。
卦有動爻,病有鬼魅。且如三爻動,則三魂,四象興而四鬼。若定陰陽,重單是男交折女。如分方向,卯動東方酉動西。
凡推兒官,專看動爻,一爻動則一魂。兩爻動,則兩鬼。欲分男女,須看陰陽。重則為男交則為女。要知鬼食葷素,惟有子孫及青龍爻動者,皆宜素祭,其餘爻動,概合葷素。要知鬼在何方,卻看動臨何象。且如子爻動,正北方之鬼,丑爻動,東北方之鬼,其餘仿此。
卦靜當尋外象,無官另看伏神。鬼上飛爻,其方又定。
卦無動爻,只取外卦。且如外屬乾宮,則病從西北。外臨坤卦,則禍起西南。六爻內有鬼者,如此看之。內外皆無官鬼,又不取外卦為憑,另尋鬼伏何爻之下,鬼上飛神定其所向。假令卜得頤卦安靜,鬼伏三爻之下,便取飛神庚辰上,辰者,東南之向,斷必無差。又如訟卦安靜,鬼亦伏在三爻午火之下,便曰南方,伏鬼再空,莫言禍祟。
細查何象臨官,便議何神作祟,請禱則福無不至,祈禳則禍無不消,今作此篇切為卻災而度命,恐人妄斷,恒憂好殺而費財,萬不可輕言,一一還須細論,將六獸端配五行決諸神,終無一誤詳其的確,方判無私。
신귀장 제74조를 찾다
(관귀동직 위주로 오행육수에 근거하다.)
모든 신사에 관해서는, 공식 유령에 의존해야한다, 그것은 하늘이나 왕이나 쇠퇴에 대한 가치가 없다, 하지만 험담에 움직임이 조용한 경우, 그것은 신에 의해 밀려된다.
귀신은 다섯 줄에 이르고, 차찰관은 육수에 임하고, 병의 원인을 다시 조사하면, 무슨 재앙이 됐는지 알 수 있다.
만일 신이 첩을 부려야 한다면, 관귀를 밀쳐내야지, 귀신이 공중에서 죽어도 험담을 하지 않는다면, 절대로 귀신이 없고, 망언해서는 안 된다. 귀신이 비어 있지 않으면, 쇠락에 얽매이지 않고, 모두 신이 된다. 만일 발동하거나 살아가고, 신의 힘이 광란에 시달리면, 급하게 기도해야 한다. 또 귀신이 하하와 수수에게 임하는 것을 보고,방언은 어떤 귀신이신가,여섯 짐승 다섯 줄은 뒤에 나열되어 있다.
금은 칼 아래 영혼이며, 횡망의 귀신을 숨쉬고, 천천히 관공총괄을 하고, 급하면 부상사, 청룡은 한수정후를 잃는다. 주작은 금도원수이다. 진뱀은 구름이 일곱 살이 되었고, 백호는 상해라고 했다. 현무는 조당서부. 퇴송하면 병체가 건강하다.
황금 귀신, 흙 칼 총은 죽은 유령을 다치게, 유령을 호흡, 유령을 가로 질러, 느린 질병, 기도와 마스터를해야한다. 병이 급한 자는 반드시 죽음을 보상하고 신을 상하게 할 것이다. 청룡을 가지고 있으면 구름이 길면 시아버지가 방해를 된다. 주작을 찾아가면, 상금원칠이 재앙이다. 천천뱀을 데리고 다니면 칠사토가 된다. 백호를 데리고, 상사 및 부상과 부서를 위하여. 현무를 데리고, 수로를 상하게 하는 등.
미라 지팡이의 혼, 광란의 병들보의 귀신, 완만한 산신 오성, 급하면 동병가당. 백호가 같은 궁을 궁에 오르면 문밖에서 감사하게 징과 북을 쫓는다. 청룡이 함께 자리를 잡았다. 당 앞의 보수는 본품이 소박하다. 천을 고치면 구량성삭이 된다. 뱀은 신성한 산의 신입니다. 참새무는 초야삼랑이라, 제우를 모시면 반드시 비통여가 된다.
나무 귀신은 유령, 미친 유령, 죽은 유령, 완고한 사람들을 처벌하고 산 신의 땅과 다섯 거룩한 신을 범할 것입니다. 병이 급한 자는 반드시 동악을 건건하고 집안을 대성하여 신들을 도살해야 한다. 백호를 가지고, 속급 크고 작은 부상 부서. 청룡, 이지 족쇄의 근원, 그리고 기쁨의 신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구량성에게 죄를 짓다. 산의 신이 아니라면, 땅은 나무의 신이 될 것이며, 또한 토양을 범할 것이다. 주작이나 현무를 가지고 다니면 모두 쿠사노 산로입니다.
물은 강이 우물에 가서 영혼으로 달려가 허리가 아픈 귀신을 섬기고, 천천히 수선화 시상하고, 급하면 하태금룡을 섬긴다고 한다. 양룡은 운대 법주를 단절하고, 또한 샤오공을 범했다. 음룡은 남해의 자존을 밀고, 또 두씨를 씻는다. 현무는 우성진군이다. 주작이 강 허원을 두려워하다. 진뱀을 만나 구덩이 화장실로 부러뜨리다. 백호론을 만나 물 부상을 입다.
물귀신은 귀신을 익사하고, 허리를 아프게 하며, 귀신을 죽인다. 병이 완만한 사람은 화선오성 및 진해 시상공이다. 급한 사람은 수중하태, 또는 조삼과 금룡 4대왕을 범했다. 양귀는 청룡을 모시고, 삼관대제와 오성의 신이다. 음귀는 청룡을 가치하여, 관세음과 두씨 부인이다. 귀신은 현무를 데리고 북극의 진군이다. 주작을 데리고 연못에서 소원을 빌다. 고루 첸이나 뱀을 가지고, 그것은 물 입으로 범죄를 저지른다고합니다. 물귀신이 형을 녹이거나 물형이 귀신이 되었고 또 천뱀을 데리고 다가온 사람이면, 바로 구덩이 화장실의 토신이다. 귀신이 백호에 닥치면, 수부 부상과를 구해야 한다.
불은 독이 묻은 영혼으로, 피를 흘리며 귀신을 태우고, 천천히 동쪽은 요리사의 소원을 빌고, 급하면 육상화산이다. 청룡은 오복별을 범하고, 진뱀은 삼삭의 흙을 움직이고, 백호 현단은 귀신을 가린다. 현무남당 공수신. 주작화광사명하여 구원방녕을 보상하다.
화신은 독귀, 소심한 귀신, 피 묻은 유령, 불타는 유령, 고통스러운 유령, 느린 질병, 아궁이와 소원에 감사해야한다. 급성 환자, 또한 우선 순위가 있습니다 : 가벼운 질병은 토지에 대한 보상, 토지는 남쪽 홀입니다; 청룡을 가지고 다닌 것도 오복이요. 고모나 텐뱀을 가지고 다니면 모두 삼사토가 된다. 백호를 조현단과 미치광이로 삼다. 현무를 남당과 물신으로 삼다. 주작을 화광으로, 화광은 오현령관이고, 또 사명, 즉 아궁이신이다.
토언역병의 혼, 허황의 귀신을 팽창시키고, 천천히 묘신토부, 급하면 현성성곽을 부풀린다. 청룡은 소토로, 고진은 토황이라 하고, 백호금신기, 현무갱화장실은 방해하며, 뱀은 범인으로 본경의 신으로, 주작합천조와 사비유유의 흙이다.
토귀는 역병귀, 팽창귀, 황병귀, 병이 완만한 자는 절 안의 신이며, 크게 토신이다. 급한 자는 오방현성이며 또 성곽이 된다. 청룡을 정상이소로 삼다. 천을 토황으로 삼았지만, 중주에 적합하다. 백호를 금신으로 삼는다. 즉 칠삭에 현무를 데리고 물구로 범하면, 귀신이 형이나 형귀를 녹인다면 구덩이 화장실이 된다. 흙은 뱀을 범하고, 흙은 또 텐뱀을 위해 당방에 신사를 죽인다. 주작을 비토로 삼다. 만일 천조가 횡행한다면, 천조가 되니, 천주나 지파나 음결삭을 가지고 있는 것과 같이 천조토, 천주사운이다: 정이쥐가 삼사오, 오육마두칠원숭이가 팔계구견을 걷고, 십일조토끼 추한쥐를 만나면 하늘의 저주가 된다. 지의 저주는 정월이 첩에서 열두 위를 순행하고, 음결이 구름을 맺는다: 정이 돼지는 삼사우를 잃고, 오육은 그 별이 토끼를 향해 헤엄치고, 칠팔뱀궁은 구십이미, 십일십이원 중을 구한다.
귀신이 무슨 말을 하여 발동하는지 보고, 그 곳에서 신을 범하여 일을 하는 것을 알 수 있다. 관거는 북쪽을 침범하거나, 흥수구를 흥성시키다. 귀신은 궁남에서 방해를 하거나 아궁이를 움직이기 전에 도착한다. 주산림을 도호쿠에 맞다. 쿤청 무덤 또는 남서쪽 값. 북서쪽으로, 서쪽으로, 또는 천차오슈 사원을 위반. 남동쪽으로 삐걱거린다. 동쪽으로 진원지, 또는 숲을 잘라. 여섯 귀신은 반드시 벽을 만들어 무덤을 만들 것이다. 이목구비가 반드시 길을 쌓고 거리를 닦는다. 네 코끼리는 문 바를 부러 뜨리거나 처마 밑에서 일하거나, 세 개의 집을 밀거나, 다리를 가로 지르는 것을 했습니다. 둘째, 요리는 난로를 만들기 위해 수리됩니다. 처음에는 우물을 통해 도랑을 열었습니다. 재세에 본택은 흥성하여 수리하고, 응에서는 문간을 파고 파야 한다. 문이 닫기 때문에 창문이 열리기 불편합니다. 형제를 녹여, 구덩이가 통하지 않는다.
위에서 말한 것은 모두 귀신이 하나하나 깨우치고, 더 이상 주석을 달 필요가 없다는 것이다.
천문과 장준의 폐해를 저지르다. 청룡의 코끼리를 가지고 다닌다. 자식은 북두 겸 하백을 위해 봉변을 당한다. 가현무의 첩은 성제로 바치다. 추언 소가 혼을 만지면, 인은 호랑이가 다친 귀신이고, 동악, 천사룡왕, 불덕존성, 뱀상재귀, 정오에 금총 교주, 마답의 혼, 갈람, 신운원수, 명 암수 2사, 악견이 사람을 다치게 한 해귀를 장준, 즉 사산대제라고 하지 않는다. 바깥 귀신은 청룡을 데리고, 삼관대제이고, 내귀는 청룡을 데리고, 수선오성으로 삼는다. 자귀는 북두와 하백수관으로,밖에서 현무를 데리고,역제로,안에 현무를 데리고,물손상을 삼는다. 못생긴 귀신은 흙신이고, 또 흙상해의 귀신이 된다. 인귀는 동악이요 호랑이가 상하는 귀신이다. 귀신은 동악이고, 천귀는 신이고, 용왕이다. 귀신은 불덕성군과 잠실, 또 뱀이 다친 귀신이다. 정오 귀신은 금총 교주, 즉 오현령관, 그리고 말 상처의 귀신이다. 미귀는 토신이고, 또 갈람 땅이고, 신귀는 원수 장군의 직분이며, 사사관에서 범한 신이 있다. 귀신은 불상이요 상과 처녀이다. 귀신은 흙신이고, 또 개에게 상처가 있는 귀신이다.
여섯은 성도와 무덤의 신으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다섯째, 중계 지존, 길의 귀신. 처마를 4개 밀고 외상을 입고 문 앞을 향해 겨드랑이를 덮다. 세 개의 유령은 6개의 고스트에 있으며, 상부 창수원, 무덤, 신, 또는 먼 귀신이다. 귀신은 오첩에서 중계 지존, 즉 동악도, 또 바로 오성, 오로대신, 또는 쓰러진 귀신이 되다. 귀신은 사방에 크고 작은 신이 있고, 우의문 장군과 문 앞의 귀신이 된다. 귀신은 삼조에 있고, 집당과 군왕, 즉 부성, 또 침대 시어머니 형제 귀신, 방 안의 귀신, 다리에 있는 귀신이다. 두 번째에 유령은 카운티와 아궁이, 또한 남편과 아내, 요리사 유령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귀신은 초창기, 땅과 우물, 이천동자, 우물 앞의 귀신, 우물이 없는 것처럼 흙귀신이다.
관직이 세상에 임하여 육상신을 주리다. 귀신은 공중에 떠 있어, 다닥치지 마라.
귀신의 가치는 처음 세상을 지키고, 집안은 재앙을 저지르고, 귀신은 2세이며, 기운은 실재하며, 사단은 첩을 부린다. 귀신은 3세에 속하고, 다리길의 귀신을 범하고, 다리길이 아니라면, 정원의 꽃과 나무의 정예이다. 귀신은 4세이며, 다섯 가지 길을 범하면 스승 왕불실의 재앙이 있다. 5세에 귀신이 없다. 귀신은 육세이고, 산신은 해롭고, 별은 재앙을 내린다. 육조의 귀신은 비록 살아 있지만, 공허하면 말을 하지 않는다.
청룡재자화관직, 복신이 비친다. 참새의 서적에 귀신을 대적하여, 앞의 뜻을 재촉하다.
청룡이 재물무 임복화에 나서면 반드시 복신이 책임을 보게 될 것이다. 복신은 큰 것은 오복과 차연, 소는 오성과 오로이다. 모든 심판은 귀신이 병의 근원이 경중하고, 무겁면 큰 신이요, 가벼우면 작은 것이어야 한다. 주작이 부모님을 찾아가 귀신을 낳는 것을 보면, 반드시 선년께서 소원을 빌어야 한다. 만일 거처가 험담을 한다면, 또 천조를 범하게 된다.
부모님의 내흥은 방단사당의 종상이며, 외동을 하며 외족의 높은 친족이라고 할 수 있다. 재물이 내궁을 움직이면 아내의 혼이 득이 되고,아내가 밖을 흔들면 노비나 연인이 된다. 형은 손발의 친족이자 아는 자로, 복동은 자손의 귀신, 스님의 영이다.
아버지는 내담과 친궁동자, 본종의 존장이라고 하셨다. 아버지가 외처에 거하시고 그의 궁동자는 말 밖에 있는 성씨의 존귀한 친척이다. 재물이 내적 험담이나 친궁동작자는 반드시 먼저 망하는 처자이다. 재물은 그의 궁전과 바깥의 험담을 하는 자에게 귀의를 두며, 만일 노예가 아니라면, 사랑의 연인이 될 것이다. 형제 운동가, 또는 쿤디 또는 이모 또는 친구의 영혼. 자손의 이동자는 조카와 수도사들의 영혼입니다.
험담에는 움직이는 것이 있고, 병은 유령이 있다. 그리고 세 번 움직이는 것처럼, 세 영혼, 네 코끼리와 네 유령. 음양을 정하면, 무거운 것은 남교환녀이다. 예를 들어, 방향을 나누면 동쪽을 움직이고 서쪽을 움직입니다.
모든 관리들은 감동을 주었고, 한 번 움직이면 영혼이 있었다. 두 개의 움직임, 다음 두 유령. 남녀를 구분하려면 음양을 봐야 한다. 무겁게는 남교하면 여자가 된다. 귀신이 채식을 한다는 것을 알아야지, 오직 자손과 청룡의 움직이는 자만이 소제물에 적합하며, 나머지는 움직여 채식주의자에 부합해야 한다. 귀신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야지, 그러나 무슨 일인가를 보아야 한다. 그리고 아들처럼 이동, 북쪽의 유령, 추악한 움직임, 북동쪽 유령, 나머지는이를 모방.
험담은 외상으로, 무관은 따로 복신을 본다. 귀신이 날아다니면 그 쪽이 또 정해진다.
험담은 움직이지 않고, 오직 외구만 취하다. 그리고 외부 건조 궁전의 경우, 질병은 북서쪽에서입니다. 외림이 험담하면, 남서쪽으로 재앙이 일어난다. 육십구 안에 귀신이 있는 사람이 이렇게 본다. 안팎에 관귀가 없고, 외적의 험담을 근거로 삼지 않고, 또 귀신을 찾아 어찌하여, 귀신이 날아다니며 그 향방을 정해 준정하다. 거짓 명령은 조용히, 유령은 세 가지에 누워, 다음 비행 신 징첸, 천자, 남동쪽 방향, 확실히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또 소송이 조용하면 귀신도 삼일오화에 휩싸여 남방이라 하고, 복귀가 다시 비어 있으면,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어떤 사람이 벼슬을 임하는 것처럼, 어떤 신이 복을 베풀어도 안 되며, 기도하면 화는 없어지니, 지금 이 편을 잘 따져도 재난을 당하고, 사람을 두려워하여 망단하고, 계속 근심하고, 죽이는 데 돈을 썼는지, 결코 가볍게 말해서는 안 되며, 하나하나 자세히 논의해야 한다. 여섯 짐승을 다섯 줄의 신들과 짝을 이겨내야 한다.
總論八宮值鬼訣之一
鬼發乾宮廟內神,原因西北方來,誤犯寺觀或廟內神司,舊許上蒼素原或天燈、香願、經卷、鬥齊之類,已逝椿庭並老故之魂,頭風之鬼。
坎宮鬼動北方來,水部神司定作災,溺死耳聾同擾害,中男為耗豈能諧。
坎宮鬼動,禍在北方,水路神司並家內中男作耗,亦有耳聾之鬼、瀹死之魂。坎在外三爻又為北斗,又加玄武亦作玄天上帝。
艮卦官興東北方,山神五聖少男當,地氏土府方隅犯,手指皆為瘡爛鼻亡。
艮宮鬼動,東北方來,冒犯土神、五聖並山神、土地為殃,亦有家內少男及臂瘡手折指爛鼻等鬼。
震鬼東方犯九天,三茅東嶽樹神幹,杖傷之魂舟中鬼,折足之魂其長男。
震宮鬼動,禍在東方,宜叩九天。九天者,雷祀大帝,即王樞經也。又犯三茅真君及東嶽尊神、及樹頭神聖,亦有長男為祟、或天嗔、或責斃兼折足、駕舟等鬼。
巽主東南施相尊,園林神道亦生嗔,路沖腿折腰跎鬼,縊死麻瘋長女魂。
巽宮鬼動,病患東南,有幹鎮海施相公、花園樹木神道、並長女及縊死、瘋疾腿折腰跎等鬼。
離家鬼發,起南方火部諸神司命王、目疾焚燒亡二鬼、速酬中女及焚香。
離宮鬼動,神撤南方有犯,南斗六司、火德星君、五顯靈官、香頭灶神之類,更有中女並眼盲火燒之類。
坤鬼西南犯土皇、或因墳墓有相妨。臉黃腹脹身亡鬼老嫗他魂及母娘。
坤宮鬼動,西南犯土不寧、或墳墓上並已故萱堂及老陰人、兼虛黃鼓脹之鬼。
兌卦西方鬼,缺唇祝巫少女共傷,神佛天口許何曾賽,更中仇家咒咀心。
兌宮鬼動,禍染正西,會許佛天之類,亦犯傷神並少女、兼缺唇師巫等鬼。加朱雀動,若非自己罰誓心,是他人咒咀天曹。
總論五行值鬼訣之二
金爻值鬼犯西傷,總管喪神七煞妨,張相金罡刀下鬼,葉神鍾師武安王。
鬼值金爻為煞,更有西傷,即五道也。葉神即九卓也。鍾師即鍾將軍。武安王即關公。張相即六五相公並金神七煞、金元七總管及寺內金剛、自刎之鬼,鎖條之願。
木鬼,茶廷枷鎖當船神、草野及家堂蕭公東嶽、懸樑鬼、樹聖山神共九良。
鬼值木爻為茶延、草野家堂、東嶽樹神、山神、舟中神、枷鎖原心九良星煞。蕭公即五聖。懸樑即縊死鬼也。
水鬼,觀音興武天龍王,北斗又三元祠山杜氏金龍四河太曹堂並水仙、施相晏公兼宋相落水亡靈坑井泉。
鬼值水爻,為觀世音、三官驛帝、北斗龍王、祠山大帝、金龍四大王、水仙五聖、杜氏夫人、河太曹三、施相公、宋相公、晏公坑廁主、井泉童子、徐大將軍、河伯水官並瀹死亡魂。
火鬼,玄壇五福祠南堂五頭灶、東廚蕭堂香原焚燒鬼,熒惑星君三煞司。
鬼值火爻,為趙玄壇、五福大神、五顯靈官、火德星君、銀神三煞、天燈香願,南堂五聖、灶神並火燒鬼。
土鬼,城隍社廟神、五方賢聖上皇尊、皮腸大王瘟疫鬼、土地騰蛇太歲君。
鬼值土爻,為城隍土殼神祠廟中神道、五方賢聖、土皇土地太歲、騰蛇、皮腸大王並瘟疫鬼。
此論五行神所屬,還將六獸入官尋,輕重較量同此看,切莫胡言判鬼神。
總論六神值訣之三
青龍東嶽及家堂,五福茶筵花煞妨,蕭公五路花枷原,三官產婦海龍王。
鬼值青龍,為東嶽、家堂、茶筵、花煞、五聖、龍王、三官大帝、五路尊神,並枷鎖願心產亡之鬼。
朱雀城隍草野求,華光總管廣靈侯,天曹司命囹圄鬼,舊許金錢未答酬。
鬼值朱雀,為城隍、草野總管天曹華光即五顯靈官,廣靈侯即南堂陸太君,司令即灶神,並舊欠願心牢中之鬼。
勾陳值鬼細推詳,必犯承天後土皇,跌死傷亡隨體現,止蒼賢聖降洪殃。
鬼值勾陳,為土皇並五方賢聖,跌死之鬼。
騰蛇妖怪卻臨門,作犯方隅皇社神,或斷騰蛇墳墓土,產亡縊死二靈魂。
鬼值騰蛇為妖怪,並作犯上。又為騰蛇土當方土地裏社之神、及產亡、縊死二鬼。
白虎西台大小傷,金神五道葉神堂,雌雄二煞玄壇將,刀劍傷身虎咬亡。
鬼值白虎,為傷司五道喪煞。趙玄壇金神即七煞也,葉神即九卓也,並刀傷虎傷之鬼。
玄武采山同聖帝,伏屍坑廁井神台,曹堂杜氏加河太,溺水穿齋二鬼來。
鬼值玄武,為聖帝曹三河太伏屍坑廁土井泉童子、杜氏夫人。采山即草野三郎、並瀹死竊盜二鬼。
然定六神諸聖位,還須八卦五行排,誰爻臨鬼詳端的,莫累人間虛費財。
總論星煞值鬼訣之四
凡居卦下論陰陽,定興官爻細審詳,上值青龍天喜位,決然花煞有相妨。
凡看神司,須推官鬼,屬陽則男傷,屬陰則女鬼,看臨何星何煞,便知何祟為殃。鬼值青龍天喜,可言花煞之神,天喜起例,正月從戌上順行十二位也。
如逢白虎喪門照,卦中值此犯喪殃。
喪門起例:正月戌、二月未、三月辰、四月丑、五月又到戌,只此四位周而復始。鬼臨白虎喪門者,便言喪煞為殃。
天火天燭同朱雀,五顯靈官及灶皇。
天火起例,正月子、二月卯、三月午、四月酉,只此四位周而復始。又天燭煞雲:天燭正月起蛇宮,蕩蕩順行數至龍,卦內值時逢發動,作福祈禳也大凶。此煞即大朱雀也,如臨官鬼,即犯五顯靈官、灶神為祟。
天賊天盜加玄武,采山草野水三郎。
天賊星雲:正龍二雞三虎鄉,四羊五鼠六蛇藏,七犬八兔九猴位,十牛子馬丑豬忙。又天盜煞起例:正月亥、二月寅、三月巳、四月申,只此四位,周而復始。玄武官爻臨天賊星或臨天盜煞,便為草野三郎。
喪門吊客陳蛇位,伏屍土禁不為良。
喪門開在篇首,吊客起例:正月辰、二月丑、三月戌、四月未,只此四位輪之。勾陳官鬼或騰蛇官鬼,又臨喪門或逢吊客,皆主伏屍土也。
沐浴咸池玄武動,杜氏夫人發禍殃。
沐浴起例:正月卯、二月子、三月酉、四月午,只此四位輪之,咸池煞:正月卯、二月子、三月酉、四月午,亦此四位輪之。玄武鬼爻如帶咸池沐浴,即為杜氏夫人也。
折煞勾陳加驛馬,街妨跌死橫傷亡。
折煞起例:正月酉、二月午、三月卯、四月子只此四位周而復始。又驛馬起例:正月申、二月巳、三月寅、四月亥,亦此四位輪之。鬼帶勾陳又臨折煞、並卦內驛馬發動,必犯途中跌死傷亡。
官臨玄武天河煞,井中溺鬼作災殃。
天河煞起例:正月從辰上起,順行十二位。玄武官爻又帶天河煞者,必是井中瀹死之鬼,不然必江河溺死者。
朱雀官符為總管,刀砧羊刃是西傷。
官符起例:正月從午上起,順行十二位。又刀砧煞起例;正月從午上起,順行十二位。羊刃煞起例:甲日在卯,乙日在辰,丙戊日在午,丁己日在未,庚日在酉,辛日在戌,壬日在子,癸日在丑,鬼臨朱雀更值官符,便言總管作祟,鬼帶刀砧或逢羊刃,即是傷司。
太歲黃旌祈後土,貴人天喜謝蕭堂。
太歲者,即年如也。黃旌星起例:正月戌、二月未、三月辰、四月丑,只此四位輪。又天乙貴人雲:甲戊庚牛羊,乙己鼠猴鄉,丙丁豬雞位,壬癸蛇兔藏,六辛逢馬虎,此是貴人方。天喜星已列篇前,鬼值太歲若帶黃旌,即為後土。後土者,土皇也。又論官臨貴人或臨天喜,便是蕭堂五聖。
三丘五墓墳前土,暗金羊刃產中亡。
三丘五墓煞雲:春丑,夏辰,秋即未,三冬逢戍是三丘。卻興五墓對宮取,病人作福也難留。又暗金煞雲:寅申巳亥巳來防,子午卯酉酉相妨,辰戌丑未丑位是,暗金產婦最難當,羊刃已其在前。鬼值三丘或臨五墓,便為墳墓。土鬼帶暗金煞或值羊刃星,層口是產亡帶血之鬼也。
沖對年庚為撞命,流年逢鬼歲君當。
撞對者,有天對地沖之辨。天對者,甲庚、乙辛、丙壬、丁癸是也。地沖者,子午、丑未、寅申、卯酉、辰戌、巳亥是也。假如病人丙子生,卦中壬午鬼動,正所謂天對地沖,此乃真撞命上也。又如庚午鬼地沖大不對,乃傍撞命上也,餘偕仿此。設若天對地不沖,非是撞命之淪。如鬼值年建,當言太歲上也。
華蓋僧魂並道者,咸池妓女及邪娘。
華蓋起例:正月戌、二月未、三月辰、四月丑,只此四位,周而復始。咸池煞開在前,官臨華蓋乃為僧道之魂。鬼值咸池,即是邪淫之鬼。
天刑牢獄中鬼。劫煞刀砧自刎傷。
天刑起例:正月從辰上起,逆行十二位。天獄煞雲:正月逢亥二月申,三月龍蛇四月寅,五月迴圈又到亥,周而復始定其神。劫煞興天獄煞同。刀砧煞亦列在前:鬼值天刑煞,必犯責死之鬼,如臨天獄殺,乃牢中之鬼,鬼臨劫殺或刀砧煞,必定自刎而亡。
此是玄機真妙訣,千金不換亂傳揚。
古之正人蓋同天下,今時邪祟各按本方,此章系苕城新著,其別郡神司不同,凡吳下人,可依此斷,如他方問卜,還宜另詳。
又附解禳通用法之五
凡人疾病占問鬼神,術人妄判神司,病家聽信宰殺,傾有限之家資,病未必愈,造來生之惡業,卜亦難逃。且如瘟疫,系上帝之了剌降,雖日時行亦不善而降殃,但當合門齊素虔請戒僧持通連經,自得消解。或童男禮拜亦可迪吉。又如虐疾或有鬼邪,依通書之狀式設灶神而可遣。胎產乃九天聖母所持,延道而誦玉樞經可致臨盆之廢。怪病或倚草附木之妖,擇僧而念觀音經,自是弭災之法。冤業相尋,梁皇職可以解,除亡魂出現,地藏經乃能超度。火殃若降,擇火閉日或火收日,延道誦火德經,火乍汝矣!精魅所臨,大則告天師而請法,小則誦真武經而驅遣。症患膈噎者,惟施食淡口,能超餓鬼。之途屠宰索命者,獨戒殺放生可免,旁生之趣,又若妄罰誓願,忤犯天曹,須設齋祭舊而勾消。若貧難酬願,可將天曹對疏,叩城隍而回繳,或富家向許豬羊牛願後,若貧窮可作粉牲錢馬,到天庫地庫除消亦可。杜絕興工動作告土。須按其方隅設壇,無力粉圓可齋殷太歲。商賈江湖誦三官經,而可保士子功名,持玉皇經而虔祝藥師佛祈當世之延年,金剛經作來生之福利。禱求嗣續,則建梓童清壇保安,嬰幼須念大洞尊經,至如水火不通或拆橋斷路而招譴、左右癱瘓或大秤小鬥而生災。士庶覆宗蓋為毀平塚墓軍民絕嗣皆因起滅,社壇非求神而可除,惟改修而可解,若藝侮神明,須皈依三寶或能求散。浸占祠宇惟修復,故刹方得安全,易卦類萬物之情因不悉備卜筮通神明之德,自可參詳。
총론팔궁치귀결 중 하나
귀발건궁묘내신, 그 이유는 서북방에서 와서 사찰관이나 절내신사, 옛 허상창소원이나 천등, 향원, 경권, 두제 등, 이미 죽은 정원과 옛 귀신, 두풍의 귀신이다.
칸궁귀가 북방으로 움직여서, 수부신사가 재난을 저지르고, 익사하여 청각장애인과 동해를 일으키면, 중남자가 소비하면 어찌 조화할 수 있겠는가.
칸 궁전 유령 이동, 북쪽의 재앙, 수로 신사와 가족 중 남성 소비, 또한 청각 장애인 유령, 죽음의 영혼이있다. 칸은 바깥에 있는 세 번의 전투에서 북두를 위해, 또 현무를 더하여 현천하느님이 되게 하였느니라.
관흥 동북쪽, 산신 오성소남당, 지씨토부방방범, 손가락은 모두 삐걱거린다.
궁귀동, 동북방이 와서 토신을 불쾌하게 하고, 오성화산신, 땅을 봉변으로 하고, 집안의 소년과 팔이 삐걱거려 코를 찌르는 등 귀신이 있다.
귀신은 동방범이 아홉날, 삼모동악나무가 신간을 만들고, 지팡이가 혼선에 있는 귀신을 상하게 하고, 그 장남의 영혼을 접는다.
진궁귀동, 화동동방, 9일 동안 맞을 수 있다. 아홉 날, 천둥은 황제, 즉 왕 추경을 숭배합니다. 또 삼모진군과 동악존신과 나무머리의 신성함을 범하고,장남을 첩으로 삼거나 천황을 삼거나,사살하여 발로 접고 배를 타는 등 귀신이 있다.
주인은 남동쪽으로 존경하고, 정원 신도는 또한 삐걱 거리고, 도로는 허리를 구부리고, 유령을 구부리고, 나병 장녀의 영혼을 죽입니다.
공궁귀동, 병환 남동쪽, 간진해 시상공, 화원수신도, 장녀와 사살, 광기의 다리가 허리를 굽히는 등 귀신이 있다.
가출귀발, 남방불부 제신사명왕, 안질병소망이귀, 속임중녀와 분향이 일어나다.
궁귀동을 떠나, 신은 남방을 철수하여 범을 범하고, 남두육사, 화덕성군, 오현령관, 향두궁신 등, 더 많은 중녀와 눈이 멀고 불붙는 등이다.
곤귀는 남서쪽에서 토황을 범하거나 무덤 때문에 상방이 있다. 얼굴이 누렇게 부풀어 오르고 죽은 귀신이 그의 혼과 모모를 흉악하게 한다.
곤궁귀동, 남서범토불안, 또는 무덤에 죽은당과 노음인, 허황부러움의 귀신을 모두 범하였다.
서양 귀신에 대해 이야기, 입술의 부족은 무소녀가 함께 다치게 기원, 신 부처님의 입 허 젠사이, 더 많은 원수의 저주.
궁귀에 대하여 움직이면, 화염이 정서로 가는데, 불천과 같은 것을 허락할 수 있고, 또한 신과 소녀, 입술이 부족한 마법사와 마녀를 해치는 등 귀신을 다칠 수 있다. 주작이 움직인다면, 자기가 마음을 맹세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천조를 저주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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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론 오행치귀결 2
금희는 귀신이 서상을 입었을 때, 총관리로 신을 잃으면 일곱 가지 방해를 하고, 장상금은 칼로 귀신을, 예신종은 무안왕을 낳는다.
귀신의 가치는 금박이 삭히고, 더 많은 서상, 즉 오도가 있다. 예신은 바로 구탁도다. 종사 곧 종장군. 무안왕은 관공이다. 장상은 육오상공과 금신칠삭, 금원칠총관과 절내 금강, 자칭귀신, 자조의 소원이다.
목귀, 조정의 족쇄는 배신, 초야와 가당 소공동악, 현수막귀신, 나무성산신이 모두 구량이다.
귀신의 가치 나막신은 차연, 초야가당, 동악수신, 산신, 주중신, 족쇄원심구량성삭이다. 샤오공은 오성하다. 대들보를 매달아 죽는다.
물귀신, 관음흥무천룡왕, 북두와 삼원사산 두씨 김룡사하태조당과 수선화, 시상유공 겸 송상낙수망령 갱정천.
귀신은 수달을 가치, 관세음, 삼관역제, 북두룡왕, 사산대제, 금룡 4대왕, 수선오성, 두씨부인, 하태조삼, 시상공, 송상공, 공갱화장실주, 정천동자, 서대장군, 하백수관과 죽음의 혼을 쌓는다.
불귀신, 현단 오복사 남당 오두궁, 동주방 소당향원 소귀, 은혹성군 삼삭사.
귀신은 조현단, 오복대신, 오현령관, 화덕성군, 은신삼삭, 천등향원, 남당오성, 아궁이신과 함께 귀신을 불태우고 있다.
토귀, 성황사묘신, 오방현성상황존, 가죽대왕 역병귀신, 땅 텐뱀 태세군.
귀신은 흙을 멸시하고, 성곽 껍데기 신전에는 신도, 오방현성, 토황토는 태세, 텐뱀, 가죽대왕과 역병귀신이다.
이 논설 오행신이 속한 것은, 여섯 짐승을 관직에 입성하여, 경중을 함께 보고, 아무 말도 하지 말고 귀신을 판단하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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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론은 육신의 가치결론 3개이다
청룡동악과 가당, 오복차꽃이 방해를 하고, 소공오로 꽃의 족쇄원, 삼관산모 해룡왕.
귀신은 청룡을 가치하고, 동악, 가당, 차, 화삭, 오성, 용왕, 삼관대제, 오로존신을 위하여, 그리고 족쇄로 망한 귀신을 낳기를 원하였다.
주작성 은초야구, 화광총괄 광령후, 천조사명귀귀, 옛 돈은 답장하지 않았다.
귀신은 주작을 가치하고, 성곽, 초야총관 천조화광 즉 오현령관, 광령후 즉 남당 육태군, 사령관은 아궁이신이며, 옛적에 염원하는 귀신이다.
귀신을 자세히 설명하면, 반드시 천천토황을 범하고, 죽음과 사상자가 반영되어, 창현의 성강변을 막을 것이다.
귀신의 가치는 천황과 오방현성, 쓰라려 죽은 귀신을 위하여 진귀하다.
그러나 뱀 괴물은 문에 와서, 방강 황사 신을 저지르거나, 뱀 무덤 토양을 파괴, 두 영혼을 죽이고 죽인다.
귀신은 뱀을 요괴로 삼으며 범할 가치가 있다. 또 뱀의 땅에서 사신과 산사를 하여 두 귀신을 죽였느라.
백호 서대 크기상, 금신 오도엽신당, 암수 이사현단장, 칼이 호랑이를 다쳐 죽인다.
귀신은 백호의 가치가 있고, 부상사 오도를 상하게 한다. 조현단 금신은 칠사도, 예신은 구탁도, 그리고 칼로 호랑이를 다친 귀신을 다친다.
현무채산은 성제와 함께, 복검화장실인 정신대, 조당두씨 가하태, 익사하여 재이귀를 뚫고 왔다.
귀신은 현무를 모시고 성제 조삼하 태복사구 구덩이 화장실 토정천동자, 두씨 부인이다. 산을 채취하면 초야삼랑이라, 두 귀신을 훔치고 도적질하는 것을 죽인다.
그러나 여섯 신들의 거룩한 자리를 정하고, 또 다섯 줄로 험담을 해야지, 누가 귀신의 세부 사항을 찾아가는가, 사람이 허영을 들이는 것을 피곤하지 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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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론은 귀신의 결말 중 4개에 그치지 않습니다
무릇 음양에 대하여 거처하고 음양에 대하여, 관직에 대하여 세세하게 심사하여, 청룡천희위의 가치가 있으면, 결연히 꽃이 엇갈린다.
무릇 신사를 보면 관귀를 밀쳐내야 하고, 양에게 속하면 남자가 다치고, 음에 속하면 여귀가 되며, 임하별이 어찌 사나운지 보면, 무슨 재앙이 되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귀신은 청룡천희를 모시는데, 꽃이 삭는 신이라고 할 수 있고, 하늘은 기를 기뻐하며, 정월은 첩에서 열두 분을 순행한다.
백호가 장례를 치른다면, 험담은 이 상봉을 당할 가치가 있다.
상문의 예: 정월, 2월, 3월, 4월 추악함, 5월이 다시 한 번 찾아온다. 귀신이 백호에게 임하여 문고리를 잃으면, 그들은 상이 재앙이라고 말한다.
하늘의 불의 촛불은 주작과 함께, 오현령관과 아궁이황.
하늘의 불꽃은 정월자, 2월 2일, 3월 정오, 4월의 불로, 이 모든 것이 반복됩니다. 또 다른 날 촛불 구름 : 하늘 촛불은 뱀 궁전을 시작, 용에 순항, 시간의 시작에 대한 험담, 축복기도도 사나운. 이 사악함은 큰 주작도, 임관귀신, 즉 오현령관, 아궁이를 범하는 것과 같다.
천적천도에 현무를 더하고, 산초와 들물을 캐다.
천적 성운 : 정룡 두 닭 세 호랑이 마을, 네 양 다섯 쥐 여섯 뱀 숨기기, 일곱 개 여덟 토끼 아홉 원숭이 위치, 열 황소 말 못생긴 돼지 바쁜. 또 다른 날의 도난의 예 : 정월해, 2 월 인, 3 월, 4 월 신, 단지 네, 반복. 현무관이 천적성이나 임천도삭을 하여 초야삼랑이 된다.
상문은 손님의 천사위를 매달아 놓았는데, 시체에 복복하는 것은 촌스럽다.
상문은 첫 번째에 열리고, 손님은 예를 들어 들어 들어 : 정월, 2 월 추한, 3 월, 4 월, 단지 네 바퀴. 천관귀신이나 텐뱀관귀귀를 고집하고, 또 상문에 가거나 행인을 만나면, 모두 주포의 시체와 흙을 굽히고 있다.
함지 현무동을 목욕하고, 두씨 부인이 화풀이를 하다.
목욕 예 : 정월, 2 월, 3 월, 4 월 정오, 단지 네 바퀴, 소금 연못 브레이크 : 정월, 2 월, 3 월, 4 월 정오, 또한 네 바퀴. 현무귀는 함지와 함께 목욕을 하는 것과 같으며, 이는 두씨의 부인도 그다지 좋은 것이다.
진가역마를 뒤적거리고, 거리는 죽음과 횡포를 방해한다.
예를 들어, 정월, 2월 정오, 3월, 4월은 이 모든 것을 반복합니다. 또 다른 역마 예: 정월신, 2월 2일, 3월 인, 4월 해, 또한 네 차례에 걸쳐. 귀신의 띠가 또 접히고, 내역마가 시동을 걸면, 반드시 도중에 죽거나 죽어야 한다.
관이 현무천하를 쳐서 우물에서 귀신을 익사하여 재앙을 일삼았다.
천하의 예: 정월은 천에서 출발하여 열두 자리를 따라가다. 현무관이 또 천하사자를 데리고 다가가면 우물에서 죽은 귀신이 될 것이요, 그렇지 않으면 강이 죽은 자를 익사케 할 것이다.
주작 관 부적은 총관리로, 칼과 양날은 서상이다.
관부 기례:정월은 정오부터 열두 자리를 따라가다. 또 칼이 삐걱거리고,정월이 정오부터 열두 사람을 따라다. 양날의 예: 갑일은 첩, 을일은 천, 병일은 정오에, 정기일은 미, 경일은 첩, 신일은 날, 날은 추악하고, 귀신은 주작에 더 많은 값을 두며, 속담은 총관리직으로, 귀신은 칼날이나 양날을 가지고, 즉 부상사이다.
태세 황희는 후토를 기원하고, 귀인은 하늘이 기뻐하고 소당에 감사하다.
너무 오래 된 사람, 즉 나이. 황지싱의 예: 정월, 2월, 3월, 4월 추악함, 이 네 바퀴. 또천을귀인운:갑경 소양,을기쥐원숭이향,병정돼지 닭자리,비단뱀토끼장,육신봉충,이것은 귀인방이다. 천희성이 이미 열전에 오기 전에 귀신의 가치가 너무 세면 황달을 가지고 다닌다면, 즉 후토이다. 후토자, 토황도. 또 관임귀인이나 임천희에 대하여는 소당오성이다.
삼구오묘 앞토, 암금양날산 중망.
삼구오묘는 구름을 삭는다: 봄은 못생겼고, 여름은 흘려, 가을은 아직, 삼동은 삼구이다. 그러나 다섯 개의 무덤을 궁으로 가져가면, 병든 자의 복도 남기 어렵다. 또 암금사운:인신희해가 방어하러 오는데,자오가 서로 방해를 하고,천황이 추악하지 않은 자리는,암금모가 가장 난처하고,양날이 이미 앞서 있다. 귀신은 삼구나 임오묘를 요하는 것이 무덤이다. 흙귀신은 암금사나 양날의 별을 가지고 있고, 층구는 피를 흘리는 귀신이다.
연경을 덮쳐서 목숨을 겨누고, 유년은 귀세군을 만나게 된다.
충돌하는 사람은 하늘과 땅을 덮치는 분별력이 있다. 하늘이 맞은 자에게는 갑경, 을신, 병용, 딩후이도 있다. 땅의 돌진자, 자오, 추악한 미, 인신, 첩, 천황, 첩해도. 환자가 병자생이 생기면, 험담을 하며 정오에 귀신이 움직인다면, 바로 이른바 천지충돌이다. 이것은 정말 목숨이 위태로울 것이다. 또 경오귀신이 큰 잘못을 부딪치는 것처럼, 목숨에 부딪혀도, 여유는 이를 본떠서이다. 하늘이 땅에 대하여 씻지 않으면, 굳이 목숨을 겨루는 것이 아니다. 귀신이 세월에 지으면, 말이 너무 세다.
화개승혼과 도도자, 함지와 악마.
화개 예: 정월, 2월, 3월, 4월 추악함, 이 네 명만, 매주. 함지가 열리기 전에 관림화개는 승도의 혼이다. 귀신은 함지, 즉 음행의 귀신이다.
천형에 옥중귀신. 칼을 털고 스스로 상처를 입다.
천형의 예: 정월은 천상부터 열두 위를 역행한다. 천옥사운:정월은 해의 2월신을 만나고,삼월용뱀은 사월인이고,오월의 주기는 다시 해로 가서,주중에 그 신을 정하기 시작한다. 하늘을 흥성시개하여 옥살이를 하다. 칼은 또한 앞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 유령은 하늘의 형벌을 받을 것이며, 지옥에서 죽이는 것과 같은 죽음을 비난하는 귀신을 저지르고, 감옥에 있는 유령이 될 것이며, 유령은 약탈당하거나 칼로 쏘아 죽을 것이며,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이것은 현기의 진미인데, 천금은 바꾸지 않고 함부로 전한다.
고대의 정인은 천하를 덮었고, 지금의 악은 각자 제각기 제각기 제각기 맞고, 이 장은 성의 새 지음이며, 그 별군 신사는 다르고, 무하인은 그에 따라 판단할 수 있다. 다른 쪽이 묻는다면, 또 다른 상세함을 봐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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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일반 법의 다섯 번째를 설명합니다
필멸의 질병은 귀신을 심문하고, 술꾼은 신을 판단하고, 병가는 도살을 듣고, 제한된 돈을 쏟아 부으며, 병이 반드시 치유되지 않을 것이며, 내생의 악을 창조하고, 도피할 수 없다. 그리고 전염병처럼, 하느님의 강림에 속하며, 매일 행하는 것이 좋지 않아 재앙이 닥쳤지만, 합문치가 경건하게 승려에게 연결경을 지키라고 권유할 때, 스스로 해산한다. 또는 소년 예배도 디지 할 수 있습니다. 또 말라리아나 귀신과 같이, 통서의 형식에 따라 아궁이를 설치하여 보낼 수 있다. 태산은 구천성모가 들고 있는 것으로, 연도를 낭송하고 옥추경을 낭송하면 임분 폐로가 될 수 있다. 괴병이나 풀에 의지하여 나무의 요괴를 붙이고, 승려를 택하여 음경을 관경하는 것은 스스로 재해를 견디는 법이다. 억울한 업을 찾아 헤매면, 양황직은 풀릴 수 있고, 망혼이 나타나면 지장경은 도를 넘을 수 있다. 불의 봉변이 내리면,불을 고르고,불을 닫거나,불을 피우고,연도에서 불 덕경을 낭송하고,불이 얼핏 되면 너에게로 간다 정매가 찾아오면, 큰 것은 천사에게 고하여 법을 청하고, 작은 것은 진무경을 낭송하여 쫓아내는 것이다. 병이 난 사람은 은은한 음식을 먹기만 하여, 굶주리는 귀신을 능가할 수 있다. 도살을 통해 목숨을 구하는 자는, 독살하여 방생하면 면할 수 있고, 옆에서 살아나는 재미가 있고, 또, 벌을 맹세하면 천조를 범하면, 재제를 세워 옛것을 제사하여 없애야 한다. 가난이 소원을 갚기 어렵다면, 천조를 소홀히 하고, 성곽을 되찾거나, 부자가 돼지와 양에게 소원을 빌면, 가난이 가루와 가축이 될 수 있다면, 천고의 땅 창고에서 제거될 수도 있다. 흥공의 행동을 근절하여 흙을 알리다. 그 방방에 제단을 세워야지, 분홍빛이 도는 것이 아니라, 태세를 재워야 한다. 상가강호는 삼관경을 낭송하고, 사자공명을 보사할 수 있고, 옥황경을 지녀 약사불이 당세의 연년을 기원하고, 금강경은 내생의 복리로 삼는다. 계속 기도하면, 어린이 청단 경비원이 건설되고, 어린 아이들은 큰 동굴을 읽고, 물불이 통하지 않거나, 다리를 끊고, 모집, 왼쪽 및 오른쪽 마비 또는 큰 저울 싸움이 재앙을 낳는다. 사직복종개는 평총묘를 파괴하기 위하여 군민절사가 모두 멸망하여 사단이 신을 구하지 않고 제할 수 있지만,수리하여 해결할 수 있고,예직신이 명명하면 삼보로 개종하거나 흩어질 수 있어야 한다. 사당을 침지하여 수리해야만, 따라서 사찰방은 안전해야 하며, 이구비의 만물의 정은 신과 명덕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스스로 상세히 볼 수 있다.
總論八宮值鬼訣之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