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상말씀 : 마태복음 13장 45-46절
오늘찬송 : 441장 은혜구한 내게 은혜의 주님
말씀묵상
밭에 감추인 보화 비유와 값진 진주를 구하는 장사 비유의 차이점은 보화나 진주같은 천국을 발견하는 방법입니다.
보화 비유에서는 어떤 사람이 자기는 보화를 발견하려는 목적 없이 밭을 갈다가 우연히 감추인 보화를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는 천신만고 끝에 값진 진주를 만나게 된 것입니다.
공통점은 둘 다 그것을 발견하고 난 후 그 가치를 깨닫고 크게 기뻐하며
자기의 모든 소유를 다 팔아 값을 지불하고 자기의 것으로 삼았다는 것입니다.
부지런히 찾고 구하는 사람은 진주 같은 진리를 만나게 됩니다.
좋은 진주를 찾아 구하는 자는 수없이 많은 곳을 다니며, 좋다는 것은 다 접해 보았을 것입니다.
그러나 가장 좋은 것을 만나기까지는 계속 쉬지 않고 찾아 다녔습니다.
마침내 그는 자신이 그토록 찾던 가장 좋은 지주를 만나게 된 것입니다.
인생은 그 시기는 다르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찾을 때 반드시 찾게 되는 것입니다.
마침내 천국 복음을 찾은 기쁨은 말로 형용할 수 없는 것이고,
따라서 그것을 얻기 위해서는 모든 소유를 다 팔아서라도 차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가장 좋은 진주 같은 진리와 구원을 얻게 되는 것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그러므로 이 큰 은혜의 기쁨을 체험한 사람은 무엇이든지 그것을 얻기위해서는 기꺼이 포기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천국 확장과 변혁 운동은 하나님의 주권 아래 이루어질 역사적 사실이지만 저절로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천국의 중요성을 깨달은 사람이 기쁨으로 자기 소유를 다 팔아서 그것으로 천국을 소유하려고 헌신할 때 이루어집니다.
교회사를 통해 볼 때 수많은 순교자나 헌신자들이 있었기 때문에 현재의 교회가 있었듯이,
앞으로 천국 복음 전파를 위해서는 여전히 자신을 헌신하는 사람들이 필요합니다.
나에게는 그런 헌신의 자세가 준비되어 있습니까?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서 헌신하기 위해 지금 내가 팔아 버려야 할 것은 무엇입니까?
가장 와닿는 성경 본문 단어
가장 와닿는 성경 본문 구절
기도 오늘 예비 된 영혼을 만나 복음을 전하게 하여 주시고,
복음을 온 세계에 전하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교회가 되게 하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