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28 기후 대표자들은 화석 연료에서 '전환'하는 데 동의합니다.유엔 사무총장은 COP28 합의에 비판적인 사람들에게 '화석연료의 단계적 폐지는 원하든 원하지 않든 불가피하다'고 말했습니다.
https://www.foxbusiness.com/politics/cop28-climate-delegates-agree-transition-away-from-fossil-fuels
유엔 기후변화 협상가들은 수요일 아랍에미리트에서 개최된 COP28 연례 정상회담에서 화석연료에서 "전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비판자들이 토론에 참여할 시간을 남기지 않고 빠르게 행동하면서 UAE 석유 회사의 CEO이기도 한 COP28 의장 술탄 알 자베르는 수요일 석탄, 석유 및 석유의 연소를 목표로 하는 중앙 문서를 신속하게 승인했습니다. 의견을 묻지 않고 가스.
AP 통신에 따르면 알 자베르는 "이 계획은 과학이 주도하는 계획"이라며 "이는 강화되고 균형잡힌 것이지만 실수할 여지가 없는 기후 조치를 가속화하기 위한 역사적인 패키지"라고 말했다. 이는 UAE 합의입니다. 우리는 사상 처음으로 최종 합의에 화석 연료에 관한 언어를 포함시켰습니다."
또한 재생 에너지 사용을 3배로 늘리고 에너지 효율을 2배로 늘리는 것을 요구하는 이 거래는 거의 30년 동안 이 문제를 논의해 온 정상회담의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안토니오 구테헤스 유엔 사무총장은 화석연료 사용을 단계적으로 폐지하는 협정을 옹호하는 성명을 발표하고 비평가들에게 “그들이 좋든 싫든 이러한 움직임은 불가피하다”고 경고했습니다.
존 케리(JOHN KERRY)는 가는 곳마다 미국의 이익을 훼손한다: 상원의원. 댄 설리반
UNFCCC COP28 기후 회의 의장 술탄 아메드 알 자베르(Sultan Ahmed Al Jaber)가 2023년 12월 13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UNFCCC COP28 기후 회의 13일차 전체 회의에서 연설하고 있습니다. (Fadel Dawod/게티 이미지/게티 이미지)
구테레스는 11월 30일부터 이번 주까지 열린 두바이 정상회담을 마무리하면서 "이 문제에 대한 논의가 수년 동안 차단된 이후 처음으로 이번 결과는 화석 연료에서 벗어나야 할 필요성을 인식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과학은 이 제한에 부합하는 기간에 모든 화석 연료를 단계적으로 폐지하지 않으면 지구 난방을 1.5도로 제한하는 것이 불가능할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는 성장하고 다양한 국가 연합에서 인정되었습니다."
“COP28 본문에서 화석연료의 단계적 폐지에 대한 명확한 언급에 반대하는 사람들에게 나는 그들이 좋든 싫든 화석연료의 단계적 폐지는 불가피하다고 말하고 싶습니다.”라고 케리는 덧붙였습니다. "너무 늦지 않기를 바라자."
바이든 대통령의 기후변화 특사인 존 케리(John Kerry)는 이번 합의는 세계가 우크라이나와 이스라엘에서 전쟁을 보고 있는 상황에도 불구하고 다자주의가 여전히 작동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대통령 기후 특사인 존 케리(John Kerry)가 2023년 12월 13일 두바이에서 열린 UNFCCC COP28 기후 회의 13일차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Fadel Dawod/게티 이미지/게티 이미지)
AP 통신에 따르면 케리는 "모든 사람을 하나로 묶은 협력 정신에 경외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 문서는 전 세계에 매우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존 케리(JOHN KERRY), 기후 변화에 맞서기 위해 에어컨과 냉장고의 배출량을 줄이겠다고 약속
케리 총리는 이전에 미국이 평균 지구 온난화를 산업화 이전 수준에 대해 섭씨 1.5도로 제한하기 위해 석탄, 가스, 석유 연소를 단계적으로 중단하는 것을 '대부분' 지지한다고 밝혔었다고 뉴욕 타임스는 보도했습니다. 신문에 따르면 지구는 이미 섭씨 1.2도까지 따뜻해졌다. 케리는 12월 6일 정상회담에서 기자들에게 "우리는 과학이 지시하는 일을 해야 하며 과학은 분명하다"고 말했다.
유엔 기후 장관 사이먼 스틸(Simon Stiell)은 수요일 대표자들에게 “인류의 핵심 기후 문제인 화석 연료와 지구를 태우는 오염에 대한 강력한 중단을 알리기 위해 그들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두바이에서 화석 연료 시대의 페이지를 넘기지 않았지만, 이 결과는 종말의 시작이다"라고 AP는 전했다. Stiell은 채택된 거래가 "결승선이 아니라 기후 행동 생명선"이라고 덧붙였습니다.
2023년 12월 13일 두바이에서 열린 UNFCCC COP28 기후 회의 13일차 본회의에서 UNFCCC COP28 기후 회의 의장 술탄 아메드 알 자베르(Sultan Ahmed Al Jaber)의 연설 후 대표자들이 박수를 보내고 있습니다. (Fadel Dawod/게티 이미지/게티 이미지)
여기를 클릭하여 이동 중에도 FOX 비즈니스를 만나보세요
AP에 따르면 협정이 체결된 후 작은 섬나라들을 대표해 연설 중인 사모아 수석 대표 앤 라스무센(Anne Rasmussen)은 알자베르가 협정이 완료되었다고 말했을 때 그들이 방에 참석하지도 못했다고 비난했다고 합니다. 그녀는 “필요한 진로 수정이 확보되지 않았다”며 이번 합의가 기하급수적인 배출량 감축 노력이 아닌 기존 방식의 접근 방식이라고 비판했다. 그녀는 이번 거래가 "잠재적으로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기보다는 뒤로 데려갈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볼리비아도 이번 협정을 새로운 형태의 식민주의라고 비판한 것으로 알려졌다.