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80호 안산내일신문 게재)
탐방 - LCI키즈클럽
‘국내파 영어인재를 배출한다!'
유치부 전원이 초등PELT junior 2.3급 합격
아이의 어학연수를 위해 공항에 다녀 온 한 학부모의 하소연!
“경험삼아 한번 보내봤어요. 그런데 제 옆에 앉은 한 분이 ‘이번이 몇 번째?’냐고 묻는 거예요. 그 말을 듣는 순간 아이가 ‘돈 먹는 하마’라는 말이 실감 났어요. 현기증이 나더라고요!”
조기유학뿐만 아니라 어학연수를 다녀오지 않으면 ‘스펙’이 모자란다는 우리 사회! 하지만 비용과 시간 투자 대비 그 효과는 미지수. 하지만 연간 수십조 원의 막대한 비용이 ‘영어교육비’로 유출 되고 있다.
실력으로 ‘존재감’을 증명
한양대역에서 고잔신도시 방향으로 100M 내려가다 보면 LCI키즈클럽(원장 김사환)을 만날 수 있다. 문을 열기 전에 고개를 들어 건물 전체를 살펴봤다. 다른 상호가 눈에 띄지 않는다. LCI키즈클럽 단독 건물이다. 안으로 들어서면 쾌적한 교육환경이 느껴졌다.
안산지역 학생들에게 양질의 영어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2007년 문을 연 이곳은 ‘살아있는 영어교육으로’ 안산 영어교육기관의 핵심 키(Key)가 되었다. 개원 1년만에 초등 저학년부에서 PELT Standard 2급(중3~고1수준) 합격자 배출을 시작으로, 같은 해 6월에는 PELT Standard 1급(고2.3수준) 합격자를 내고, 헤럴드미디어 주최 전국영어말하기 대회에서 우수상 수상자를 내는 등 ‘존재감’을 증명했다. 이것은 빙산의 일각! PELT junior 2급을 본 유치부 학생은 200점 만점에 197점의 놀라운 점수로, 제1회 전국 ESPT Speakng Conest에서는 금상과 장려상 수상자를 낸다. 더욱 놀라운 건 유치부 전원이 초등PELT junior 2.3급에 합격한 것.
정통 미국식 영어 아카데미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우수 인재 양성과 유학을 가지 않고도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환경 제공이라는 설립목표 가지고 탄생한 LCI키즈클럽은 미국 현지 학교 시스템에 근접한 교육과정으로 유치부부터 고등부까지 영어교육의 새로운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미국의 유치원을 그대로 옮겨놓은 유치원부는 원어민 담임제와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아이들이 흥미롭게 수업에 참여해 자연스럽게 영어 감각을 익히도록 주안점을 두었다. 유치부는 유치원 전 과정(언어, 인지, 정서, 사회성 등)을 영어로 배워 영어를 통한 유아교육이 실현 되는 곳이기도 하다. 하루 5시간 정도를 원어민 선생님과 생활하니 영어가 몸에 익숙해지는 것은 시간문제! 이곳에서는 스스럼없이 원어민선생님과 이야기 하는 아이들이 낯설지가 않다. 다른 곳보다 넓어 보이는 교실에는 춤을 추며 노래하던 아이들! 10명 이하의 정원이 수업하기 때문에 원어민 선생님과의 접촉이 많은 것도 이곳의 특징. 바닥도 난방이 되어서 편하고 다양한 자세로 수업에 임할 수 있다.
한국 속의 미국학교
영어 유치부를 졸업한 아이들은 자연스럽게 PK반과 일반부로 구성된 초등부로 진학하게 된다. LCI키즈클럽 초등부는 자체 제작 교제와 교본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일 1시간20분 수업을 한다. 전원 북미(캐나다)인으로 교육비자를 가지고 있는 원어민 선생님에게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과정을 배우고, 3학년 이상 학생에게는 캐나다 아나폴리스지역 42개 공립학교와 자매학교 맺어 정규학교 체험을 제공하기도 한다.
LCI키즈클럽은 10년 동안 축적된 본사의 교육시스템과 국제뉴스를 초등 눈높이에 맞춰 제작한 영자신문(E-NIE)학습, 영어일기인 Journal Writing로 아이들의 영어 실력 향상을 이끌고 있다. 영어도서관은 아이들 실력을 다지고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다양한 책들로 꽉 차 있다. 초등프로그램은 총 6년 정도의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첫 단계인 15개월 과정의 듣기집중 및 파닉스부터 마지막 과정인 Advanced까지 마치면 ‘캐나다 어린이에 비해 결코 뒤지지 않는 높은 수준의 영어를 구사할 수 있는 국내파 영어인재가 될 수 있다’고 한다.
LCI키즈클럽 : www.iciansan.com
문의전화 : 031-406-0579
남양숙 리포터 rightnam69@hanmail.net
플로리다 데이비드 대학교의 TESOL(테솔)과정은 한국 영어교사분들이 영어로 영어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칼란방식 TESOL교수법'을 응용하여 발전시킨 교과 과정으로써, 온라인 정규 학위과정 수업, 오프라인 TESOL 박사학위 교수의 TESOL IBS 세미나, 화상으로 진행하는 TESOL 심화 토론 수업으로 구성된 TESOL 과정입니다.
앞으로 23000명으로 예상되는 영어회화 전문강사 및 방과후 영어교사 채용에 결정적인 핵심요소는 바로 Speech능력과 영어수업 실연능력 Presentation입니다. 바로 이러한 영어수업 능력향상 부분에서 뛰어난 컨텐츠를 가지고 있는 대학교가 바로 플로리다 데이비드 대학교 입니다.
플로리다 데이비드 대학교는 플로리다 주 고등교육국에 승인된 대학교로서 마이애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미국 플로리다 데이비드 대학의 TESOL 학사/,석사/ 박사과정을 공부하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유일한 TESOL 전문 과정이 개설된 대학교 입니다. 입학문의는 kentopesl@hanmail.net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