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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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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이번엔 구체적으로 신안산선-경춘선 직통 제안을 하려고 합니다.
HANDSOME 추천 0 조회 998 13.08.28 18:02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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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3.08.28 20:28

    첫댓글 종로선혹은 2호선 을지로구간 2복선화해서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구조물 노후화 보수공사할겸... 그리고 대피선 너무 많습니다. ;;대피선 다 써먹지 못해요. 저정도면;

  • 작성자 13.09.10 19:31

    KTX, EMU-230, ITX-청춘, GTX, 급행 등을 한꺼번에 굴릴 상황이라면요?

  • 13.09.12 16:43

    한꺼번에 굴린다해도 저정도면 2복선 놓고말죠. 대피선이 붙어있고 모든 대피선을 활용하는 다이어의경우 완행이나 중간등급의 효율이 급격히 떨어지는걸 보실 수 있을겁니다.

  • 13.08.30 12:42

    안산에서 서울역까지 GTX를 염두에 두고 대피선을 많이 만든다는 생각을 하는 것 같습니다만, 이 정도로 대피선을 만들 이유는 없죠. 급행 전철 정도만 다닐 수 있게(9호선의 사례 참조) 적당한 선에서 대피선을 만들어 주는 것이 낫습니다. 청량리역 이후의 여객열차 수요를 위해서 대피선이 많이 필요한 것이지, 수도권 도심 지역에서는 오히려 환승역을 중심으로 각역정차를 많이 해 주는 것이 오히려 낫습니다.

  • 13.09.13 18:34

    약간 태클인데요
    ITX-청춘역은 굴봉산역이 아니라 가평역으로 옮기셔야 할듯

  • 작성자 14.06.06 15:18

    작업량은 너무 많은데 시간이 촉박하여 실수가 있었나 봅니다. 시간나는대로 수정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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