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투자 황승택(02-3771-7519)
엔씨소프트(036570.KS,BUY,TP:74만원) : 명약관화(明若觀火)
□ 건강한 체력을 확인했던 3분기 실적
- 3분기 매출은 QoQ 3.2% 감소한 3,978억 원, 영업이익은 0.4% 감소한 1,289억원을 기록, 예상을 상회
- 온라인게임들의 매출이 증가하고, 모바일게임 매출이 유지되었다는 점에서 질적인 내용도 긍정적
- “리니지1”의 매출 3.4%, “리니지2” 8.6%, “아이온” 6.7% 증가하며 실적을 지지
- “리니지M”은 강한 체력을 과시, QoQ 4.3% 감소했으나 대규모 프로모션 부재 영향, 일매출 23억 수준
□ 4분기 실적 점프에 대한 Conviction
- “리니지2M” 출시 확.정(11/27)으로 4분기 실적은 대폭적인 증가가 예상, 출시 초기 일매출 프리미엄도 고려
- 4분기 매출은 36% 증가한 5,405억원, 영업이익은 49% 증가한 1,926억원으로 예상
- 35일간 추정한 “리니지2M” 매출은 1,750억원이며 일매출 기준으로 50억 원 수준
- “리니지M” 출시(6월말) 이후 3분기 92일간 매출은 5,510억, 일매출 60억원 수준
- “리니지M”과의 Cannibalization은 사전예약 등 마케팅 과정에서 획득한 유저데이터를 감안할 때 전혀 영향이 없진 않지만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
□ 2020년을 바라보는 시각은 편안하다
- “리니지2M”에 기반한 실적개선, 신규게임라인업, 해외진출 등 2020년에 반영될 펀더멘털개선 요인이 많음
- 2020년 매출은 34.4% 증가한 2.3조 원, 영업이익은 69% 증가한 8,965억 원을 기록할 전망
- “리니지2M”의 국내외 매출규모가 예상보다 클 가능성이 높고, 신규라인업의 출시시점과 매출규모, “리니지M”의 매출 유지 여부 등 변수가 많을 것으로 보이지만, 우호적인 방향성을 가진 변수인 만큼 기대 이상의 2020년이 될 것으로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